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동차의 배터리 제어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57847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배터리의 효율을 향상시킴으로써 전기 자동차의 중요한 이슈인 항속거리(cruising radius)를 늘릴 수 있는 자동차의 배터리 제어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배터리 제어 장치는 배터리 팩의 셀 밸런싱 장치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 팩의 셀들 중에서 전압이 높은 셀을 선택하는 제어부와; 상기 선택된 셀을 방전시키는 방전부와; 상기 방전부에 의해 방전된 에너지를 저장하고, 상기 저장된 에너지를 모터 또는 기타 전기장치에 제공하는 배터리로 구성된다. 자동차, 배터리
Int. CL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CPC B60L 58/22(2013.01) B60L 58/22(2013.01) B60L 58/22(2013.01) B60L 58/22(2013.01) B60L 58/22(2013.01) B60L 58/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67486 (2009.07.23)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10000 (2011.01.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7.07)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종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정인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김형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4 박용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7.23 수리 (Accepted) 1-1-2009-0451415-1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07.07 수리 (Accepted) 1-1-2014-0637401-4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0.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1.17 수리 (Accepted) 9-1-2014-0092378-5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53265-1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5.11 수리 (Accepted) 1-1-2015-0449267-4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5.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449278-4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10.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90210-9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배터리 팩의 셀 밸런싱 장치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 팩의 셀들 중에서 전압이 높은 셀을 선택하는 제어부와; 상기 선택된 셀을 방전시키는 방전부와; 상기 방전부에 의해 방전된 에너지를 저장하고, 상기 저장된 에너지를 제공하는 배터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2 2
제1 배터리의 셀들의 전압 값들을 검출하는 전압 검출부와; 상기 검출된 전압 값들을 근거로 상기 배터리의 셀들 중에서 전압이 높은 셀을 선택하는 제어부와; 상기 선택된 셀을 방전시키는 방전부와; 상기 방전부에 의해 방전된 에너지를 저장하고, 상기 저장된 에너지를 전기장치에 제공하는 제2 배터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배터리의 각 셀의 전압이 일치될 때까지 상기 선택된 셀을 상기 방전부를 통해 방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검출된 전압 값들의 최저값을 구하고, 상기 구해진 최저값보다 높은 전압 값을 갖는 셀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5 5
메인 배터리와; 상기 메인 배터리의 각 셀의 전압을 검출하는 전압 검출부와; 상기 검출된 전압 값들의 최저값을 구하고, 상기 구해진 최저값보다 높은 전압 값을 갖는 셀을 선택하는 제어부와; 상기 선택된 셀을 방전시키는 방전부와; 상기 방전부에 의해 방전된 에너지를 저장하고, 상기 저장된 에너지를 전기장치에 제공하는 서브 배터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제어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메인 배터리의 각 셀의 전압이 일치될 때까지 상기 선택된 셀의 에너지를 상기 방전부를 통해 상기 서브 배터리에 충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방전부는, 각 셀과 직렬로 연결되고, 상기 제어부의 제어 하에 셀 밸런싱을 수행하는 다수의 스위치와; 상기 다수의 스위치와 상시 서브 배터리 사이에 직렬로 연결되는 다수의 정전류 회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정전류 회로는 상기 메인 배터리로부터 상기 서브 배터리로 흐르는 전류를 일정하게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9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정전류 회로는 상기 정전류 회로는 상기 메인 배터리와 서브 배터리 사이의 역방향 전류를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10 10
배터리 팩의 셀 밸런싱 방법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 팩의 셀들 중에서 전압이 높은 셀을 선택하는 단계와; 상기 선택된 셀을 방전시키는 단계와; 상기 전압에 높은 셀로부터 방전된 에너지를 저장하고, 상기 저장된 에너지를 전기장치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11 11
제1 배터리의 셀들의 전압 값들을 검출하는 단계와; 상기 검출된 전압 값들을 근거로 상기 배터리의 셀들 중에서 전압이 높은 셀을 선택하는 단계와; 상기 선택된 셀을 방전시키는 단계와; 상기 선택된 셀로부터 방전된 에너지를 제2 배터리에 저장하고, 상기 저장된 에너지를 전기장치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된 셀로부터 방전된 에너지를 제2 배터리에 저장하는 단계는, 상기 제1 배터리의 각 셀의 전압이 일치될 때까지 상기 선택된 셀의 에너지를 상기 제2 배터리에 저장시키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13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셀을 선택하는 단계는, 상기 검출된 전압 값들의 최저값을 구하고, 상기 구해진 최저값보다 높은 전압 값을 갖는 셀을 선택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14 14
메인 배터리의 각 셀의 전압을 검출하는 단계와; 상기 검출된 전압 값들의 최저값을 구하고, 상기 구해진 최저값보다 높은 전압 값을 갖는 셀을 선택하는 단계와; 상기 선택된 셀을 방전시키는 단계와; 상기 선택된 셀로부터 방전된 에너지를 서브 배터리에 저장하고, 상기 저장된 에너지를 전기장치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제어 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된 셀로부터 방전된 에너지를 서브 배터리에 저장하는 단계는, 상기 메인 배터리의 각 셀의 전압이 일치될 때까지 상기 선택된 셀의 에너지를 상기 서브 배터리에 충전시키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