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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

  • 기술번호 : KST2015068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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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는 냉매를 압축하는 압축기와, 유입되는 냉매를 공기와 열교환시키는 내부 열교환기와, 유입되는 냉매를 실외 공기와 열교환하는 외부 열교환기와, 상기 내부 열교환기와 상기 외부 열교환기 사이에 배치되어, 유입되는 냉매를 팽창시키는 제1팽창기구와, 유입된 냉매를 증발시켜 실내 공기를 제습하는 증발기와, 상기 외부 열교환기와 상기 증발기 사이에 배치되어, 유입되는 냉매를 팽창시키는 제2팽창기구와, 상기 내부 열교환기를 통과한 냉매가 상기 제1팽창기구 및 외부 열교환기를 바이패스 한 후에 상기 증발기 측으로 흐를 수 있게 연결된 제1바이패스 유로와, 상기 증발기 측으로 흐르는 냉매가 상기 증발기를 바이패스한 후에 상기 압축기로 흐를 수 있게 연결된 제2바이패스 유로와, 저온 실내 난방 운전시, 상기 제1팽창기구 측으로 흐르는 냉매를 상기 제1바이패스 유로로 흐르도록 절환시키는 제1절환 밸브와, 무제습 운전시, 상기 증발기 측으로 흐르는 냉매를 상기 제2바이패스 유로로 흐르도록 절환시키는 제2절환 밸브를 포함한다.
Int. CL B60H 3/00 (2006.01) B60H 1/22 (2006.01) B60H 1/32 (2006.01)
CPC B60H 1/00385(2013.01) B60H 1/00385(2013.01) B60H 1/0038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7892 (2012.08.10)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551213-0000 (2015.09.02)
공개번호/일자 10-2014-0020658 (2014.02.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9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19)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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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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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유성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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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동주빌딩 *층 팍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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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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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8.10 수리 (Accepted) 1-1-2012-0642413-30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3.12.04 수리 (Accepted) 1-1-2013-1111497-1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04 수리 (Accepted) 4-1-2013-5163745-46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66332-66
5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12.19 수리 (Accepted) 1-1-2013-1166330-7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2.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29571-4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3.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314153-1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3.31 수리 (Accepted) 1-1-2015-0314154-6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91950-1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냉매를 압축하는 압축기와;상기 압축기에서 토출되어 유입되는 냉매를 공기와 열교환시키는 내부 열교환기와;유입되는 냉매를 실외 공기와 열교환시키는 외부 열교환기와;상기 내부 열교환기와 상기 외부 열교환기 사이에 배치되어, 유입되는 냉매를 팽창시키는 제1팽창기구와;유입된 냉매를 증발시켜 실내 공기를 제습하는 증발기와;상기 외부 열교환기와 상기 증발기 사이에 배치되어, 유입되는 냉매를 팽창시키는 제2팽창기구와;상기 내부 열교환기를 통과한 냉매가 상기 제1팽창기구 및 외부 열교환기를 바이패스 한 후에 상기 증발기 측으로 흐를 수 있게 연결된 제1바이패스 유로와;상기 증발기 측으로 흐르는 냉매가 상기 증발기를 바이패스한 후에 상기 압축기로 흐를 수 있게 연결된 제2바이패스 유로와;난방운전시, 외부온도에 따라 제1바이패스유로를 선택적으로 사용하고, 실내습도에 따라 제2바이패스 유로를 선택적으로 사용하는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축기와 연결되며, 냉매가 담기는 어큐물레이터를 더 포함하고,상기 증발기와 상기 외부 열교환기간에 흐르는 냉매와 상기 어큐물레이터와 상기 압축기간에 흐르는 냉매를 열교환하는 과냉각장치를 더 포함하는 전기 차량용 공기조화기
