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 배터리 전원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61798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배터리 전원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차량 배터리 전원을 제어하는 장치는, 배터리팩의 기울기를 측정하는 제 1 기울기 측정부; 차량의 기울기를 측정하는 제 2 기울기 측정부; 및 상기 배터리팩의 기울기와 상기 차량의 기울기를 비교하여 기울기 각도 차(差)를 산출하고, 상기 기울기 각도 차(差)가 임계값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초과한 경우 상기 차량에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배터리팩으로부터 차량으로의 전원 공급을 차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본 발명은 차량 기울기 각도와 배터리팩 기울기 각도를 토대로 차량의 사고 여부를 판단하고, 차량에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 배터리팩의 전원 공급을 차단하여 상기 배터리팩의 전압, 전류 누수에 따른 탑승자의 2차 사고(예컨대, 화재, 감전 등)를 예방한다.
Int. CL B60R 21/01 (2006.01) B60R 16/033 (2006.01) B60R 16/02 (2006.01)
CPC B60R 21/0132(2013.01) B60R 21/0132(2013.01) B60R 21/0132(2013.01) B60R 21/0132(2013.01) B60R 21/0132(2013.01) B60R 21/0132(2013.01) B60R 21/01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64819 (2010.07.06)
출원인 주식회사 엘지화학
등록번호/일자 10-1410382-0000 (2014.06.16)
공개번호/일자 10-2012-0004129 (2012.01.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6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7.25)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엘지화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도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필앤온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 *층(서초동, 준영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엘지화학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7.06 수리 (Accepted) 1-1-2010-0435937-73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07.25 수리 (Accepted) 1-1-2013-0675138-8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3.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4.08 수리 (Accepted) 9-1-2014-0026679-18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66690-8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02 수리 (Accepted) 4-1-2015-5000389-3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2.02 수리 (Accepted) 4-1-2015-5161532-5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2 수리 (Accepted) 4-1-2018-5227604-8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9 수리 (Accepted) 4-1-2018-5261818-3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4-1-2019-5164284-9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배터리 전원을 제어하는 장치로서,배터리팩의 기울기를 측정하는 제 1 기울기 측정부;차량의 기울기를 측정하는 제 2 기울기 측정부; 및상기 배터리팩의 기울기와 상기 차량의 기울기를 비교하여 기울기 각도 차(差)를 산출하고, 상기 기울기 각도 차(差)가 임계값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초과한 경우 상기 차량에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배터리팩으로부터 차량으로의 전원 공급을 차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 배터리 전원 제어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기울기 측정부는 차량의 복수 개소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복수의 제 2 기울기 측정부에 의해 측정된 차량 부위별 기울기와 상기 배터리팩 기울기를 각각 비교하여 복수의 기울기 각도 차(差)를 산출하고, 상기 복수의 기울기 각도 차(差) 중에서 적어도 하나 이상이 상기 임계값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차량에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배터리 전원 제어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복수의 제 2 기울기 측정부에서 차량 기울기가 수집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차량 기울기가 수집되지 않는 제 2 기울기 측정부가 적어도 하나 이상 검출되면, 상기 차량에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배터리 전원 제어 장치
4 4
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버튼 조작에 따라 전원 공급 재개 신호를 제어부로 전달하는 입력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상기 배터리팩의 전원 공급을 차단한 상태에서, 상기 전원 공급 재개 신호를 수신하면 상기 배터리팩으로부터 차량으로의 전원 공급을 재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배터리 전원 제어 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전원 공급 중단 상태 또는 전원 공급 재개 상태를 표시 장치에 시각적으로 표시하거나 스피커를 통해 사운드 형태로 출력하는 경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배터리 전원 제어 장치
6 6
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배터리팩의 기울기가 제 2 임계값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초과하면, 상기 차량에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배터리 전원 제어 장치
7 7
차량 전원 제어 장치에서 차량 배터리 전원을 제어하는 방법으로서,제 1 기울기 측정부로부터 배터리팩의 기울기를 측정하는 단계;제 2 기울기 측정부로부터 차량의 기울기를 측정하는 단계;상기 배터리팩의 기울기와 상기 차량의 기울기를 비교하여 기울기 각도 차(差)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기울기 각도 차(差)가 임계값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초과한 경우 상기 차량에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배터리팩으로부터 차량으로의 전원 공급을 차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배터리 전원 제어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기울기 측정 단계는, 차량의 복수 개소에 설치된 복수의 제 2 기울기 측정부로터 차량 부위별로 기울기를 각각 측정하는 단계이고, 상기 전원 공급 차단 단계는,상기 차량 부위별 기울기와 상기 배터리팩 기울기를 각각 비교하여 복수의 기울기 각도 차(差)를 산출하고, 상기 복수의 기울기 각도 차(差) 중에서 적어도 하나 이상이 상기 임계값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차량에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배터리 전원 제어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복수의 제 2 기울기 측정부에서 차량 기울기가 수집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및 차량 기울기가 수집되지 않는 제 2 기울기 측정부가 적어도 하나 이상 검출되면, 상기 차량에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배터리팩으로부터 차량으로의 전원 공급을 차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배터리 전원 제어 방법
10 10
제 7 항 내지 제 9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팩의 전원 공급을 차단한 상태에서, 전원 공급 재개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전원 공급 재개 신호에 따라 상기 배터리팩으로부터 차량으로의 전원 공급을 재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배터리 전원 제어 방법
11 11
제 7 항 내지 제 9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팩의 기울기가 제 2 임계값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배터리팩의 기울기가 상기 제 2 임계값을 초과하면, 상기 차량에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배터리팩으로부터 차량으로의 전원 공급을 차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배터리 전원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