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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바의 용접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용접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67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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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지모듈 어셈블리의 전극단자 및 버스 바를 용접하기 위한 장치로서, 상기 버스 바에 직접 진동을 인가하여 전극단자에 버스 바를 융착시키며, 용접 과정에서 버스 바에 엠보 구조의 미세 홀들이 형성될 수 있도록 버스 바에 대면하는 면에 상기 미세 홀들에 대응하는 혼 팁들을 포함하고 있는 혼(horn); 상기 버스 바의 하단부를 고정시켜 상기 발생된 진동을 버스 바에 전달시키는 앤빌(anvil); 및 상기 진동의 증감을 조절하는 부스터(booster); 를 포함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용접 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H01M 10/04 (2006.01) B23K 20/10 (2006.01)
CPC B23K 20/10(2013.01) B23K 20/10(2013.01) B23K 20/10(2013.01) B23K 2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36517 (2012.04.09)
출원인 주식회사 엘지화학
등록번호/일자 10-1452230-0000 (2014.10.13)
공개번호/일자 10-2013-0114304 (2013.10.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0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4.0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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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엘지화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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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승희 대한민국 충북 청원군
2 박헌병 대한민국 경기 구리시
3 김흥민 대한민국 충북 청원군
4 구본준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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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창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동 ****호(역삼동, 성지하이츠*차빌딩)(글로벌혜성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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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엘지화학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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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1-1-2012-0279676-15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04.08 수리 (Accepted) 1-1-2013-0301991-8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3.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4.08 수리 (Accepted) 9-1-2014-0028528-7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4.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69513-1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03 수리 (Accepted) 1-1-2014-0525501-6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6.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525524-1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32050-8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02 수리 (Accepted) 4-1-2015-5000389-3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2.02 수리 (Accepted) 4-1-2015-5161532-51
11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8.09.15 수리 (Accepted) 1-1-2018-0919183-6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2 수리 (Accepted) 4-1-2018-5227604-8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9 수리 (Accepted) 4-1-2018-5261818-3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4-1-2019-5164284-9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지모듈 어셈블리의 전극단자 및 버스 바를 용접하기 위한 장치로서,상기 버스 바에 직접 진동을 인가하여 전극단자에 버스 바를 융착시키며, 용접 과정에서 버스 바에 엠보 구조의 미세 홀들이 형성될 수 있도록 버스 바에 대면하는 면에 상기 미세 홀들에 대응하는 혼 팁들을 포함하고 있는 혼(horn);상기 버스 바의 하단부를 고정시켜 상기 발생된 진동을 버스 바에 전달시키는 앤빌(anvil); 및상기 진동의 증감을 조절하는 부스터(booster);를 포함하고 있으며,상기 전지모듈 어셈블리는 둘 또는 그 이상의 전지셀들로 구성된 셀 유닛들이 직렬 또는 병렬로 연결되어 있는 둘 이상의 전지모듈이고, 상기 셀 유닛의 전극단자들은 버스 바 어셈블리에 의해 상호 전기적 연결되어 있으며,상기 버스 바 어셈블리는, (a) 전기절연성의 소재로 이루어져 있고, 전지모듈들의 상면에 장착되는 커버 플레이트, 및 (b) 커버 플레이트 상에 'ㄷ'자 형상으로 장착되는 둘 이상의 버스 바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상기 버스 바의 일측 또는 양측 면에 상기 전극단자의 일면이 용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용접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극단자의 소재는 알루미늄 또는 니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용접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미세 홀의 깊이는 0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미세 홀 간의 간격은 0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혼 팁은 수직 단면 상으로 피라미드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용접 장치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극단자에 대한 버스 바의 용접은 초음파 용접으로 행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용접 장치
10 10
제 1 항 및 제 5 항 내지 제 9 항 중 어느 하나에 따른 용접 장치를 사용하여 제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어셈블리
11 11
제 10 항에 따른 전지모듈 어셈블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바이스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디바이스는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또는 전력저장 장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바이스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