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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64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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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난방 운전시 요구되는 난방 부하에 따라 공조 유니트 및 열회수 유니트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단독 또는 연동 운전하여 실내 공간을 난방할 수 있고, 전기자동차의 구동부 및 배터리를 냉각시키기 위한 작동 유체와 작동 유체를 가열시키기 위한 히터를 단독 또는 연동 운전하여 실내 공간을 난방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0H 1/22 (2006.01) F25B 13/00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H 1/00392(2013.01) B60H 1/00392(2013.01) B60H 1/00392(2013.01) B60H 1/00392(2013.01) B60H 1/00392(2013.01) B60H 1/0039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56425 (2011.06.10)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448656-0000 (2014.10.01)
공개번호/일자 10-2012-0137099 (2012.12.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0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2.0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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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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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근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2 김경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3 최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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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2 박영복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특허법인 두성)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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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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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6.10 수리 (Accepted) 1-1-2011-0439186-18
2 청구범위 제출유예 안내서
Notification for Deferment of Submission of Claims
2011.06.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1-0052271-74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4.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320265-16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02.04 수리 (Accepted) 1-1-2013-0101063-0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34199-4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08 수리 (Accepted) 1-1-2014-0334475-3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34474-93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70310-30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9.11 수리 (Accepted) 1-1-2014-0859409-59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9.1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859408-14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4.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42979-7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배터리를 구동원으로 운전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에 있어서,실내공기의 유입 및 토출을 위한 유입구와 토출구를 갖는 덕트;냉매를 압축하기 위한 압축기와 실외공기와 열교환을 위한 실외열교환기 및 상기 덕트 내부에 배치되며 실내공기와 열교환을 위한 실내열교환기를 포함하는 공조 유니트;모터 및 배터리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발열원과 상기 덕트 내부에 배치되고 상기 발열원으로부터 회수된 배열로 실내공기를 가열하기 위한 히트코어를 포함하는 열회수유니트; 상기 열회수유니트를 순환하는 작동유체로부터 일정 량의 열을 저장하고, 상기 히트코어로 유입되는 작동 유체를 축열된 열로 가열시키기 위한 축열장치; 및실외온도 및 난방부하에 기초하여 상기 공조유니트 및 열회수유니트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단독 또는 연동 운전시키기 위한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열회수 유니트는 모터를 포함하는 제1 발열원과 배터리를 포함하는 제2 발열원과 상기 실외열교환기의 전방에 배치되는 제1 열교환기와 상기 실외열교환기의 후방에 배치되는 제2 열교환기 및 각 발열원으로부터 열을 회수한 작동유체를 제1 열교환기 또는 제2 열교환기로 유입시키기 위한 유로전환밸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히트코어의 발열량이 상기 난방부하 이상인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공조 유니트를 작동시키지 않고, 상기 히트코어로 실내공간을 난방하도록 상기 열회수유니트를 작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3 3
삭제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히트코어의 발열량이 상기 난방부하보다 작은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실내열교환기와 상기 히트코어로 실내공간을 난방하도록 상기 공조 유니트와 열회수 유니트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열회수 유니트는 순환하는 작동 유체를 가열하기 위한 히터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히트코어와 실내 열교환기의 발열량의 합이 난방부하보다 작은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히트코어로 유입되는 작동유체를 가열시키기 위하여 히터를 작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7 7
제 5 항에 있어서,실외온도가 소정온도보다 작은 경우, 상기 제어부는 공조 유니트를 작동시키지 않고, 상기 히터와 히트코어로 실내공간을 난방하도록 상기 열회수 유니트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8 8
삭제
9 9
제 1 항에 있어서,제어부는 상기 공조유니트가 난방모드로 작동하는 경우, 상기 제1 발열원으로부터 열을 흡수한 작동유체를 제1 열교환기로 유입시키고, 상기 제2 발열원으로부터 열을 흡수한 작동유체를 제2 열교환기로 유입시키도록 상기 유로전환밸브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제어부는 상기 공조유니트가 냉방모드로 작동하는 경우, 상기 제1 발열원으로부터 열을 흡수한 작동유체를 제2 열교환기로 유입시키고, 상기 제2 발열원으로부터 열을 흡수한 작동유체를 제1 열교환기로 유입시키도록 상기 유로전환밸브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조화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