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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 압축기

  • 기술번호 : KST2015062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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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냉매가 유입되는 냉매 유입구와 냉매가 유출되는 냉매 유출구가 형성된 케이싱과; 케이싱에 내부에 회전되게 배치된 구동축과; 구동축을 회전시키게 배치된 모터와; 케이싱의 내부에 위치되고 구동축에 의해 회전되게 연결되며 냉매 유동공이 천공된 회전 바디와; 회전 바디의 내측에 위치되고 회전 바디의 회전시 냉매를 압축하여 회전 바디로 유동시키는 제 1 임펠러와; 회전 바디의 외측에 위치되고 회전 바디의 회전시 제 1 임펠러에 의해 압축된 후 냉매 유동공을 통과한 냉매를 압축하는 제 2 임펠러를 포함하여, 케이싱 내부에 U 자형 리턴 유로가 형성되는 경우보다 유동 손실이 적게 되고, 제 1 임펠러와 제 2 임펠러가 구동축의 길이 방향으로 이격되게 설치되는 경우 보다 컴팩트화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Int. CL F04D 1/06 (2006.01) F04D 17/12 (2006.01) F04D 29/40 (2006.01) F04D 29/44 (2006.01)
CPC F04D 17/12(2013.01) F04D 17/12(2013.01) F04D 17/12(2013.01) F04D 17/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76600 (2010.08.09)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57687 (2012.06.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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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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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준현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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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동주빌딩 *층 팍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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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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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8.09 수리 (Accepted) 1-1-2010-0512069-9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냉매가 유입되는 냉매 유입구와 냉매가 유출되는 냉매 유출구가 형성된 케이싱과; 상기 케이싱에 내부에 회전되게 배치된 구동축과; 상기 구동축을 회전시키게 배치된 모터와; 상기 케이싱의 내부에 위치되고 상기 구동축에 의해 회전되게 연결되며 냉매 유동공이 천공된 회전 바디와; 상기 회전 바디의 내측에 위치되고 상기 회전 바디의 회전시 냉매를 압축하여 상기 회전 바디로 유동시키는 제 1 임펠러와; 상기 회전 바디의 외측에 위치되고 상기 회전 바디의 회전시 상기 제 1 임펠러에 의해 압축된 후 상기 냉매 유동공을 통과한 냉매를 압축하는 제 2 임펠러를 포함하는 터보 압축기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 바디는 중공 원통 형상으로 형성된 원통부와, 상기 원통부와 상기 구동축을 연결하는 연결부를 포함하는 터보 압축기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냉매 유동공은 상기 원통부에 복수개가 원주 방향으로 이격 형성된 터보 압축기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원통부는 상기 제 1 임펠러 및 제 2 임펠러 보다 길이가 긴 터보 압축기
5 5
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에 있어서, 상기 제 1 임펠러는 상기 회전 바디의 내주면에 돌출 형성되고, 상기 제 2 임펠러는 상기 회전 바디의 외주면에 돌출 형성된 터보 압축기
6 6
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에 있어서, 상기 제 1 임펠러와 제 2 임펠러는 상기 케이싱에 고정된 터보 압축기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 바디는 직경이 상기 제 1 임펠러 외경 보다 크고, 상기 제 2 임펠러 내경 보다 작은 원통부와; 상기 원통부와 상기 구동축을 연결하는 연결부를 포함하는 터보 압축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