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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극단자들이 상단 및 하단에 각각 형성되어 있는 판상형 전지셀 둘 이상을 포함하는 단위모듈을 제조하기 위한 모듈 하우징으로서, 상기 모듈 하우징은 전지셀들의 상단부와 하단부에 서로 대향하여 형성된 전극단자들 사이의 전지셀들의 본체의 외면을 감싸면서 상호 결합되는 커버부재(a) 및 커버부재(b)로 이루어져 있고, 상기 커버부재들(a, b)의 양측 단부에는 길이방향에서 소정의 간격으로 조립 체결구조의 결합부가 형성되어 있으며, 전지셀의 부피팽창에 따른 응력에 의해 전지셀들의 전극단자 연결부위가 파열되면서 단전이 이루어지도록, 상기 결합부는 전지셀의 부피 팽창시 체결이 해제되는 취약 구조를 포함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제조용 모듈 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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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커버부재는 금속 판재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제조용 모듈 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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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취약 구조는 전지셀의 팽창률이 전지셀의 두께를 기준으로 30% 이상일 때 체결이 해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제조용 모듈 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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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취약 구조는 전극단자에 인접한 부위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제조용 모듈 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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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취약 구조는 모듈 하우징의 전체 길이를 기준으로 5 내지 30%의 길이에서 전극단자 쪽의 결합부 상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제조용 모듈 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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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결합부는, 커버부재(a)의 양측 단부에 형성된 체결 돌기, 및 상기 체결 돌기에 대응하는 형상으로 커버부재(b)에 형성된 체결 홈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제조용 모듈 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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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결합부에는 체결 돌기와 체결 홈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3개 이상의 체결 단위들이 등 간격으로 형성되어 있고, 취약 구조상의 체결 단위는 나머지 체결 단위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체결력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제조용 모듈 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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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취약 구조 상의 체결 단위는 나머지 체결 단위에 대해 10 내지 70%의 체결력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제조용 모듈 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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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취약 구조 상의 체결 단위는 나머지 체결 단위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높이의 체결 돌기를 포함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제조용 모듈 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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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결합부에는 체결 돌기와 체결 홈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3개 이상의 체결 단위들이 등 간격으로 형성되어 있고, 취약 구조상에는 체결 단위가 형성되어 있지 않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제조용 모듈 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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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커버부재의 외면에는 폭 방향으로 서로 이격되어 있는 다수의 선형 돌출부들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제조용 모듈 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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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결합부의 취약 구조에 대응하는 위치에서 커버부재의 일측 또는 양측 외면에는, 전지셀의 부피팽창에 의해 전극단자들의 연결부위를 파열시키며 단전이 이루어지도록, 전지셀의 부피 팽창에 취약한 취약부가 더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제조용 모듈 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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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취약부는 커버부재가 부분적으로 개방되어 있는 절취 구조 또는 커버부재에 노치가 형성되어 있는 노치 구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제조용 모듈 하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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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부와 하단부에 서로 대향하여 형성된 전극단자들 사이의 전지셀들의 본체의 외면이 제 1 항에 따른 단위모듈 제조용 모듈 하우징으로 감싸여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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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전지셀은 둘 이상의 전지셀들의 전극단자들이 직렬로 상호 연결되어 있고, 상기 전극단자들의 연결부는 절곡되어 적층구조를 이루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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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전지셀은 금속층과 수지층을 포함하는 라미네이트 시트의 케이스에 전지셀을 내장한 후 외주면을 실링한 구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위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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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따른 단위모듈 다수개가 직렬로 연결된 상태로 적층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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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따른 전지모듈, 상기 전지모듈의 작동 상태를 검출하여 제어하는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및 상기 전지모듈과 외부 입출력 회로 사이에 위치하며 BMS의 작동 명령에 의해 전지모듈과 외부 입출력 회로의 연결을 개폐하는 전원 개폐부를 포함하고 있고, 상기 전지모듈은 BMS와 독립적으로 비정상적인 작동 조건에서 전원 개폐부와의 연결이 단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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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 항에 있어서, 상기 전지팩은,다수의 전지모듈들이 프레임 부재에 의해 고정되어 있고, 최외각 전지모듈들은 상기 프레임 부재에 고정된 밀폐부재에 의해 감싸여 있으며,상기 전극단자 연결부위와 인접하고 있는 밀폐부재의 부위에는 부피 팽창된 전지모듈의 국부적인 변형을 유도하기 위한 형상의 절취부 또는 노치부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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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전지팩은,다수의 전지셀들 또는 단위모듈들이 직렬로 연결되어 있는 장방형 전지모듈 다수 개가 그것의 폭 방향(종 방향) 및 높이 방향(횡 방향)으로 2개 또는 그 이상씩 적층되어 전체적으로 육면체 구조(육면 적층체)를 이루고 있고, 상기 육면 적층체의 외주 모서리들이 프레임 부재에 의해 고정되어 있는 전지모듈 어셈블리; 및 상기 전지모듈들의 작동 제어를 위해 입출력 단자들의 배향 면이나 그것의 대향 면 또는 측면에 장착되어 있는 BMS (Battery Management System); 를 포함하고 있고, 상기 장방형 전지모듈 내부의 전지셀 또는 단위모듈들은 상기 육면 적층체의 한 쌍의 대향 면들에 평행하도록 배열되어 있고, 상기 대향 면들에는 상기 절취부 또는 노치부가 형성되어 있는 밀폐부재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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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프레임 부재는 12개의 육면체 모서리를 고정하는 각각의 프레임들이 일체로 형성되어 있거나, 또는 적어도 1 면의 4개 모서리들을 고정하는 프레임들이 일체로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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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 항에 따른 전지팩을 전원으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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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2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은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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