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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장치 및 이를 포함한 전기 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15054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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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장치 및 이를 포함한 전기 자동차가 개시된다. 본 발명은 공진형 컨버터를 이용하여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함에 있어서 공진형 컨버터를 구성하는 복수의 스위칭 소자의 스위칭 주파수를 다르게 구동하여 스위칭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본 발명은 공진 주파수를 일정하게 하면서 스위칭 주파수를 줄일 수 있음으로써 스위칭 손실 및 스위칭 소자의 구동에 따른 손실을 줄일 수 있고, 스위칭 주파수를 종래와 동일하게 하면서도 공진 주파수를 증가시킬 수 있다.
Int. CL H02M 3/28 (2006.01) H02J 7/10 (2006.01) B60L 11/18 (2006.01)
CPC H02J 7/14(2013.01) H02J 7/14(2013.01) H02J 7/14(2013.01) H02J 7/14(2013.01) H02J 7/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42672 (2011.05.04)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124816 (2012.11.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2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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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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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윤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2 최진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3 홍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4 김정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5 유승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6 이동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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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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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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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5.04 수리 (Accepted) 1-1-2011-0335010-97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10.28 수리 (Accepted) 1-1-2014-1035812-7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4.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20660-1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52851-8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6.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575748-7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6.15 수리 (Accepted) 1-1-2015-0575736-25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0.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08659-30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4.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03724-1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충전용 전원을 정류하여 정류 전압을 출력하는 정류 유닛;상기 정류 전압을 평활화하여 직류 전압을 출력하는 평활 유닛;복수의 스위칭 소자를 구비하고, 상기 직류 전압을 충전 전압으로 변환하여 배터리에 출력하는 전력 변환 유닛; 및상기 복수의 스위칭 소자를 서로 다른 스위칭 주파수로 구동하는 제어 유닛;을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장치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변환 유닛은 공진형 컨버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장치
3 3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전력 변환 유닛은,상기 복수의 스위칭 소자와 이들에 각각 병렬 연결된 복수의 다이오드로 구성된 입력부;상기 복수의 스위칭 소자의 구동에 따라 상기 직류 전압을 상기 충전 전압으로 변환하는 변압부; 및상기 충전 전압을 상기 배터리에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장치
4 4
제3 항에 있어서,상기 변압부는 상기 입력부와 상기 출력부의 사이에 구비되어 절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장치
5 5
제4 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부는,상기 복수의 스위칭 소자의 구동에 따라 생성된 상기 직류 전압을 저장하는 입력 커패시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장치
6 6
제1 항 내지 제5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 유닛은, 상기 복수의 스위칭 소자를 교대로 스위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장치
7 7
제6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스위칭 소자는 두 개의 스위칭 소자이고,상기 제어 유닛은,한 주기에는 상기 두 개의 스위칭 소자를 교대로 스위칭하고, 다음 한 주기에는 상기 두 개의 스위칭 소자 중 하나의 스위칭 소자를 계속해서 턴온하며, 이를 반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장치
8 8
구동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제어 신호를 근거로 상기 구동 전원을 이용하여 구동 모터를 구동하는 차량 구동 유닛;복수의 스위칭 소자를 이용하여 충전용 전원을 충전 전압으로 변환하여 상기 배터리에 출력하는 충전 장치; 및상기 차량 구동 유닛을 상기 배터리에 연결하고 상기 제어 신호를 출력하여 상기 구동 모터를 제어하고, 충전용 전원을 상기 충전 장치를 통해 상기 배터리에 연결하고 상기 복수의 스위칭 소자를 서로 다른 스위칭 주파수로 구동하여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는 제어 유닛;을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9 9
제8 항에 있어서, 상기 충전 장치는,상기 충전용 전원을 정류하여 정류 전압을 출력하는 정류 유닛;상기 정류 전압을 평활화하여 직류 전압을 출력하는 평활 유닛;상기 복수의 스위칭 소자를 구비하고, 상기 직류 전압을 충전 전압으로 변환하여 상기 배터리에 출력하는 전력 변환 유닛;을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10 10
제9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스위칭 소자는 두 개의 스위칭 소자이고,상기 제어 유닛은,한 주기에는 상기 두 개의 스위칭 소자를 교대로 스위칭하고, 다음 한 주기에는 상기 두 개의 스위칭 소자 중 하나의 스위칭 소자를 계속해서 턴온하며, 이를 반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