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 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15059236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 자동차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전기 자동차는, 차체의 경사각을 감지하는 경사각 감지부와, 감지된 경사각, 악셀 정보, 및 브레이크 정보에 기초하여, 토크 지령치를 생성하여 출력하는 토크 지령 출력부와, 출력된 토크 지령치에 따라 모터를 구동하는 모터 구동부를 포함한다. 이에 의해, 전기 자동차를 효율적으로 구동할 수 있게 된다. 전기, 자동차, 모터
Int. CL B60L 11/18 (2006.01)
CPC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09909 (2009.11.13)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53092 (2011.05.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2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2 최진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3 윤준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4 오재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5 홍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6 박진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7 임준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동주빌딩 *층 팍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1.13 수리 (Accepted) 1-1-2009-0699433-74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10.23 수리 (Accepted) 1-1-2014-1015277-8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0.08 수리 (Accepted) 9-1-2015-0065905-2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78229-9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1.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029485-9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1.11 수리 (Accepted) 1-1-2016-0029494-09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6.05.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75617-46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7.25 수리 (Accepted) 1-1-2016-0721115-64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7.2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21116-10
1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906211-24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1.16 수리 (Accepted) 1-1-2017-0051382-90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1.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051383-35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95545-37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체의 경사각을 감지하는 경사각 감지부;상기 감지된 경사각, 악셀 정보, 및 브레이크 정보에 기초하여, 토크 지령치를 생성하여 출력하는 토크 지령 출력부; 및 상기 출력된 토크 지령치에 따라 모터를 구동하는 모터 구동부;를 포함하며,상기 모터 구동부는,배터리로부터 전원을 공급받는 커패시터;복수개의 스위칭 소자를 구비하고, 스위칭 동작에 의해 상기 커패시터의 직류 전원을 교류 전원으로 변환하여 모터를 구동하는 인버터; 및 상기 모터에 흐르는 출력 전류에 기초하여 생성된 인버터 스위칭 제어 신호를 출력하는 인버터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차체의 경사각이 제1 경사각이며, 상기 차체가 오르막 경사에 있는 상태에서, 운전 모드가 중립 모드 또는 주차 모드인 경우, 상기 토크 지령 출력부는, 상기 토크 지령치를 출력하지 않거나 0의 값을 가지는 토크 지령치를 출력하며, 상기 인버터 제어부는, 상기 토크 지령 출력부로부터, 상기 0의 값을 가지는 토크 지령치를 수신하거나 또는 토크 지령치를 수신하지 않음에 따라, 상기 인버터의 스위칭 동작이 정지되도록 제어하며, 상기 차체가 오르막 경사에 있는 상태에서, 상기 운전 모드가 드라이브 모드인 경우, 상기 토크 지령 출력부는, 상기 경사각에 따른 제1 토크 지령치를 상기 인버터 제어부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토크 지령 출력부는,상기 경사각에 따른 상기 제1 토크 지령치, 상기 악셀 정보에 따른 제2 토크 지령치, 상기 브레이크 정보에 따른 제3 토크 지령치를 생성하고, 이 중 가장 큰 값의 토크 지령치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토크 지령 출력부는,운전 모드가 드라이브 모드 또는 후진 모드이며, 운전 속도가 감속 중인 경우, 상기 브레이크 정보에 따른 토크 지령치를 생성하여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토크 지령 출력부는,운전 모드가 드라이브 모드 또는 후진 모드이며, 운전 속도가 가속 중인 경우, 상기 악셀 정보에 따른 토크 지령치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버터 제어부는,상기 토크 지령치에 기초하여 전류 지령치를 생성하는 전류 지령 생성부;상기 전류 지령치 및 상기 모터에 흐르는 상기 출력전류에 기초하여 전압 지령치를 생성하는 전압 지령 생성부; 및 상기 전압 지령치에 기초하여 상기 인버터 스위칭 제어신호를 생성하여 출력하는 스위칭 제어신호 출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터 구동부는,상기 토크 지령치와 상기 자동차의 진행 방향이 동일하지 않은 경우, 상기 커패시터의 직류 전원을 상기 배터리로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터 구동부는,상기 토크 지령치와 상기 자동차의 진행 방향이 동일한 경우, 상기 배터리의 전원을 상기 커패시터로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10 10
삭제
11 11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