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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동형 배기가스 폐열회수 기능을 갖는 냉각수 순환 회로를구비한 공기조화기

  • 기술번호 : KST2015056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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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배기가스의 폐열을 회수하는 시기를 냉, 난방에 맞추어 시의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한 능동형 배기가스 폐열회수 기능을 갖는 냉각수 순환 회로를 구비한 공기조화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공기조화기는, 엔진의 냉각수 출구로부터 연장되는 냉각수 토출 라인(21)에 설치되어 엔진 냉각수의 온도에 대응하여 냉각수 흐름 방향을 절환하는 제1 삼방밸브(V1)와; 상기 제1 삼방밸브(V1)의 일측 접속구에 연결되는 제1 엔진귀환라인(23) 및 제2 엔진귀환라인(27)과; 상기 제1 삼방밸브(V1)의 잔여 접속구로부터 연장되는 냉각수 라인(22)에 설치되는 제2 삼방밸브(V2)와; 상기 제2 삼방밸브(V2)의 일측 접속구로부터 연장되는 냉각수 라인(24)에 설치되어 공기와 열교환하여 냉각수를 냉각하고 그의 출구 라인이 상기 제2 엔진귀환라인(27)으로 연결되는 방열기(40)와; 상기 제2 삼방밸브(V2)의 잔여 접속구로부터 연장되는 냉각수 라인(25)에 설치되어 냉매와 열교환 하도록 하고 그의 출구라인(26)이 상기 제2 엔진귀환라인(27)에 연결되는 냉각수-냉매 열교환기(50)를 포함하며, 상기 제2 엔진귀환라인(27)으로부터 상기 엔진(10)을 향하여 두 길로 나뉘는 제1 및 제2 분기라인(28)(29)을 형성하여, 상기 제1 분기라인(28)이나 제2 분기라인(29) 중 어느 하나의 라인은 상기 엔진(10)의 냉각수 입구에 직접 연결하고 나머지 하나의 라인은 배기가스-냉각수 열교환기(60)를 경유하여 엔진(10)의 냉각수 입구에 연결하며, 상기 제1 및 제2 분기라인(28)(29)의 분기점에는 제3 삼방밸브(V3)를 설치하여, 냉, 난방 조건에 따라 상기 제3 삼방밸브(V3)를 절환하여 냉각수를 엔진(10)으로 직접 보내거나 상기 배기가스-냉각수 열교환기(60)를 경유한 다음 엔진으로 보내도록 구성한 것이다. 가스, 히트, 열, 펌프, 배기, 폐열, 열교환기, 냉매, 냉각수, 난방, 냉방
Int. CL F25B 27/02 (2006.01) F25B 30/02 (2006.01) F25B 1/00 (2006.01)
CPC F25B 27/02(2013.01) F25B 27/02(2013.01) F25B 27/02(2013.01) F25B 2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08348 (2009.02.03)
출원인 엘에스엠트론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969463-0000 (2010.07.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007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2.03)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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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에스엠트론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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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경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2 최민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3 차우호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김광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5 오세재 대한민국 경기도 구리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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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김 순 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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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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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2.03 수리 (Accepted) 1-1-2009-0066096-11
