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에서 복수의 어플리케이션들에 대한 그래픽 이미지를 처리하는 방법에 있어서,복수의 어플리케이션들을 실행하는 단계;복수의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그래픽 드로잉 기능 호출을 검출하는 단계;상기 호출된 그래픽 드로잉의 예비 연산 결과를 저장하는 단계;상기 그래픽 드로잉의 예비 연산 결과와 상기 어플리케이션들의 레이어 순서 정보를 기반으로 출력용 드로잉 연산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출력용 드로잉 연산 결과를 그래픽 메모리에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그래픽 메모리에 저장된 출력용 드로잉 연산 결과를 기초로 그래픽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호출된 그래픽 드로잉의 예비 연산 결과를 저장하는 단계는,제1 어플리케이션의 제1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되면, 상기 제1 그래픽 드로잉의 제1 예비 연산 결과를 상기 제1 어플리케이션의 가상 레이어에 저장하는 단계;상기 제1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된 후 제2 어플리케이션의 제2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되면, 상기 제2 그래픽 드로잉의 제2 예비 연산 결과를 상기 제2 애플리케이션의 가상 레이어에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제2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된 후 상기 제1 어플리케이션의 제3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되면, 상기 제3 그래픽 드로잉의 제3 예비 연산 결과를 상기 제1 어플리케이션의 가상 레이어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출력용 드로잉 연산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제1 예비 연산 결과, 상기 제2 예비 연산 결과, 상기 제3 예비 연산 결과 및 상기 어플리케이션들의 레이어 순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그래픽 드로잉, 상기 제3 그래픽 드로잉, 상기 제2 그래픽 드로잉의 순서로 상기 출력용 드로잉 연산을 수행하는그래픽 이미지 처리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드로잉 기능 호출은 그래픽 메쏘드 요청을 포함하는 그래픽 이미지 처리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방송 수신 장치는 DVB-MHP 표준을 기반으로 동작하고, 상기 그래픽 메쏘드는 상기 DVB-MHP 표준에 정의된 Graphics Context 클래스(class)에 의해 제공되는 그래픽 이미지 처리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호출된 그래픽 드로잉의 예비 연산 결과는 큐(queue)에 저장되는 그래픽 이미지 처리 방법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방송 수신 장치는 DVB-MHP 표준을 기반으로 동작하며, 상기 큐는 DVB-MHP 표준의 DVBGraphics 클래스에 의해 제공되는 그래픽 이미지 처리 방법
|
6 |
6
삭제
|
7 |
7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에 있어서,복수의 어플리케이션들에 대한 그래픽 이미지를 처리하기 위한 프로세서; 및상기 프로세서를 동작시키기 위한 코드 집합들을 포함하는 저장 매체를 포함하고, 상기 저장 매체는, 상기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의 프로세서가, 복수의 어플리케이션들을 실행하도록 하기 위한 제1 코드 집합;상기 프로세서가 복수의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그래픽 드로잉 기능 호출을 검출하도록 하는 제2 코드 집합;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호출된 그래픽 드로잉의 예비 연산 결과를 저장하도록 하는 제3 코드 집합;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그래픽 드로잉의 예비 연산 결과와 상기 어플리케이션들의 레이어 순서 정보를 기반으로 출력용 드로잉 연산을 수행하도록 하는 제4 코드 집합; 및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출력용 드로잉 연산 결과를 그래픽 메모리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도록 하는 제5 코드 집합을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제1 어플리케이션의 제1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되면 상기 제1 그래픽 드로잉의 제1 예비 연산 결과를 상기 제1 어플리케이션의 가상 레이어에 저장하고, 상기 제1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된 후 제2 어플리케이션의 제2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되면 상기 제2 그래픽 드로잉의 제2 예비 연산 결과를 상기 제2 애플리케이션의 가상 레이어에 저장하고, 상기 제2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된 후 상기 제1 어플리케이션의 제3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되면 상기 제3 그래픽 드로잉의 제3 예비 연산 결과를 상기 제1 어플리케이션의 가상 레이어에 저장하고,상기 제1 예비 연산 결과, 상기 제2 예비 연산 결과, 상기 제3 예비 연산 결과 및 상기 어플리케이션들의 레이어 순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그래픽 드로잉, 상기 제3 그래픽 드로잉, 상기 제2 그래픽 드로잉의 순서로 상기 출력용 드로잉 연산을 수행하고,상기 그래픽 메모리에 저장된 출력용 드로잉 연산 결과를 기초로 그래픽 이미지를 출력하는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
|
8 |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드로잉 기능 호출은 그래픽 메쏘드 요청을 포함하는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방송 수신 장치는 DVB-MHP 표준을 기반으로 동작하고, 상기 그래픽 메쏘드는 상기 DVB-MHP 표준에 정의된 Graphics Context 클래스(class)에 의해 제공되는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
|
10 |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호출된 그래픽 드로잉의 예비 연산 결과는 큐(queue)에 저장되는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방송 수신 장치는 DVB-MHP 표준을 기반으로 동작하며, 상기 큐는 DVB-MHP 표준의 DVBGraphics 클래스에 의해 제공되는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
|
12 |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메모리에 저장된 출력용 그래픽 드로잉 연산 결과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