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디스플레이부;외부 객체의 3차원 움직임을 감지하기 위한 센싱부;3차원 움직임을 정의하는 3차원 패턴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잠금 모드에서 상기 센싱부를 통해 상기 객체의 3차원 움직임을 감지하고, 상기 감지된 3차원 움직임이 상기 3차원 패턴에 부합하는 경우 상기 잠금 모드를 해제하고 상기 잠금 모드의 대상을 활성화하는 제어부를포함하는 이동 단말기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센싱부는, 근접 센서와 카메라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카메라를 포함하는 경우 상기 카메라를 통해 입력되는 영상을 분석하여 상기 객체의 3차원 움직임을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3 |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패턴은, 3차원 공간상의 직선 움직임 및 회전 움직임 중 적어도 하나를 정의하고,상기 직선 움직임 및 상기 회전 움직임은 각각, 거리 및 방향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4 |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 패턴은,상기 직선 움직임과 상기 회전 움직임을 모두 포함하는 경우, 상기 직선 움직임과 상기 회전 움직임의 순서를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5 |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 패턴은,상기 디스플레이부가 터치스크린인 경우 상기 외부 객체의 상기 터치스크린에 대한 터치의 세기 정도와, 공간상 특정 위치에서 상기 객체가 머무르는 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더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6 |
6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센싱부가 상기 객체의 3차원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는 방향의 공간상에 상기 직선 움직임의 감지를 위한 가상 레이어(virtual layer)를 설정하고, 상기 외부 객체가 상기 가상 레이어를 통과하는 경우 사용자 피드백 신호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7 |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잠금 모드의 대상은,상기 이동 단말기 또는 상기 이동 단말기를 구성하는 모듈인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이동 단말기를 구성하는 모듈은, 상기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는 이동 단말기
|
8 |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잠금 모드의 대상은,애플리케이션 또는 콘텐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9 |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잠금 모드의 대상이 상기 애플리케이션 또는 상기 콘텐츠인 경우, 상기 잠금 모드가 해제된 상태에서 상기 애플리케이션 또는 상기 콘텐츠에 대응되는 아이콘이 선택되고 상기 객체의 상기 3차원 움직임을 감지한 경우 상기 애플리케이션 또는 상기 콘텐츠의 잠금 모드로 진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10 |
10
제 7 항 또는 8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잠금 모드의 대상이 선택된 상태에서 상기 객체의 3차원 움직임을 감지한 경우, 상기 감지된 3차원 움직임을 상기 선택된 잠금 모드의 대상에 대한 상기 3차원 패턴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11 |
11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부는, 입체시(立體視, stereoscopic vision)를 구현하기 위한 패널을 구비하고,상기 제어부는,양안시차(stereo disparity)를 이용하는 입체 그래픽 객체(stereoscopic graphic object)를 상기 디스플레이부에 표시하고, 상기 외부 객체의 3차원 움직임에 연동하여 상기 입체 그래픽 객체의 표시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12 |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서로 다른 상기 3차원 패턴이 대응되어 있는 복수의 상기 입체 그래픽 객체를 상기 디스플레이부에 제공하고, 상기 복수의 입체 그래픽 객체 중 어느 하나의 입체 그래픽 객체가 선택된 후 상기 선택된 입체 그래픽 객체에 대응되는 3차원 패턴에 부합하는 3차원 움직임을 감지한 경우 상기 잠금 모드를 해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13 |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입체 그래픽 객체는,서로 다른 사용자에게 대응되어 있거나, 서로 다른 어플리케이션이 대응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14 |
14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서로 다른 상기 3차원 패턴이 대응되어 있는 복수의 상기 입체 그래픽 객체를 상기 디스플레이부에 제공하고, 상기 복수의 입체 그래픽 객체 중 미리 정해진 복수의 입체 그래픽 객체 각각에 대한 선택 및 대응되는 3차원 움직임을 모두 감지한 경우 상기 잠금 모드를 해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15 |
15
잠금 모드에서 외부 객체의 3차원 움직임을 감지하는 단계; 및상기 감지된 3차원 움직임이 미리 정의된 3차원 패턴에 부합하는 경우, 상기 잠금 모드를 해제하고 상기 잠금 모드의 대상을 활성화하는 단계를포함하는 이동 단말기의 제어 방법
|
16 |
16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 패턴은,3차원 공간상의 직선 움직임 및 회전 움직임 중 적어도 하나를 정의하고,상기 직선 움직임 및 상기 회전 움직임은 각각, 거리 및 방향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의 제어 방법
|
17 |
17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 패턴은,상기 직선 움직임과 상기 회전 움직임을 모두 포함하는 경우, 상기 직선 움직임과 상기 회전 움직임의 순서를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의 제어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