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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바이크 모터 및 이를 제조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67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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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모터에 관한 것이며, 더욱 상세하게는 제조 원가를 절감시키고 제조 및 신뢰성과 아울러 효율이 증진된 모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전기 바이크의 바퀴를 구동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에 있어서, 상기 바퀴와 연결되는 휠; 상기 휠의 반경 방향 내측에 구비되는 백요크; 상기 백요크의 반경 방향 내측에 구비되는 영구자석; 상기 휠과 일체로 형성되고 상기 백요크의 두께보다 더욱 길게 반경 방향 내측으로 돌출되어 상기 영구자석이 구비되는 위치를 결정하는 영구자석 스토퍼; 그리고 상기 영구자석 내측에 구비되는 스테이터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전기 바이크 모터가 제공될 수 있다.
Int. CL H02K 15/02 (2006.01) B62M 6/40 (2010.01) H02K 1/17 (2006.01)
CPC H02K 1/28(2013.01) H02K 1/28(2013.01) H02K 1/28(2013.01) H02K 1/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29346 (2012.03.22)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107502 (2013.10.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3.13)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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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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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상영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성산구
2 임경내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성산구
3 박영훈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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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2 방해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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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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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3.22 수리 (Accepted) 1-1-2012-0232402-88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4.12.01 수리 (Accepted) 1-1-2014-1163436-25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3.13 수리 (Accepted) 1-1-2017-0246244-15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1.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08559-25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68537-4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14977-14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1-1-2018-0214976-6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4.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34376-9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 바이크의 바퀴를 구동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에 있어서,상기 바퀴와 연결되는 휠;상기 휠의 반경 방향 내측에 구비되고, 상기 휠과 접촉면에 형성된 홈을 통해 결합되는 백요크;상기 백요크의 반경 방향 내측에 구비되는 영구자석; 상기 휠과 일체로 형성되고 상기 백요크와 동일한 폭을 가지면서 상기 백요크의 양측면과 접하는 면에서 연장 형성되어 상기 백요크의 두께보다 더욱 길게 반경 방향 내측으로 돌출되어 상기 영구자석이 구비되는 위치를 결정하고 상기 휠과의 결합 면적을 증가시키는 영구자석 스토퍼; 그리고상기 영구자석 내측에 구비되는 스테이터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전기 바이크 모터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영구자석 스토퍼는 상기 백요크의 좌우에 각각 구비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영구자석 스토퍼는 상기 백요크의 좌측 또는 우측에 구비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휠은,환형으로 형성되어 상기 휠의 중심을 이루는 휠 케이스; 그리고상기 휠 케이스의 좌우에서 각각 반경 반향 외측으로 연장되어 상기 휠 케이스와 일체로 형성되는 휠 허브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휠 케이스의 양쪽에 각각 결합되어 상기 휠 케이스와 일체로 회전하는 모터 커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6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휠은 링 형상의 상기 백요크의 반경 방향 내측면을 제외하고 모두 감싸도록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백요크가 휠에 결합되는 상기 홈은 상기 영구자석 스토퍼로 연장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8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영구자석은 상기 백요크의 반경 방향 내측면과 상기 영구자석 스토퍼의 내측면에 접착제를 통해 부착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9 9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백요크가 금형에 인서트된 상태에서 주조를 통해 상기 휠이 형성됨과 동시에 상기 백요크가 상기 휠에 결합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스테이터의 복수 개의 티스에는 삼상(3 phase)을 갖는 코일이 권선되고, 각 상의 코일은 병렬로 연결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티스의 수는 원주 방향을 따라 36개이며, 이웃하는 3 개의 티스마다 동일 상의 코일이 권선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영구자석의 극 수는 원주 방향을 따라 40개임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영구자석의 개수는 10개이며, 하나의 영구자석이 원주 방향을 따라 4 극을 가짐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14 14
제 10 항에 있어서,이웃하는 3 개의 티스와 6 개 건너서 다시 이웃하는 3개의 티스에 동일 상의 코일이 권선되어 제1 서브 코일이 형성되며, 상기 제1 서브 코일과 대칭으로 병렬 연결되는 제2 서브 코일이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제1 그리고 제2 서브 코일의 일단은 u 상의 전원 터미널에 고정되며, 상기 제1 그리고 제2 서브 코일의 타단은 중성점 터미널에 고정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서브 코일의 일단들은 상기 스테이터의 일측의 원주 방향을 따라 이동된 후 상기 전원 터미널에 고정되며, 상기 서브 코일의 타단들은 상기 스테이터의 타측의 원주 방향을 따라 이동된 후 상기 중성점 터미널에 고정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
17 17
금형에 강자성체의 재질의 링 형상을 갖는 백요크를 인서트하는 단계; 그리고주조 또는 사출을 통해 상기 백요크의 반경 방향 외측에 전기 바이크의 바퀴와 연결되는 휠을 형성함과 동시에 상기 백요크를 상기 휠과 결합시키는 휠 제조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휠 제조 단계에서는, 상기 백요크는 상기 휠과 접촉면에 형성된 홈을 통해 휠과 결합되고,상기 휠과 일체로 형성되고 상기 백요크와 동일한 폭을 가지면서 상기 백요크의 양측면과 접하는 면에서 연장 형성되어 상기 백요크의 두께보다 더욱 길게 반경 방향 내측으로 돌출되어, 상기 백요크의 반경 방향 내측면에 결합되는 영구자석의 결합 위치를 결정하고 상기 휠과의 결합 면적을 증가시키는 영구자석 스토퍼가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의 제조 방법
18 18
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백요크가 휠에 결합되는 상기 홈은 상기 영구자석 스토퍼로 연장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의 제조 방법
19 19
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영구자석 스토퍼는 상기 백요크의 일측 또는 양측에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의 제조 방법
20 20
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영구자석은 상기 백요크의 반경 방향 내측면과 상기 영구자석 스토퍼의 내측면에 접착제를 통해 부착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바이크 모터의 제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