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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 단말기 및 그 구동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524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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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휴대 단말기의 사용자가 디스플레이 화면의 객체를 터치하는 동작에 대하여 진동 패턴으로 응답하는 휴대 단말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일 측면과 관련된 휴대 단말기는,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기 위한 진동 발생부; 디스플레이 화면 상에서의 좌표값을 입력받기 위한 포인팅 디바이스; 및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 및 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 입력받은 좌표값에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여 상기 진동 발생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은 사용자와 휴대 단말기 간에 보다 편리한 포인팅 입력 및 진동 패턴 출력에 의한 인터페이스 수단을 제공하여, 사용자 편의성 및 만족감을 증대시킨다.휴대 단말기, 터치 스크린, 진동 패턴, 포인팅, 객체
Int. CL G06F 3/041 (2006.01) G06F 3/01 (2006.01) G06F 3/0481 (2013.01)
CPC G06F 3/016(2013.01) G06F 3/016(2013.01) G06F 3/016(2013.01) G06F 3/016(2013.01) G06F 3/016(2013.01) G06F 3/016(2013.01) G06F 3/016(2013.01) G06F 3/0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63458 (2008.07.01)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486581-0000 (2015.01.20)
공개번호/일자 10-2010-0003523 (2010.01.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2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5.28)
심사청구항수 2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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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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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희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2 김종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3 조선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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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종옥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노벨국제특허법률사무소 (도곡동, 덕영빌딩)
2 조현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도곡동, 덕영빌딩)(노벨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진천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노벨국제특허법률사무소 (도곡동, 덕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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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7.01 수리 (Accepted) 1-1-2008-0475359-6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8.08 수리 (Accepted) 4-1-2008-5128387-7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27 수리 (Accepted) 4-1-2009-5080835-5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5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05.28 수리 (Accepted) 1-1-2013-0470574-72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3.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4.08 수리 (Accepted) 9-1-2014-0026302-11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18928-91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7.02 수리 (Accepted) 1-1-2014-0624723-36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7.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624740-13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84161-3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기 위한 진동 발생부;디스플레이 화면 상에서의 좌표값을 입력받기 위한 포인팅 디바이스; 및현재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및 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 입력받은 좌표값에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여 상기 진동 발생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상에서 배터리 아이콘 영역에 대응하면, 배터리의 충전량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배터리의 충전량이 제1 충전량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상기 배터리의 충전량이 제2 충전량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상기 화면에 디스플레이되는 객체들에 의하여 구별되는 영역들 중 어느 것에 속하는 지에 따라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3 3
제1항에 있어서,하나의 필드가 화면 프레임 종류를 위해 할당되며, 다른 필드가 포인팅된 항목을 위해 할당되고, 또 다른 필드가 진동 패턴을 위해 할당되어 이루어진, 포인팅 - 진동 패턴 DB가 형성된 저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현재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를 임시적으로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5 5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기 위한 진동 발생부;디스플레이 화면 상에서의 좌표값을 입력받기 위한 포인팅 디바이스; 및현재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및 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 입력받은 좌표값에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여 상기 진동 발생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상기 현재 화면 상에서 멀티미디어 파일의 재생을 표시하는 영역에 대응하면, 멀티미디어 파일의 재생 중 남은 시간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남은 시간이 제1 시간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남은 시간이 제2 시간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6 6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기 위한 진동 발생부;디스플레이 화면 상에서의 좌표값을 입력받기 위한 포인팅 디바이스; 및현재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및 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 입력받은 좌표값에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여 상기 진동 발생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상기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상에서 카메라 아이콘 영역에 대응하면, 카메라의 촬영 설정 정보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타이머에 설정된 대기 시간이 제1 시간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2 시간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거나,플래시 발광과 사진 촬영까지 설정된 대기 시간이 제3 시간이면 제3 진동 패턴을 결정하고, 제4 시간이면 제4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거나,사진 촬영시 화면에서 사진이 촬영될 영상 중 초점을 맞추는데 이용되는 부분을 터치하면, 상기 터치된 부분까지의 초점 거리가 제5 거리이면 제5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6 거리이면 제6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7 7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기 위한 진동 발생부;디스플레이 화면 상에서의 좌표값을 입력받기 위한 포인팅 디바이스; 및현재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및 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 입력받은 좌표값에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여 상기 진동 발생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게임 화면상에서 게임 캐릭터의 영역에 대응하면, 상기 게임 캐릭터의 상태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게임 캐릭터의 상태가 제1 상태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2 상태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부터 입력받은 좌표값들을 소정 규약의 코드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9 9
삭제
