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고장진단에 필요한 제품정보를 복수의 프레임으로 구성하고 프레임과 프레임 사이에 일정시간 소리가 출력되지 않도록 IFS(Inter Frame Space)를 설정하고, 상기 제품정보를 구성하는 비트에 신호변환으로 인한 잔향효과를 제거하기 위한 데드타임을 설정한 후, 소정 주파수 신호의 조합으로 형성된 음으로 출력하는 가전기기;상기 가전기기로부터 출력된 음을 소리신호로써 입력받아 통신망을 통해 전송하는 단말; 및진단서버를 포함하여, 상기 단말과 상기 통신망을 통해 연결되어 상기 음을 수신하고, 상기 음으로부터 상기 가전기기에 대한 상기 제품정보를 추출하여 상기 가전기기의 상태에 대한 고장진단을 수행하며, 상기 고장진단에 따른 진단결과를 출력하고, 상기 진단결과에 대한 상세설명이 포함된 진단결과 리포트는 생성하여 상기 단말 또는 상기 가전기기의 사용자에 대한 기 등록된 연락처로 상기 진단결과 리포트를 전송하는 서비스 센터를 포함하고, 상기 서비스 센터는 고장 및 고장에 대한 상세한 설명 또는 고장인 아닌 경우 가전기기의 상태에 대한 정보와 고장으로 오인하는 원인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여 상기 진단결과 리포트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전기기 진단 시스템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센터는 상기 가전기기의 사용자에게 이메일 또는 메시지 형식으로 상기 진단결과 리포트를 전송하는 가전기기 진단 시스템
|
3 |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센터는 상기 진단결과에 대응하여 상기 가전기기가 설치된 위치로 서비스 인원을 파견하고, 상기 진단결과 또는 상기 진단결과 리포트를 상기 서비스 인원의 단말로 전송하는 가전기기 진단시스템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센터는 서비스 인원의 파견이 필요한 경우 고장 및 고장에 대한 상세한 설명, 서비스인원의 파견에 대한 정보, 고장에 대한 대처방안, 대처방안에 대한 상세한 설명 중 적어도 하나를 더 포함하여 상기 진단결과 리포트를 생성하는 가전기기 진단시스템
|
5 |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진단서버는 진단프로그램 및 고장진단데이터가 구비되고, 상기 통신망을 통해 데이터를 송수신하고 상기 단말과 연결되는 통신부;상기 통신부를 통해 수신되는 상기 가전기기의 음을 변환하여 제품정보를 추출하는 신호처리부; 상기 진단프로그램을 통해 상기 제품정보를 분석하여 상기 가전기기의 상태, 고장여부 및 고장원인을 진단하고, 대응방안을 도출하여 진단결과를 생성하고, 상기 진단결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포함된 진단결과리포트를 생성하는 진단부; 및상기 진단결과 리포트가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단말 또는 상기 사용자의 연락처로 전송되도록 제어하는 서버제어부를 포함하는 가전기기 진단시스템
|
6 |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제어부는 상기 가전기기에 대한 진단결과를 저장하고, 상기 가전기기에 대하여 소정 주기로 상기 가전기기에 대한 정기점검 정보가 포함된 알림메시지를 상기 단말 또는 상기 사용자의 연락처로 전송하는 가전기기 진단시스템
|
7 |
7
가전기기로부터, 고장진단에 필요한 제품정보가 복수의 프레임으로 구성되고 프레임과 프레임 사이에 일정시간 소리가 출력되지 않도록 IFS(Inter Frame Space)가 설정되고, 상기 제품정보를 구성하는 비트에 신호변환으로 인한 잔향효과를 제거하기 위한 데드타임이 설정되어, 소정 주파수 신호의 조합으로 형성되어 출력된 음이 단말을 통해 소리신호로 수신되는 단계;상기 음을 변환하고 디코딩 하여 상기 가전기기에 대한 제품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제품정보를 분석하여 상기 가전기기의 상태에 대한 고장진단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고장진단에 따른 진단결과를 출력하고, 상기 진단결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포함된 진단결과 리포트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진단결과 리포트를 상기 단말 또는 상기 가전기기의 사용자 연락처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진단결과 리포트는 고장 및 고장에 대한 상세한 설명 또는 고장인 아닌 경우 가전기기의 상태에 대한 정보와 고장으로 오인하는 원인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전기기 진단시스템의 동작방법
|
8 |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진단결과 리포트 생성단계는 상기 가전기기에 대한 상태, 고장여부, 고장원인 및 대응방안이 포함된 상기 진단결과에 대한 부가 설명 및 대응방안에 대한 상세한 설명, 서비스 인원의 파견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인원의 파견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여 상기 진단결과 리포트를 생성하는 가전기기 진단시스템의 동작방법
|
9 |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진단결과 리포트 전송단계는 상기 진단결과 리포트는 휴대 단말의 메시지, 이메일 중 어느 하나의 형식으로 전송하는 가전기기 진단시스템의 동작방법
|
10 |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고장진단 후, 상기 진단결과에 대응하여 서비스 인원을 상기 가전기기가 설치된 위치로 파견하고, 상기 진단결과 또는 상기 진단결과 리포트를 상기 서비스 인원의 단말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전기기 진단시스템의 동작방법
|
11 |
11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전송 단계 후, 상기 진단결과 및 진단결과 리포트를 저장하고, 상기 가전기기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등록하는 단계; 및소정 주기에 따라 정기점검 알림을 상기 단말 또는 상기 사용자의 연락처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전기기 진단시스템의 동작방법
|
12 |
12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전송 단계 후, 상기 진단결과 및 진단결과 리포트를 고장이력으로써 저장하고, 상기 가전기기에 대한 고장진단이 의뢰되는 경우, 상기 고장이력을 참조하여 상기 가전기기에 대한 고장진단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전기기 진단시스템의 동작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