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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판상형 전지셀들이 순차적으로 적층되어 있는 전지모듈로서,상기 전지모듈은 둘 이상의 육면체 셀 유닛들이 적층된 상태로 직렬 연결되어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상기 셀 유닛은 둘 이상의 전지셀들이 상호 밀착된 상태로 직렬 연결되어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상기 셀 유닛들 중 최외곽에 위치한 전지셀들의 전극단자(최외곽 전극단자들)는 전지모듈의 외부 입출력 단자와 연결되어 있고, 외력으로부터의 파단을 방지할 수 있도록, 나머지 전지셀들의 전극단자들보다 수직 단면적이 넓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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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최외곽 전극단자들의 수직 단면적은 나머지 전지셀들의 전극단자의 수직 단면적을 기준으로 110% 내지 500%의 크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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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최외곽 전극단자들은 나머지 전지셀들의 전극단자들보다 두께가 두꺼운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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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최외곽 전극단자들은 외부 입출력 단자와 연결되는 버스 바와 결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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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최외곽 전극단자들의 두께는 나머지 전지셀들의 전극단자의 두께를 기준으로 120% 내지 300%의 크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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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지셀들의 전극단자는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진 양극단자와 니켈 도금 구리로 이루어진 음극단자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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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양극단자의 두께는 음극단자의 두께보다 두꺼운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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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최외곽 전극단자들 중 양극단자의 두께는 음극단자의 두께보다 두꺼운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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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최외곽 전극단자들 중 양극단자의 두께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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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최외곽 전극단자들은 나머지 전지셀들의 전극단자들보다 폭(너비)이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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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최외곽 전극단자들의 폭은 나머지 전지셀들의 전극단자의 폭을 기준으로 130% 내지 200%의 크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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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버스 바는 니켈 도금 구리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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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판상형 전지셀은 수지층과 금속층을 포함하는 라미네이트 시트의 전지케이스에 양극/분리막/음극 구조의 전극조립체가 내장되어 있고, 상기 전지케이스 양단에 양극단자 및 음극단자가 돌출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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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셀 유닛은 전지셀들이 상호 밀착된 상태로 금속 하우징에 내장되어 있는 구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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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 금속 하우징은 둘 이상의 전지셀들, 및 양극단자 및 음극단자 부위를 제외하고 전지셀 적층체의 외면 전체를 감싸도록 상호 결합되는 것으로 구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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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금속 하우징은 전지셀 적층체의 외면 형상에 대응하는 내면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조립 체결방식으로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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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금속 하우징의 단면 결합부는, 금속 하우징들이 서로 대면하도록 접촉시킨 상태로 가압하였을 때 탄력적인 결합에 의해 맞물릴 수 있는 암수 체결구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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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금속 하우징은 금속 판재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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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셀 유닛은 두 개의 전지셀들이 직렬 연결되어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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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셀 유닛들의 직렬 연결은, 제 1 셀 유닛의 전극단자 단부와 제 2 셀 유닛의 전극단자 단부가 단면상으로 각각 'ㄱ'자 형상으로 절곡되어 상호 겹치는 면에 용접되는 구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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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 및 용량에 대응하여 제 1 항에 따른 전지모듈 둘 이상을 포함하는 구조로 이루어진 고출력 대용량의 중대형 전지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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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지팩은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중 어느 하나의 전원으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중대형 전지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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