10 10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기 위한 진동 발생부;디스플레이 화면 상에서의 좌표값을 입력받기 위한 포인팅 디바이스; 및현재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및 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 입력받은 좌표값에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여 상기 진동 발생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상기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상에서 안테나 아이콘 영역에 대응하면, 안테나의 수신 감도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안테나의 수신 감도가 제1 수신 감도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2 수신 감도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11 11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기 위한 진동 발생부;디스플레이 화면 상에서의 좌표값을 입력받기 위한 포인팅 디바이스; 및현재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및 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 입력받은 좌표값에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여 상기 진동 발생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상기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상에서 알람 아이콘 영역에 대응하면, 알람 설정 여부, 설정된 알람 시각, 또는 알람이 설정된 시각까지 남은 시간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알람이 설정되어 있으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거나,설정된 알람 시각이 제3 알람 시각이면 제3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4 알람 시각이면 제4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거나,알람이 설정된 시각까지 남은 시간이 제5 시간이면 제5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6 시간이면 제6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12 12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기 위한 진동 발생부;디스플레이 화면 상에서의 좌표값을 입력받기 위한 포인팅 디바이스; 및현재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및 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 입력받은 좌표값에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여 상기 진동 발생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상기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상에서 메시지 아이콘 영역에 대응하면, 메시지 수신함의 상태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메시지 수신함의 읽지 않은 메시지의 개수가 제1 개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2 개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13 13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기 위한 진동 발생부;디스플레이 화면 상에서의 좌표값을 입력받기 위한 포인팅 디바이스; 및현재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및 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 입력받은 좌표값에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여 상기 진동 발생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상기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상에서 메모리 아이콘 영역에 대응하면, 휴대 단말기의 보조 메모리의 남은 용량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남은 용량이 제1 용량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2 용량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14 14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기 위한 진동 발생부;디스플레이 화면 상에서의 좌표값을 입력받기 위한 포인팅 디바이스; 및현재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및 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 입력받은 좌표값에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여 상기 진동 발생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메신저 실행 화면상에서 상대방 표시 영역에 대응하면, 상기 상대방의 기분 상태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상대방의 기분 상태가 제1 기분 상태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2 기분 상태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15 15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기 위한 진동 발생부;디스플레이 화면 상에서의 좌표값을 입력받기 위한 포인팅 디바이스; 및현재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및 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 입력받은 좌표값에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여 상기 진동 발생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상기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상에서 폴더를 도시한 영역에 대응하면, 상기 폴더 내에 저장된 파일의 용량 또는 개수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파일의 용량 또는 개수가 제1 용량 또는 제1 개수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2 용량 또는 제2 개수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16 16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기 위한 진동 발생부;디스플레이 화면 상에서의 좌표값을 입력받기 위한 포인팅 디바이스; 및현재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및 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 입력받은 좌표값에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여 상기 진동 발생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상기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상에서 파일을 도시한 영역에 대응하면, 상기 파일의 용량 또는 사용 회수에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파일의 용량 또는 사용 회수가 제1 용량 또는 제1 사용회수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제2 용량 또는 제2 사용회수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17 17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기 위한 진동 발생부;디스플레이 화면 상에서의 좌표값을 입력받기 위한 포인팅 디바이스; 및현재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및 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 입력받은 좌표값에 대응하는 진동 패턴을 결정하여 상기 진동 발생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포인팅 디바이스의 포인팅 동작 또는 스크롤링 동작에 의해 관심있는 파일로 설정된 파일의 용량 또는 사용 회수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관심있는 파일로 설정된 파일의 용량 또는 사용 회수가 제1 용량 또는 제1 사용 회수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제2 용량 또는 제2 사용 회수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18 18
(a) 휴대 단말기의 포인팅 디바이스로부터 포인팅된 좌표값을 입력받는 단계;(b) 상기 포인팅이 수행된 시점의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상에서의 상기 포인팅된 좌표값의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c) 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의 영역 판단 결과에 따라 진동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 (d) 상기 진동 패턴에 따라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c) 단계에서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상에서 배터리 아이콘 영역에 대응하면, 배터리의 충전량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배터리의 충전량이 제1 충전량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상기 배터리의 충전량이 제2 충전량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구동 방법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에서는, 상기 영역은,상기 화면에 디스플레이되는 객체들에 의하여 구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구동 방법
20 20
제18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에서는,하나의 필드가 화면 프레임 종류이며, 다른 필드가 포인팅된 항목이며, 또 다른 필드가 진동 패턴으로 이루어진, 포인팅 - 진동 패턴 DB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구동 방법
21 21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 이전에,상기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를 임시적으로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구동 방법
