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 사고발생 통지장치 및 통지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55633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사고발생 통지장치 및 통지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차량의 가속도를 검출하는 가속도센서부(10)와, 상기 가속도센서부(10)에 의해 검출된 가속도 및 상기 가속도를 이용하여 산출된 속도변화값을 이용하여 차량의 사고발생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20), 상기 판단부(20)로부터 사고발생 여부에 대한 신호를 전달받아 충격량을 산출하고, 산출된 충격량에 따라 사고레벨을 설정하는 제어부(30), 그리고 상기 제어부(30)에 의해 설정된 사고레벨을 통신망을 통해 서버로 전송하는 송신부(40)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의하면,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을 정도의 경미한 차량사고가 발생하고 탑승자가 의식불명 상태인 경우에, 차량의 사고발생 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하여 통지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다양한 차량 사고발생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차량, 사고발생, 가속도센서, 속도변화
Int. CL B62D 41/00 (2006.01) G08B 25/10 (2006.01)
CPC B62D 41/00(2013.01) B62D 41/00(2013.01) B62D 4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28776 (2008.12.17)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70162 (2010.06.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16)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종만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17 수리 (Accepted) 1-1-2008-0868011-0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27 수리 (Accepted) 4-1-2009-5080835-5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11.29 수리 (Accepted) 1-1-2013-1096417-7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51009-83
6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12.16 수리 (Accepted) 1-1-2013-1151024-68
7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7.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8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8.08 수리 (Accepted) 9-1-2014-0066731-11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58615-26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1-1-2015-0163684-42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2.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163688-2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6.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23754-1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가속도를 검출하는 가속도센서부와; 상기 가속도센서부에 의해 검출된 가속도값과 상기 가속도값에 의해 산출된 속도변화값을 이용하여 차량의 사고발생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 상기 판단부로부터 사고발생 여부에 대한 신호를 전달받아 충격량을 산출하고, 산출된 충격량에 따라 사고레벨을 설정하는 제어부; 그리고 상기 제어부에 의해 설정된 사고레벨을 통신망을 통해 서버로 전송하는 송신부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발생 통지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부는, 상기 가속도의 절대값이 기설정값 이상이고, 상기 속도변화값이 임계값 이상인 경우에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발생 통지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사고발생 통지장치는, GPS 위성으로부터 신호를 수신하여 위치정보를 생성하는 위치정보생성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송신부는, 상기 제어부에 의해 설정된 사고레벨과 상기 위치정보를 함께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발생 통지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사고발생 통지장치는, 에어백 전개 여부를 감지하는 감지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판단부는, 상기 감지부에 의해 에어백의 전개가 감지되면 상기 제어부에 사고발생 신호를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발생 통지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사고발생 통지장치는, 사고발생 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한 사용자입력을 수신하는 입력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판단부는, 상기 입력부에 의해 사고발생에 대한 사용자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제어부에 사고발생 신호를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발생 통지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부는, 사고발생 취소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한 사용자입력을 수신하고: 상기 송신부는, 상기 입력부에 의해 사고발생 취소에 대한 사용자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서버로 상기 취소메시지를 전송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발생 통지장치
7 7
(a) 차량의 가속도를 검출하는 단계와; (b) 상기 검출된 가속도값과 상기 가속도값에 의해 산출된 속도변화값을 이용하여 차량의 사고발생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c) 사고발생 여부에 대한 신호를 전달받아 충격량을 산출하고, 산출된 충격량에 따라 사고레벨을 설정하는 단계; 그리고 (d) 상기 설정된 사고레벨을 통신망을 통해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수행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발생 통지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검출된 가속도의 절대값이 기설정값 이상이고, 상기 속도변화값이 임계값 이상인 경우에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함으로써 수행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발생 통지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d1) GPS 위성으로부터 신호를 수신하여 위치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와; (d2) 상기 설정된 사고레벨과 상기 위치정보를 함께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발생 통지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에어백 전개 여부를 감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수행되고: 상기 (b) 단계는, 에어백의 전개가 감지되면 사고발생 신호를 전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발생 통지방법
11 11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사고발생 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한 사용자입력을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수행되고: 상기 (b) 단계는, 사고발생에 대한 사용자입력이 수신되면 사고발생 신호를 전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발생 통지방법
12 12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사고발생 통지방법은, (e) 사고발생 취소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한 사용자입력을 수신하는 단계와; (f) 사고발생 취소에 대한 사용자입력이 수신되면 상기 서버로 상기 취소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수행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발생 통지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