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모드 별로 이동 단말기의 유저 인터페이스를 다르게 설정하는 단계;
상기 이동 단말기의 사용자 입력부와 센싱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통해 입력된 사용자 입력에 따라 모드 전환 화면을 상기 이동 단말기의 터치 스크린에 표시하는 단계;
상기 모드 전환 화면을 통해 선택된 모드의 유저 인터페이스를 상기 터치 스크린에 표시하는 단계;
상기 이동 단말기의 사용자 입력부와 센싱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통해 입력된 제2 사용자 입력에 따라 메모 작성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상기 터치 스크린에 메모 작성 화면을 표시하는 단계;
상기 메모 작성 화면이 표시된 상기 터치 스크린에 입력된 터치 입력의 압력을 상기 터치 스크린의 출력으로부터 계산하는 단계;
상기 터치 입력의 압력이 소정의 기준값 이하이면 상기 메모 작성 화면을 통해 입력된 메모를 가상의 제1 층에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터치 입력의 압력이 상기 기준값 보다 크면 상기 메모 작성 화면을 통해 입력된 메모를 가상의 제2 층에 저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저 인터페이스 모드 전환 방법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드 전환 화면을 상기 터치 스크에 표시하는 단계는,
상기 터치 스크린의 출력을 분석하여 상기 터치 시크에 입력된 터치 입력의 압력을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터치 압력이 소정의 기준값보다 크면 상기 모드 전환 화면을 상기 터치 스크린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저 인터페이스 모드 전환 방법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드 별로 다르게 설정된 유저 인터페이스들 각각은,
적어도 두 개 이상의 대기화면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저 인터페이스 모드 전환 방법
|
4 |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모드 별로 다르게 설정된 유저 인터페이스들 각각은 상기 대기화면들이 서로 다른 면에 표시되는 3D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로 구현되고,
상기 대기화면들은 상기 터치 스크린에 입력된 터치 입력 및 근접 입력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응답하여 회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저 인터페이스 모드 전환 방법
|
5 |
5
삭제
|
6 |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단말기의 사용자 입력부와 센싱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통해 입력된 제3 사용자 입력에 따라 메모 재생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상기 터치 스크린에 상기 제1 층의 메모를 재생하는 단계;
상기 제1 층의 메모가 표시된 상기 터치 스크린에 입력된 터치 입력의 압력을 상기 터치 스크린의 출력으로부터 계산하는 단계;
상기 터치 입력의 압력이 상기 기준값 이하이면 상기 제1 층의 메모 재생을 유지하는 단계; 및
상기 터치 입력의 압력이 상기 기준값 보다 크면 상기 제2 층의 메모를 재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저 인터페이스 모드 전환 방법
|
7 |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층의 메모를 재생하는 단계는,
상기 기준값보다 큰 압력으로 입력된 터치 입력 근방의 소정 면적과 대응하는 크기로 상기 제2 층의 메모를 재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저 인터페이스 모드 전환 방법
|
8 |
8
터치 스크린;
사용자 입력을 받는 사용자 입력부 및 센싱부;
모드 별로 다르게 설정된 유저 인터페이스들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
상기 사용자 입력부 및 상기 센싱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통해 입력된 사용자 입력에 따라 모드 전환 화면을 상기 터치 스크린에 표시하고, 상기 모드 전환 화면을 통해 선택된 모드의 유저 인터페이스를 상기 터치 스트린에 표시하는 제어부를 구비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이동 단말기의 사용자 입력부와 센싱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통해 입력된 제2 사용자 입력에 따라 메모 작성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상기 터치 스크린에 메모 작성 화면을 표시하고,
상기 메모 작성 화면이 표시된 상기 터치 스크린에 입력된 터치 입력의 압력을 상기 터치 스크린의 출력으로부터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9 |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터치 스크린의 출력을 분석하여 상기 터치 시크린에 입력된 터치 입력의 압력을 계산하고,
상기 터치 압력이 소정의 기준값보다 크면 상기 모드 전환 화면을 상기 터치 스크린에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10 |
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모드 별로 다르게 설정된 유저 인터페이스들 각각은,
적어도 두 개 이상의 대기화면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11 |
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모드 별로 다르게 설정된 유저 인터페이스들 각각은 상기 대기화면들이 서로 다른 면에 표시되는 3D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로 구현되고,
상기 대기화면들은 상기 제어부의 제어 하에 상기 터치 스크린에 입력된 터치 입력 및 근접 입력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응답하여 회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12 |
12
삭제
|
13 |
13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터치 입력의 압력이 소정의 기준값 이하이면 상기 메모 작성 화면을 통해 입력된 메모를 가상의 제1 층에 저장하고,
상기 터치 입력의 압력이 상기 기준값 보다 크면 상기 메모 작성 화면을 통해 입력된 메모를 가상의 제2 층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14 |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이동 단말기의 사용자 입력부와 센싱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통해 입력된 제3 사용자 입력에 따라 메모 재생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상기 터치 스크린에 상기 제1 층의 메모를 재생하고,
상기 제1 층의 메모가 표시된 상기 터치 스크린에 입력된 터치 입력의 압력을 상기 터치 스크린의 출력으로부터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15 |
15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터치 입력의 압력이 상기 기준값 이하이면 상기 제1 층의 메모 재생을 유지하고,
상기 터치 입력의 압력이 상기 기준값 보다 크면 상기 제2 층의 메모를 재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
16 |
16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기준값보다 큰 압력으로 입력된 터치 입력 근방의 소정 면적과 대응하는 크기로 상기 제2 층의 메모를 재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