22 22
(a) 휴대 단말기의 포인팅 디바이스로부터 포인팅된 좌표값을 입력받는 단계;(b) 상기 포인팅이 수행된 시점의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상에서의 상기 포인팅된 좌표값의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c) 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의 영역 판단 결과에 따라 진동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 (d) 상기 진동 패턴에 따라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c) 단계에서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현재 화면 상에서 멀티미디어 파일의 재생을 표시하는 영역에 대응하면, 멀티미디어 파일의 재생 중 남은 시간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남은 시간이 제1 시간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남은 시간이 제2 시간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구동 방법
23 23
(a) 휴대 단말기의 포인팅 디바이스로부터 포인팅된 좌표값을 입력받는 단계;(b) 상기 포인팅이 수행된 시점의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상에서의 상기 포인팅된 좌표값의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c) 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의 영역 판단 결과에 따라 진동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 (d) 상기 진동 패턴에 따라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c) 단계에서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상에서 카메라 아이콘 영역에 대응하면, 카메라의 촬영 설정 정보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타이머에 설정된 대기 시간이 제1 시간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2 시간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거나,플래시 발광과 사진 촬영까지 설정된 대기 시간이 제3 시간이면 제3 진동 패턴을 결정하고, 제4 시간이면 제4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거나,사진 촬영시 화면에서 사진이 촬영될 영상 중 초점을 맞추는데 이용되는 부분을 터치하면, 상기 터치된 부분까지의 초점 거리가 제5 거리이면 제5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6 거리이면 제6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구동 방법
24 24
(a) 휴대 단말기의 포인팅 디바이스로부터 포인팅된 좌표값을 입력받는 단계;(b) 상기 포인팅이 수행된 시점의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상에서의 상기 포인팅된 좌표값의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c) 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의 영역 판단 결과에 따라 진동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 (d) 상기 진동 패턴에 따라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c) 단계에서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게임 화면상에서 게임 캐릭터의 영역에 대응하면, 상기 게임 캐릭터의 상태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게임 캐릭터의 상태가 제1 상태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2 상태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구동 방법
25 25
제18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에서는,상기 포인팅 디바이스로부터 입력받은 좌표값들을 소정 규약의 코드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구동 방법
26 26
삭제
27 27
(a) 휴대 단말기의 포인팅 디바이스로부터 포인팅된 좌표값을 입력받는 단계;(b) 상기 포인팅이 수행된 시점의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상에서의 상기 포인팅된 좌표값의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c) 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의 영역 판단 결과에 따라 진동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 (d) 상기 진동 패턴에 따라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c) 단계에서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상에서 안테나 아이콘 영역에 대응하면, 안테나의 수신 감도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안테나의 수신 감도가 제1 수신 감도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2 수신 감도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구동 방법
28 28
(a) 휴대 단말기의 포인팅 디바이스로부터 포인팅된 좌표값을 입력받는 단계;(b) 상기 포인팅이 수행된 시점의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상에서의 상기 포인팅된 좌표값의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c) 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의 영역 판단 결과에 따라 진동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 (d) 상기 진동 패턴에 따라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상에서 알람 아이콘 영역에 대응하면, 알람 설정 여부, 설정된 알람 시각, 또는 알람이 설정된 시각까지 남은 시간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알람이 설정되어 있으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거나,설정된 알람 시각이 제3 알람 시각이면 제3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4 알람 시각이면 제4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거나,알람이 설정된 시각까지 남은 시간이 제5 시간이면 제5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6 시간이면 제6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구동 방법
29 29
(a) 휴대 단말기의 포인팅 디바이스로부터 포인팅된 좌표값을 입력받는 단계;(b) 상기 포인팅이 수행된 시점의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상에서의 상기 포인팅된 좌표값의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c) 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의 영역 판단 결과에 따라 진동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 (d) 상기 진동 패턴에 따라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c) 단계에서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상에서 메시지 아이콘 영역에 대응하면, 메시지 수신함의 상태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메시지 수신함의 읽지 않은 메시지의 개수가 제1 개수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2 개수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구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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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휴대 단말기의 포인팅 디바이스로부터 포인팅된 좌표값을 입력받는 단계;(b) 상기 포인팅이 수행된 시점의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상에서의 상기 포인팅된 좌표값의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c) 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의 영역 판단 결과에 따라 진동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 (d) 상기 진동 패턴에 따라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c) 단계에서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현재 디스플레이 화면상에서 메모리 아이콘 영역에 대응하면, 휴대 단말기의 보조 메모리의 남은 용량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남은 용량이 제1 용량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2 용량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구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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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휴대 단말기의 포인팅 디바이스로부터 포인팅된 좌표값을 입력받는 단계;(b) 상기 포인팅이 수행된 시점의 화면의 프레임 데이터 상에서의 상기 포인팅된 좌표값의 영역을 판단하는 단계;(c) 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의 영역 판단 결과에 따라 진동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 (d) 상기 진동 패턴에 따라 휴대 단말기를 진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c) 단계에서는,상기 입력받은 좌표값이 메신저 실행 화면상에서 상대방 표시 영역에 대응하면, 상기 상대방의 기분 상태에 대응하는 서로 다른 진동 패턴을 결정하되,상기 상대방의 기분 상태가 제1 기분 상태이면 제1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고, 제2 기분 상태이면 제2 진동 패턴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 단말기 구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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