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프로세서에 있어서,
데이터 처리를 위한 CPU 코어와;
그래픽 데이터를 전담하여 처리하는 그래픽 코어와;
상기 그래픽 코어 처리데이터의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그래픽 메모리; 그리고
시스템 메모리 및 그래픽 메모리를 제어하기 위한 메모리 컨트롤러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 프로세서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 메모리는,
상기 CPU 코어의 처리데이터 저장 공간인 CPU 사용영역과, 그래픽 코어의 처리데이터 저장공간인 그래픽 처리영역으로 구분되고:
상기 메모리 컨트롤러는,
상기 CPU 코어의 데이터 처리량에 따라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CPU 사용영역을 설정하고, 상기 그래픽 코어의 데이터 처리량에 따라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잔여 공간 중 일부를 그래픽 처리 영역으로 설정하고: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CPU 사용영역이 여유공간 없이 모두(Full) 가동되는 경우, 상기 CPU 사용영역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영역을 재설정하며:
상기 그래픽 코어가, 상기 그래픽 메모리 및 상기 시스템 메모리를 저장공간으로 하여 그래픽 데이터를 처리하는 경우, 상기 그래픽 코어와 상기 그래픽 메모리 사이의 클럭 속도와, 상기 그래픽 코어와 상기 시스템 메모리 사이의 클럭 속도를 동기화시킴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 프로세서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메모리 컨트롤러는,
상기 그래픽 코어의 데이터 처리량에 따라 상기 그래픽 메모리의 부족량을 산출하고;
상기 그래픽 메모리의 부족량에 대응하는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잔여 공간을 그래픽 처리 영역으로 설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 프로세서
|
3 |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클럭속도의 동기화는,
상기 그래픽 코어와 상기 그래픽 메모리 사이의 클럭 속도를 상기 그래픽 코어와 상기 시스템 메모리 사이의 클럭 속도에 대응하여 늦추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 프로세서
|
4 |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그래픽 메모리는,
128MB 이하의 용량을 갖는 메모리임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 프로세서
|
5 |
5
삭제
|
6 |
6
삭제
|
7 |
7
삭제
|
8 |
8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프로세서가 구비되는 컴퓨터에 있어서,
데이터 처리를 위한 CPU 코어와;
그래픽 데이터를 전담하여 처리하는 그래픽 코어와;
상기 그래픽 코어 처리데이터의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그래픽 메모리; 그리고
시스템 메모리 및 그래픽 메모리를 제어하기 위한 메모리 컨트롤러를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시스템 메모리는,
상기 CPU 코어의 처리데이터 저장 공간인 CPU 사용영역과, 그래픽 코어의 처리데이터 저장공간인 그래픽 처리영역으로 구분되고:
상기 메모리 컨트롤러는,
상기 CPU 코어의 데이터 처리량에 따라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CPU 사용영역을 설정하고, 상기 그래픽 코어의 데이터 처리량에 따라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잔여 공간 중 일부를 그래픽 처리 영역으로 설정하고: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CPU 사용영역이 여유공간 없이 모두(Full) 가동되는 경우, 상기 CPU 사용영역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영역을 재설정하며:
상기 그래픽 코어가, 상기 그래픽 메모리 및 상기 시스템 메모리를 저장공간으로 하여 그래픽 데이터를 처리하는 경우, 상기 그래픽 코어와 상기 그래픽 메모리 사이의 클럭 속도와, 상기 그래픽 코어와 상기 시스템 메모리 사이의 클럭 속도를 동기화시킴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 프로세서가 구비되는 컴퓨터
|
9 |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메모리 컨트롤러는,
상기 CPU 코어의 데이터 처리량에 대응하는 CPU 사용영역을 우선적으로 할당하고,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잔여 공간이 있는 경우, 상기 잔여 공간에 대하여만 상기 그래픽 처리 영역으로 할당함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 프로세서가 구비되는 컴퓨터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메모리 컨트롤러는,
상기 그래픽 메모리의 용량이 상기 그래픽 코어의 데이터 처리에 소요되는 저장 용량에 못 미치는 경우에, 상기 시스템 메모리에 상기 그래픽 처리 영역을 할당함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 프로세서가 구비되는 컴퓨터
|
11 |
11
삭제
|
12 |
12
CPU 코어, 그래픽 코어, 메모리 컨트롤러 및 그래픽 메모리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멀티 프로세서에 있어서,
상기 메모리 컨트롤러는,
상기 CPU 코어의 구동상태 및 상기 그래픽 코어의 구동 상태에 따라 시스템 메모리의 영역설정 여부 및 설정 비율을 결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프로세서의 메모리 운용방법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 메모리는,