2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11.12 수리 (Accepted) 1-1-2009-0694265-3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2.11 수리 (Accepted) 4-1-2009-5243816-16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6.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70916-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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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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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기에 의해 냉매를 순환시키면서 냉, 난방을 수행하는 냉매 순환 회로와, 상기 압축기를 구동하기 위한 엔진 및 상기 엔진의 냉각수를 순환시키는 냉각수 순환 회로를 가지는 공기조화기로서, 상기 엔진의 냉각수 출구로부터 연장되는 냉각수 토출 라인(21)에 설치되어 엔진 냉각수의 온도에 대응하여 냉각수 흐름 방향을 절환하는 제1 삼방밸브(V1)와; 상기 제1 삼방밸브(V1)의 일측 접속구에 연결되는 제1 엔진귀환라인(23) 및 제2 엔진귀환라인(27)과; 상기 제1 삼방밸브(V1)의 잔여 접속구로부터 연장되는 냉각수 라인(22)에 설치되는 제2 삼방밸브(V2)와; 상기 제2 삼방밸브(V2)의 일측 접속구로부터 연장되는 냉각수 라인(24)에 설치되어 공기와 열교환하여 냉각수를 냉각하고 그의 출구 라인이 상기 제2 엔진귀환라인(27)으로 연결되는 방열기(40)와; 상기 제2 삼방밸브(V2)의 잔여 접속구로부터 연장되는 냉각수 라인(25)에 설치되어 냉매와 열교환 하도록 하고 그의 출구라인(26)이 상기 제2 엔진귀환라인(27)에 연결되는 냉각수-냉매 열교환기(50)를 포함하며, 상기 제2 엔진귀환라인(27)으로부터 상기 엔진(10)을 향하여 두 길로 나뉘는 제1 및 제2 분기라인(28)(29)을 형성하여, 상기 제1 분기라인(28)이나 제2 분기라인(29) 중 어느 하나의 라인은 상기 엔진(10)의 냉각수 입구에 직접 연결하고 나머지 하나의 라인은 배기가스-냉각수 열교환기(60)를 경유하여 엔진(10)의 냉각수 입구에 연결하며, 상기 제1 및 제2 분기라인(28)(29)의 분기점에는 제3 삼방밸브(V3)를 설치하여, 냉, 난방 조건에 따라 상기 제3 삼방밸브(V3)를 절환하여 냉각수를 엔진(10)으로 직접 보내거나 상기 배기가스-냉각수 열교환기(60)를 경유한 다음 엔진으로 보내도록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조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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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기에 의해 냉매를 순환시키면서 냉, 난방을 수행하는 냉매 순환 회로와, 상기 압축기를 구동하기 위한 엔진 및 상기 엔진의 냉각수를 순환시키는 냉각수 순환 회로를 가지는 공기조화기로서, 상기 엔진의 냉각수 출구로부터 연장되는 냉각수 토출 라인(21)에 설치되어 엔진 냉각수의 온도에 대응하여 냉각수 흐름 방향을 절환하는 제1 삼방밸브(V1)와; 상기 제1 삼방밸브(V1)의 일측 접속구에 연결되는 제1 엔진귀환라인(23) 및 제2 엔진귀환라인(27)과; 상기 제1 삼방밸브(V1)의 잔여 접속구로부터 연장되는 냉각수 라인(22)에 설치되는 제2 삼방밸브(V2)와; 상기 제2 삼방밸브(V2)의 일측 접속구로부터 연장되는 냉각수 라인(24)에 설치되어 공기와 열교환하여 냉각수를 냉각하고 그의 출구 라인이 상기 제2 엔진귀환라인(27)으로 연결되는 방열기(40)와; 상기 제2 삼방밸브(V2)의 잔여 접속구로부터 연장되는 냉각수 라인(25)에 설치되어 냉매와 열교환 하도록 하고 그의 출구라인(26)이 상기 제2 엔진귀환라인(27)에 연결되는 냉각수-냉매 열교환기(50)를 포함하며, 상기 냉각수 출구와 상기 제1 삼방밸브(V1) 사이의 냉각수 토출라인(21)으로부터 분기되어 상기 제1 삼방밸브(V1)와 제2 삼방밸브(V2) 사이의 냉각수 라인(22)에 합류하는 냉각수 분기라인(31)을 형성하고, 상기 냉각수 분기라인(31) 상에 배기가스 냉각수 열교환기(60)를 설치하며, 상기 냉각수 분기라인(31)의 분기점에는 제3 삼방밸브(V3)를 설치하여, 냉, 난방 조건에 따라 상기 제3 삼방밸브(V3)를 절환하여 냉각수를 제1 삼방밸브(V1)로 직접 보내거나 상기 배기가스-냉각수 열교환기(60)를 경유한 다음 엔진으로 보내도록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조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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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난방 운전 시, 상기 제2 삼방밸브(V2)는 냉각수가 냉각수-냉매 열교환기(50)로 흐르도록 절환되고, 상기 제3 삼방밸브(V3)는 냉각수가 상기 배기가스-냉각수 열교환기(60)로 흐르도록 절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조화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