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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서의 현재 클럭(clock) 주파수에 따라 수직 동기 신호에 의해 제1 프레임 데이터가 디스플레이된 후 다음의 제2 프레임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걸리는 상기 현재 클럭 주파수의 프레임 데이터 처리 시간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현재 클럭 주파수의 프레임 데이터 처리 시간이 상기 수직 동기 신호에 의해 한 화면을 주사한 후 다음 화면을 주사하기까지 걸리는 구간 시간보다 짧은 경우 상기 현재 클럭 주파수보다 낮은 둘 이상의 클럭 주파수들을 확인하는 단계;상기 현재 클럭 주파수의 프레임 데이터 처리 시간과, 상기 현재 클럭 주파수 및 상기 확인된 클럭 주파수들 각각을 이용하여 상기 확인된 클럭 주파수들 각각의 프레임 데이터 처리 시간들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각각의 프레임 데이터 처리 시간들 중에서 상기 구간 시간보다 짧은 둘 이상의 프레임 데이터 처리 시간들을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확인된 프레임 처리 시간들을 가지는 각각의 클럭 주파수들 중 가장 낮은 클럭 주파수로 상기 프로세서를 구동하여 프레임 데이터를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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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클럭 주파수에 따른 프레임 데이터 처리시간이 상기 구간시간보다 길면, 상기 현재 클럭 주파수보다 높은 클럭 주파수로 상기 프로세서를 구동하여 프레임 데이터를 처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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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의 구동에 의해 처리된 상기 프레임 데이터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상기 프로세서의 구동에 의해 처리된 상기 프레임 데이터를 메모리에 기록하는 단계; 및상기 구간시간이 종료하는 시점에 상기 메모리에 기록된 상기 프레임 데이터를 독출하여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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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개의 코어를 구비한 멀티 코어 프로세서에서 선택된 N개의 프로세서 코어가 현재 구동 중일 때의 프레임 데이터의 처리 시간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프레임 데이터의 처리 시간이 수직 동기 신호로부터 한 화면을 주사한 후 다음 화면을 주사하기까지 걸리는 구간 시간보다 짧은 경우 상기 현재 구동 중인 프로세서 코어의 N개의 개수보다 적은 프로세서 코어의 개수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프레임 데이터 처리 시간과, 상기 현재 구동 중인 프로세서의 N개의 개수 및 상기 확인된 프로세서 코어의 각 개수를 이용하여 상기 확인된 프로세서 코어의 각 개수에 따른 각각의 프레임 데이터의 처리 시간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각각의 프레임 데이터의 처리 시간 중 상기 구간 시간보다 짧은 둘 이상의 프레임 데이터 처리 시간들을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확인된 둘 이상의 프레임 처리 시간에 해당하는 각 프로세서 코어의 개수 중에 가장 적은 코어의 개수를 선택 및 구동하여 프레임 데이터를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M, N은 자연수, (M003e#N)인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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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구동 중인 N개의 프로세서 코어의 프레임 데이터 처리시간이 상기 구간시간보다 길면, 상기 현재 구동 중인 프로세서 코어의 N개의 개수보다 많은 프로세서 코어의 개수로 상기 멀티 코어 프로세서를 구동하여 프레임 데이터를 처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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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상기 멀티 코어 프로세서의 구동에 의해 처리된 상기 프레임 데이터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상기 멀티 코어 프로세서의 구동에 의해 처리된 상기 프레임 데이터를 메모리에 기록하는 단계; 및상기 구간시간이 종료하는 시점에 상기 메모리에 기록된 상기 프레임 데이터를 독출하여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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