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복수의 그래픽 이미지 레이어의 중첩 순서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60227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인터랙티브 디지털 TV 표준인 MHP(Multimedia Home Platform) 기반의 데이터 방송 규격에서 다수의 어플리케이션이 화면에 공존할 때, 화면상의 어플리케이션이 표시된 레이어들 간의 중첩 순서(z-ordering)를 제어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의 미들웨어는 중첩 제어를 위해 어플리케이션 별로 레이어를 구성한다. 어플리케이션이 드로잉 연산을 호출하면 레이어 별로 메시지 큐에 드로잉 연산을 저장한다. 메시지 큐에 저장된 드로잉 연산과 레이어 순서를 기반으로 연산을 수행하여 그래픽 메모리에 저장한다. 그래픽 메모리에 저장된 그래픽이 출력되는 시점에, 레이어의 순서에 따라 큐에 저장된 연산들의 순서를 조정 수행함으로써 중첩 순서을 보장한다.
Int. CL G06F 3/14 (2006.01) H04N 5/45 (2011.01) H04N 5/44 (2011.01)
CPC H04N 5/45(2013.01) H04N 5/45(2013.01) H04N 5/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08506 (2010.01.29)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88815 (2011.08.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1.29)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덕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문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한미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1.29 수리 (Accepted) 1-1-2010-0064358-45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2.07.23 수리 (Accepted) 1-1-2012-0588458-27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01.29 수리 (Accepted) 1-1-2015-0097306-27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5.28 수리 (Accepted) 1-1-2015-0516812-81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6.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8.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04035-74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8.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90692-9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0.13 수리 (Accepted) 1-1-2016-0994883-24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0.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994884-70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23937-7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에서 복수의 어플리케이션들에 대한 그래픽 이미지를 처리하는 방법에 있어서,복수의 어플리케이션들을 실행하는 단계;복수의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그래픽 드로잉 기능 호출을 검출하는 단계;상기 호출된 그래픽 드로잉의 예비 연산 결과를 저장하는 단계;상기 그래픽 드로잉의 예비 연산 결과와 상기 어플리케이션들의 레이어 순서 정보를 기반으로 출력용 드로잉 연산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출력용 드로잉 연산 결과를 그래픽 메모리에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그래픽 메모리에 저장된 출력용 드로잉 연산 결과를 기초로 그래픽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호출된 그래픽 드로잉의 예비 연산 결과를 저장하는 단계는,제1 어플리케이션의 제1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되면, 상기 제1 그래픽 드로잉의 제1 예비 연산 결과를 상기 제1 어플리케이션의 가상 레이어에 저장하는 단계;상기 제1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된 후 제2 어플리케이션의 제2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되면, 상기 제2 그래픽 드로잉의 제2 예비 연산 결과를 상기 제2 애플리케이션의 가상 레이어에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제2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된 후 상기 제1 어플리케이션의 제3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되면, 상기 제3 그래픽 드로잉의 제3 예비 연산 결과를 상기 제1 어플리케이션의 가상 레이어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출력용 드로잉 연산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제1 예비 연산 결과, 상기 제2 예비 연산 결과, 상기 제3 예비 연산 결과 및 상기 어플리케이션들의 레이어 순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그래픽 드로잉, 상기 제3 그래픽 드로잉, 상기 제2 그래픽 드로잉의 순서로 상기 출력용 드로잉 연산을 수행하는그래픽 이미지 처리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드로잉 기능 호출은 그래픽 메쏘드 요청을 포함하는 그래픽 이미지 처리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방송 수신 장치는 DVB-MHP 표준을 기반으로 동작하고, 상기 그래픽 메쏘드는 상기 DVB-MHP 표준에 정의된 Graphics Context 클래스(class)에 의해 제공되는 그래픽 이미지 처리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호출된 그래픽 드로잉의 예비 연산 결과는 큐(queue)에 저장되는 그래픽 이미지 처리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방송 수신 장치는 DVB-MHP 표준을 기반으로 동작하며, 상기 큐는 DVB-MHP 표준의 DVBGraphics 클래스에 의해 제공되는 그래픽 이미지 처리 방법
6 6
삭제
7 7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에 있어서,복수의 어플리케이션들에 대한 그래픽 이미지를 처리하기 위한 프로세서; 및상기 프로세서를 동작시키기 위한 코드 집합들을 포함하는 저장 매체를 포함하고, 상기 저장 매체는, 상기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의 프로세서가, 복수의 어플리케이션들을 실행하도록 하기 위한 제1 코드 집합;상기 프로세서가 복수의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그래픽 드로잉 기능 호출을 검출하도록 하는 제2 코드 집합;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호출된 그래픽 드로잉의 예비 연산 결과를 저장하도록 하는 제3 코드 집합;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그래픽 드로잉의 예비 연산 결과와 상기 어플리케이션들의 레이어 순서 정보를 기반으로 출력용 드로잉 연산을 수행하도록 하는 제4 코드 집합; 및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출력용 드로잉 연산 결과를 그래픽 메모리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도록 하는 제5 코드 집합을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제1 어플리케이션의 제1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되면 상기 제1 그래픽 드로잉의 제1 예비 연산 결과를 상기 제1 어플리케이션의 가상 레이어에 저장하고, 상기 제1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된 후 제2 어플리케이션의 제2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되면 상기 제2 그래픽 드로잉의 제2 예비 연산 결과를 상기 제2 애플리케이션의 가상 레이어에 저장하고, 상기 제2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된 후 상기 제1 어플리케이션의 제3 그래픽 드로잉이 요청되면 상기 제3 그래픽 드로잉의 제3 예비 연산 결과를 상기 제1 어플리케이션의 가상 레이어에 저장하고,상기 제1 예비 연산 결과, 상기 제2 예비 연산 결과, 상기 제3 예비 연산 결과 및 상기 어플리케이션들의 레이어 순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그래픽 드로잉, 상기 제3 그래픽 드로잉, 상기 제2 그래픽 드로잉의 순서로 상기 출력용 드로잉 연산을 수행하고,상기 그래픽 메모리에 저장된 출력용 드로잉 연산 결과를 기초로 그래픽 이미지를 출력하는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드로잉 기능 호출은 그래픽 메쏘드 요청을 포함하는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방송 수신 장치는 DVB-MHP 표준을 기반으로 동작하고, 상기 그래픽 메쏘드는 상기 DVB-MHP 표준에 정의된 Graphics Context 클래스(class)에 의해 제공되는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호출된 그래픽 드로잉의 예비 연산 결과는 큐(queue)에 저장되는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방송 수신 장치는 DVB-MHP 표준을 기반으로 동작하며, 상기 큐는 DVB-MHP 표준의 DVBGraphics 클래스에 의해 제공되는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메모리에 저장된 출력용 그래픽 드로잉 연산 결과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디지털 방송 수신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