상기 CPU 코어의 처리데이터 저장 공간인 CPU 사용영역과, 그래픽 코어의 처리데이터 저장공간인 그래픽 처리영역으로 구분되고:
상기 메모리 컨트롤러는,
상기 CPU 코어의 데이터 처리량에 따라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CPU 사용영역을 설정하고, 상기 그래픽 코어의 데이터 처리량에 따라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잔여 공간 중 일부를 그래픽 처리 영역으로 설정하고: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CPU 사용영역이 여유공간 없이 모두(Full) 가동되는 경우, 상기 CPU 사용영역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영역을 재설정하며:
상기 그래픽 코어가, 상기 그래픽 메모리 및 상기 시스템 메모리를 저장공간으로 하여 그래픽 데이터를 처리하는 경우, 상기 그래픽 코어와 상기 그래픽 메모리 사이의 클럭 속도와, 상기 그래픽 코어와 상기 시스템 메모리 사이의 클럭 속도를 동기화시킴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프로세서의 메모리 운용방법
|
13 |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그래픽 처리 영역 설정은,
상기 그래픽 코어의 데이터 처리량에 따라 상기 그래픽 메모리의 부족량이 산출되고;
상기 그래픽 메모리의 부족량에 대응하는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잔여 공간이 그래픽 처리 영역으로 설정됨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프로세서의 메모리 운용방법
|
14 |
14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영역 설정은,
상기 메모리 컨트롤러가 상기 그래픽 코어가 처리중인 데이터 종류에 따라 시스템 메모리의 CPU 사용영역과 그래픽 처리 영역의 크기를 설정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프로세서의 메모리 운용방법
|
15 |
15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그래픽 처리 영역 설정은,
수행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필요 메모리 량을 검출하고;
상기 필요 메모리 량 중 상기 그래픽 메모리의 용량을 초과하는 부족량에 대응하는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저장 공간이 그래픽 처리 영역으로 설정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프로세서의 메모리 운용방법
|
16 |
16
삭제
|
17 |
17
삭제
|
18 |
18
삭제
|
19 |
19
(A) CPU 코어의 데이터 처리량에 따라 시스템 메모리의 CPU 사용영역의 부족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B) 상기 (A) 단계의 판단결과, 상기 CPU 사용영역이 부족한 경우,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영역을 재설정하는 단계와;
(C) 상기 (A) 단계의 판단결과, 상기 CPU 사용영역이 부족하지 않은 경우, 그래픽 코어의 데이터 처리량에 따라 상기 그래픽 처리 데이터의 저장공간의 부족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D) 상기 (C) 단계의 판단결과, 상기 그래픽 처리 데이터의 저장공간이 부족한 경우,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영역을 재설정하는 단계와;
(E) 시스템 메모리의 영역 설정 상태를 검사하는 단계; 그리고
(F) 상기 (E) 단계의 검사 결과 상기 시스템 메모리에 그래픽 처리 영역이 설정된 경우, 상기 그래픽 코어와 상기 그래픽 메모리 사이의 클럭 속도와, 상기 그래픽 코어와 상기 시스템 메모리 사이의 클럭 속도를 동기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여 수행됨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프로세서의 메모리 운용방법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 메모리는,
상기 CPU 코어의 처리데이터 저장 공간인 CPU 사용영역과, 그래픽 코어의 처리데이터 저장공간인 그래픽 처리영역으로 구분되고:
상기 (A) 단계는,
상기 CPU 사용영역이 여유공간 없이 모두(Full) 가동되는 경우, 상기 CPU 사용영역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함으로써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프로세서의 메모리 운용방법
|
20 |
20
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영역 재설정은,
상기 CPU 코어의 데이터 처리에 따른 소요 메모리가 확보되도록 상기 CPU 사용영역을 설정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프로세서의 메모리 운용방법
|
21 |
21
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그래픽 처리 데이터의 저장공간 부족 여부의 판단은,
상기 그래픽 메모리의 용량과 상기 그래픽 처리영역의 합이 상기 그래픽 코어의 데이터 처리에 필요한 소요 메모리 량보다 작은 경우, 상기 그래픽 처리 데이터의 저장공간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함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프로세서의 메모리 운용방법
|
22 |
22
제 21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에서, 상기 시스템 메모리의 영역 재설정은,
상기 CPU 사용영역을 제외한 잔여영역 내에서, 상기 그래픽 코어의 데이터 처리에 따른 소요 메모리가 확보되도록 상기 그래픽 처리영역을 설정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 코어를 포함하는 멀티프로세서의 메모리 운용방법
|
23 |
23
삭제
|
24 |
24
삭제
|
25 |
25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