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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광 발전 장치 연계형 전원공급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660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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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전기자동차를 충전하는 전원공급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들은, 태양광 발전장치와 연계되어 발전된 전원을 전기자동차를 충전하는데 사용함에 있어서, 가정용 부하를 사용하는 교류충전모드와 배터리에 저장된 에너지를 사용하는 직류충전모드를 선택적으로 사용하여 충전할 수 있도록 구현함으로써, 전기자동차의 충전시간을 단축시킴과 아울러 저장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전기자동차에 충전되는 전력량 및 충전이 이루어지는 시간에 근거하여 부과될 충전요금을 미리 산출할 수 있고, 또 사용자 선택에 따라 급속충전 또는 완속충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Int. CL H02J 7/35 (2006.01) B60L 11/18 (2006.01)
CPC H02J 7/35(2013.01) H02J 7/35(2013.01) H02J 7/35(2013.01) H02J 7/35(2013.01) H02J 7/3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20331 (2011.11.17)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54754 (2013.05.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13)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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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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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경락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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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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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7 수리 (Accepted) 1-1-2011-0910294-1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10.13 수리 (Accepted) 1-1-2016-0992671-16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13981-6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67987-6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3.15 수리 (Accepted) 1-1-2017-0257729-1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3.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257734-33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7.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09459-17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8.16 수리 (Accepted) 1-1-2017-0789609-12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08.1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789613-06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7.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02232-7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태양광 발전장치와 연계되어 전기자동차에 전원을 충전하는 전원공급시스템으로서,상기 태양광 발전장치로부터 발전된 직류전원을 변환하여 직류 링크 캐패시터에 제공하는 제1 전원변환부;상기 직류 링크 캐패시터와 연결되어 상기 직류전원을 교류전원으로 변환하는 제2 전원변환부;상기 직류 링크 캐패시터와 연결되어 배터리 전원을 공급받는 배터리; 및상기 제1 전원변환부, 상기 제2 전원변환부, 및 상기 배터리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사용자 입력에 근거하여, 상기 제2 전원변환부로부터 출력되는 교류전원을 교류충전커넥터를 통해 전기자동차에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제1신호 및 상기 배터리에 저장된 직류전원을 전기자동차충전유닛에 공급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충전유닛으로부터 출력된 직류전원이 직류충전커넥터를 통해 전기자동차에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제2신호 중 어느 하나를 선택적으로 생성하고, 상기 전기자동차충전유닛은, 상기 배터리 및 상기 직류충전커넥터 사이에 위치하고 상기 제2신호에 따라 상기 배터리에 저장된 직류전원을 공급받으며,상기 전기자동차충전유닛은, 상기 제1 신호에 따라, 구비된 릴레이스위치를 동작하여 상기 직류전원을 전달하는 제1 릴레이;상기 전달받은 직류전원을 저장하는 복수의 캐패시터;상기 제2 신호에 따라, 구비된 릴레이스위치를 동작하여 상기 캐패시터에 저장된 직류전원을 상기 직류충전커넥터로 전달하는 제2 릴레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공급시스템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전원변환부의 출력단은 상기 교류충전커넥터와 연결되고 상기 배터리의 출력단은 상기 직류충전커넥터와 연결되어, 상기 전기자동차에 전원을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공급시스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충전커넥터에 공급되는 상기 전원의 전력량 및 충전시간에 대응하여 부과될 전기요금을 산출하는 요금산출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공급시스템
6 6
제5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요금산출모듈에 의해 산정된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외부에 표시하는 표시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공급시스템
7 7
삭제
8 8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사용자 입력 또는 기설정된 기준에 따라 급속충전모드 및 완속충전모드 중 어느 하나를 선택적으로 수행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공급시스템
9 9
제1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와 연결되어 상기 배터리의 상태를 감시하는 배터리제어장치를 더 포함하고,상기 배터리제어장치는, 상기 제어부로부터 수신되는 제어명령에 근거하여 상기 배터리의 충전 및 방전의 동작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공급시스템
10 10
제1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와 연결되어, 상기 제1 전원변환부로부터 출력되는 제1 직류전압을 상기 배터리에 적합한 제2 직류전압으로 변환하거나 또는 상기 배터리에 저장된 제2 직류전압을 상기 제1 직류전압으로 변환하는 양방향 컨버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공급시스템
11 11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제2 전원변환부로부터 출력되는 교류전원을 연결된 부하 및 계통 중 적어도 하나에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공급시스템
12 12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전원변환부 및 부하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제어부의 구동에 따라 상기 교류전원을 상기 부하에 전달하는 제1 스위치;상기 제1 스위치 및 계통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제어부의 구동에 따라 상기 교류전원을 상기 계통에 전달하는 제2 스위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공급시스템
13 1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직류 링크 캐패시터는, 상기 제1 전원변환부의 출력단에 구비되어, 상기 직류전원을 평활하고 직류 링크 전압 레벨로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공급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