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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3차원(3D) 오브젝트를 포함하는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주변 조도(ambient illuminance)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의 깊이 값(depth value)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주변 조도를 제1 임계 값과 비교하고, 상기 깊이 값을 제2 임계 값과 비교하여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픽셀들의 밝기 값을 조절하는 단계;상기 밝기 값이 조절된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를 포함하는 출력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출력 이미지를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동 단말기의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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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주변 조도가 제1 임계 값 보다 높은 경우에, 상기 깊이 값이 제2 임계 값 보다 크면 상기 픽셀들의 밝기 값을 원래 값 보다 감소시키고, 상기 깊이 값이 제2 임계 값 보다 작으면 상기 픽셀들의 밝기 값을 상기 원래 값 보다 증가시키는 단계인 이동 단말기의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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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주변 조도가 제1 임계 값 보다 낮은 경우에, 상기 깊이 값이 제2 임계 값 보다 크면 상기 픽셀들의 밝기 값을 원래 값 보다 증가시키고, 상기 깊이 값이 제2 임계 값 보다 작으면 상기 픽셀들의 밝기 값을 상기 원래 값 보다 감소시키는 단계인 이동 단말기의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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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픽셀들의 밝기 값을 조절하는 옵션이 설정된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픽셀들의 밝기 값을 상기 옵션에 근거하여 재조절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이동 단말기의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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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항에 있어서, 상기 옵션은,상기 이미지에 포함된 콘텐츠의 타입 또는 상기 이미지의 감상 모드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되는 이동 단말기의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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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항에 있어서, 상기 옵션은,배터리의 잔량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되는 이동 단말기의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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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주변 조도 및 상기 깊이 값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픽셀들의 밝기 값을 미리 설정된 개수의 단계로 조절하는 단계이고,상기 이동 단말기의 배터리 잔량에 따라 상기 개수를 조절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이동 단말기의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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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픽셀들의 밝기 값은, 상기 픽셀들의 위치에 대응하는 백라이트의 밝기 값에 의해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의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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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의 움직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움직임 정보, 상기 주변 조도 및 상기 깊이 값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픽셀들의 밝기 값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동 단말기의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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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 조도(ambient illuminance)를 획득하는 센싱부;적어도 하나의 3차원(3D) 오브젝트를 포함하는 이미지를 획득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의 깊이 값(depth value)을 계산하며, 상기 주변 조도를 제1 임계 값과 비교하고, 상기 깊이 값을 제2 임계 값과 비교하여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픽셀들의 밝기 값을 조절하고, 상기 밝기 값이 조절된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를 포함하는 출력 이미지를 생성하는 제어부; 및상기 출력 이미지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는 이동 단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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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3차원(3D) 오브젝트를 포함하는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주변 조도(ambient illuminance)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를 포그라운드(foreground) 오브젝트와 백그라운드(background) 오브젝트로 구분하는 단계;상기 주변 조도를 제1 임계 값과 비교하고,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포그라운드 오브젝트 및 백그라운드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픽셀들의 밝기 값을 상반되게 조절하는 단계;상기 밝기 값이 조절된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를 포함하는 출력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출력 이미지를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동 단말기의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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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 항에 있어서, 상기 구분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의 깊이 값(depth value)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깊이 값에 근거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를 포그라운드 오브젝트와 백그라운드 오브젝트로 구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동 단말기의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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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 항에 있어서, 상기 구분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의 움직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움직임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3D 오브젝트를 포그라운드 오브젝트와 백그라운드 오브젝트로 구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동 단말기의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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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 항에 있어서, 상기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주변 조도가 제1 임계 값 보다 높은 경우에, 상기 포그라운드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픽셀들의 밝기 값을 원래 값 보다 증가시키고, 상기 백그라운드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픽셀들의 밝기 값을 상기 원래 값 보다 감소시키는 단계인 이동 단말기의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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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 항에 있어서, 상기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주변 조도가 제1 임계 값 보다 낮은 경우에, 상기 포그라운드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픽셀들의 밝기 값을 원래 값 보다 감소시키고, 상기 백그라운드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픽셀들의 밝기 값을 상기 원래 값 보다 증가시키는 단계인 이동 단말기의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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