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64122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난방 운전시 요구되는 난방 부하에 따라 공조 유니트 및 열회수 유니트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단독 또는 연동 운전하여 실내 공간을 난방할 수 있고, 전기자동차의 효율을 높이고, 구동부의 변동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배열을 실내 공간의 난방에 활용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0H 1/22 (2006.01) F25B 13/00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H 1/00392(2013.01) B60H 1/00392(2013.01) B60H 1/00392(2013.01) B60H 1/00392(2013.01) B60H 1/0039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56426 (2011.06.10)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422034-0000 (2014.07.16)
공개번호/일자 10-2012-0137100 (2012.12.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7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2.04)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2 박근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3 김경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2 박영복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특허법인 두성)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6.10 수리 (Accepted) 1-1-2011-0439187-64
2 청구범위 제출유예 안내서
Notification for Deferment of Submission of Claims
2011.06.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1-0051903-53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4.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320266-51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02.04 수리 (Accepted) 1-1-2013-0101064-4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39140-2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08 수리 (Accepted) 1-1-2014-0334477-2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34476-8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38451-0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배터리를 구동원으로 운전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에 있어서,냉매를 압축하기 위한 압축기와 실내공기와 열교환을 위한 실내열교환기 및 실외공기와 열교환을 위한 실외열교환기를 포함하는 공조 유니트;모터 및 배터리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발열원으로부터 배열을 회수하기 위하여 작동유체가 순환되는 열회수유니트;상기 열회수유니트를 순환하는 작동유체로부터 일정 량의 열을 저장하기 위한 축열장치;상기 축열장치에 저장된 열을 통해 실내공기를 가열하도록 연결된 히트코어; 및실외온도 및 난방부하에 기초하여 상기 공조유니트 및 히트코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단독 또는 연동 운전시키기 위한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 전기자동차의 가속구간에서 상기 축열장치에 열을 저장시키고, 감속구간에서 저장된 열을 히트코어로 전달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실내유입공기를 가열하는 히터를 추가로 구비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공조유니트의 실내열교환기와 히트코어와 히터를 단독 또는 연동 운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실외온도가 소정온도보다 낮은 경우, 공조 유니트를 작동시키지 않고 상기 히트코어와 상기 히터를 통해 난방이 수행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실외온도가 소정온도 이상인 경우, 공조 유니트와 히터 또는 공조 유니트와 히트코어를 통해 난방이 수행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6 6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실외온도가 0℃이상인 경우, 공조 유니트를 작동시키지 않고 히트코어를 통해 난방이 수행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전기자동차의 가속구간에서 상기 축열장치로 열을 저장시키고, 감속구간에서 히트코어로 열을 전달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8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전기자동차가 정차하거나 저속 운전시 공조 유니트를 통해 난방을 수행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