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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 및 이의 구동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54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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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전기 자동차 및 이의 구동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 예들은 구동용 인버터와 삼상 모터 내의 코일을 이용하여 전기 자동차를 구동하고, 이들과 리액터를 이용하여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본 발명은 별도의 충전 장치를 구비하지 아니하고 브릿지 다이오드를 이용하여 정류하며, 리액터와 스위치 등 간단한 회로 소자를 이용하여 배터리를 충전한다.
Int. CL B60L 11/18 (2011.06.02) H02J 7/10 (2016.05.19) H02M 7/48 (2016.05.19)
CPC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42669 (2011.05.04)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695693-0000 (2017.01.06)
공개번호/일자 10-2012-0124814 (2012.11.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701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28)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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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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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2 최진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3 임준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4 정윤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5 유승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6 이동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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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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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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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5.04 수리 (Accepted) 1-1-2011-0335004-12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10.28 수리 (Accepted) 1-1-2014-1035796-2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23169-9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2.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294737-3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2.31 수리 (Accepted) 1-1-2015-1294734-00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5.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75492-2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6.13 수리 (Accepted) 1-1-2016-0565699-89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6.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65705-7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50750-7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직류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상기 직류 전원을 평활화하는 직류 링크 커패시터;두 개의 스위칭부로 구성된 세 개의 인버터 모듈을 구비하고,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직류 링크 커패시터가 평활화한 직류 전원을 삼상 교류 전원으로 변환하는 인버터;삼상 코일을 구비하고, 상기 삼상 교류 전원에 따라 구동되는 삼상 모터;상기 배터리와 상기 세 개의 인버터 모듈 중 하나의 인버터 모듈의 두 개의 스위칭부의 사이에 구비되는 리액터; 및상기 인버터와 상기 삼상 모터를 연결하여 상기 삼상 모터를 구동하거나, 또는 상기 세 개의 인버터 모듈 중 하나의 인버터 모듈과 상기 리액터를 연결하여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는 제어 유닛;을 포함하고,충전용 전원에 연결되어 상기 충전용 전원을 정류하는 정류 유닛;을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 유닛은,상기 배터리의 충전 시, 상기 정류 유닛을 상기 삼상 모터에 연결하고, 상기 삼상 코일 중 두 상의 코일을 상기 정류 유닛을 통해 상기 충전용 전원에 연결하고, 상기 리액터를 상기 배터리에 연결하되,상기 두 상의 코일과, 상기 두 상의 코일에 연결된 두 개의 인버터 모듈은 2상 교호 승압 컨버터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 항에 있어서,상기 리액터와, 상기 리액터에 연결된 하나의 인버터 모듈은 벅-컨버터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6 6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 유닛은,상기 배터리의 충전 시, 상기 세 개의 인버터 모듈 중 하나의 인버터 모듈을 직접 충전용 전원에 연결하고, 다른 하나의 인버터 모듈을 상기 삼상 코일 중 한 상의 코일을 통해 상기 충전용 전원에 연결하며, 나머지 하나의 인버터 모듈을 상기 리액터를 통해 상기 충전용 전원에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7 7
제6 항에 있어서,직접 상기 충전용 전원에 연결된 하나의 인버터 모듈, 상기 한 상의 코일을 통해 상기 충전용 전원에 연결된 다른 하나의 인버터 모듈, 및 상기 한 상의 코일은 승압 컨버터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8 8
제7 항에 있어서,상기 리액터와, 상기 리액터에 연결된 하나의 인버터 모듈은 벅-컨버터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9 9
제5 항 내지 제8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와 상기 직류 링크 커패시터의 사이에 구비되고, 상기 배터리의 충전 시, 상기 배터리와 상기 직류 링크 커패시터 사이의 연결을 분리하는 제1 개폐 유닛;을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10 10
제9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와 상기 리액터의 사이에 구비되고, 상기 배터리의 충전 시, 상기 배터리와 상기 리액터의 사이를 연결하는 제2 개폐 유닛; 및상기 삼상 코일 중 한 상의 코일과 상기 인버터의 사이에 구비되고, 상기 배터리의 충전 시, 상기 삼상 코일 중 한 상의 코일과 상기 인버터 사이의 연결을 분리하는 제3 개폐 유닛;을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11 11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충전 시, 상기 정류 유닛에 연결되고 상기 정류 유닛을 통해 출력된 에너지를 저장하는 인덕터;를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12 12
두 개의 스위칭부로 구성된 세 개의 인버터 모듈을 구비하고, 제어 신호에 따라 직류 전원을 삼상 교류 전원으로 변환하는 인버터; 삼상 코일을 구비하고, 상기 삼상 교류 전원에 따라 구동되는 삼상 모터; 및 직류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와 상기 세 개의 인버터 모듈 중 하나의 인버터 모듈의 두 개의 스위칭부의 사이에 구비되는 리액터;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를 구동하는 방법에 있어서,충전용 전원의 연결 여부를 감지하는 단계;감지 결과, 상기 충전용 전원이 연결되지 아니하면, 상기 삼상 코일을 상기 인버터 모듈에 연결하고, 상기 제어 신호를 상기 인버터에 출력하여 상기 삼상 모터를 구동하는 단계; 및상기 감지 결과, 상기 충전용 전원이 연결되면, 상기 세 개의 인버터 모듈 중 하나의 인버터 모듈과 상기 리액터를 연결하여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는 단계는,상기 충전용 전원이 연결되면, 상기 충전용 전원을 정류하는 과정;을 포함하되,상기 세 개의 인버터 모듈 중 하나의 인버터 모듈을 직접 충전용 전원에 연결하는 과정;다른 하나의 인버터 모듈을 상기 삼상 코일 중 한 상의 코일을 통해 상기 충전용 전원에 연결하는 과정; 및나머지 하나의 인버터 모듈을 상기 리액터를 통해 상기 충전용 전원에 연결하는 과정;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구동 방법
13 13
삭제
14 14
제12 항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는 단계는,상기 삼상 코일 중 두 상의 코일을 충전용 전원에 연결되어 상기 충전용 전원을 정류하는 정류 유닛을 통해 상기 충전용 전원에 연결하는 과정; 및상기 리액터를 상기 배터리에 연결하는 과정;을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구동 방법
15 15
삭제
16 16
제14 항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는 단계는,상기 배터리와 직류 링크 커패시터의 연결을 분리하는 과정;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구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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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 항에 있어서, 상기 삼상 모터를 구동하는 단계는,상기 배터리와 직류 링크 커패시터를 연결하는 과정; 및상기 삼상 교류 전원을 상기 삼상 코일에 인가하여 상기 전기 자동차를 구동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구동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