3 3
제2항에 있어서,저온 난방 운전모드시, 상기 제1팽창기구 측으로 흐르는 냉매를 상기 제1바이패스 유로로 흐르도록 절환시키는 제1절환 밸브와,무제습 운전 시, 상기 증발기 측으로 흐르는 냉매를 상기 제2바이패스 유로로 흐르도록 절환시키는 제2절환 밸브를 더 포함하는 공기조화기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바이패스 유로로 흐르는 냉매가 상기 제2절환밸브로 흐르고, 상기 외부 열교환기 측으로 흐르는 것을 방지하는 체크 밸브를 더 포함하는 전기 차량용 공기조화기
5 5
제4항에 있어서,저온제습 난방 운전모드시,상기 내부 열교환기와 열 교환한 공기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공기유입차단부를 더 포함하는 공기조화기
6 6
제5항에 있어서,실내 공기가 흐르는 공기 유로와,상기 공기 유로 상에 배치되는 히터를 더 포함하고,상기 증발기와 상기 내부 열교환기는 상기 공기 유로상에 배치되고,상기 증발기는 공기가 유입되는 측에 배치되고,상기 내부 열교환기는 공기가 토출되는 측에 배치되는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
7 7
제6항의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의 제어방법에 있어서,제습난방 운전모드 시에,상기 제1절환 밸브는 상기 내부 열교환기를 통과한 냉매를 상기 외부 열교환기로 흐르도록 절환되고,상기 제2절환 밸브는 상기 외부 열교환기에서 토출된 냉매를 상기 증발기 측으로 흐르도록 절환되며,상기 제1팽창기구는 오프(off)되고, 상기 제2팽창기구는 온(on)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의 제어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제습난방 운전모드 시에,상기 체크밸브는 개방되고, 상기 공기유입차단부는 개방되며,상기 히터는 오프(off)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의 제어방법
9 9
제6항의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의 제어방법에 있어서,무제습 난방 운전모드 시에,상기 제1절환 밸브는 상기 내부 열교환기를 통과한 냉매를 상기 외부 열교환기로 흐르도록 절환되고,상기 제2절환 밸브는 상기 외부 열교환기에서 토출된 냉매를 상기 제2바이패스 유로로 흐르도록 절환되며,상기 제1팽창기구는 온(on)되고, 상기 제2팽창기구는 오프(off)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의 제어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무제습난방 운전모드 시에,상기 체크밸브는 개방되고, 상기 공기유입차단부는 개방되며,상기 히터는 오프(off)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의 제어방법
11 11
제6항의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의 제어방법에 있어서,저온제습 난방 운전모드 시에,상기 제1절환 밸브는 상기 내부 열교환기를 통과한 냉매를 상기 외부 열교환기를 통과하지 않고, 상기 제2절환 밸브로 흐르도록 절환되고,상기 제2절환 밸브는 상기 제1절환 밸브에서 토출된 냉매를 상기 증발기로 흐르도록 절환되며,상기 제2팽창기구는 온(on)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의 제어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저온제습 난방 운전모드 시에,상기 체크밸브는 폐쇄되고, 상기 공기유입차단부는 개방되며,상기 히터는 온(on)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의 제어방법
13 13
제6항의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의 제어방법에 있어서,제습냉방 운전모드 시에,상기 제1절환 밸브는 상기 내부 열교환기를 통과한 냉매를 상기 외부 열교환기로 흐르도록 절환되고,상기 제2절환 밸브는 상기 제2절환 밸브에서 토출된 냉매를 상기 증발기로 흐르도록 절환되며,상기 체크밸브는 개방되고, 상기 공기유입차단부는 폐쇄되며,상기 제1팽창기구는 오프(off)되고, 상기 제2팽창기구는 온(on)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의 제어방법
14 14
냉매를 압축하는 압축기와;상기 압축기에서 토출되어 유입되는 냉매를 공기와 열교환시키는 내부 열교환기와;유입되는 냉매를 실외 공기와 열교환시키는 외부 열교환기와;상기 내부 열교환기와 상기 외부 열교환기 사이에 배치되어, 유입되는 냉매를 팽창시키는 제1팽창기구와;유입된 냉매를 증발시켜 실내 공기를 제습하는 증발기와;상기 외부 열교환기와 상기 증발기 사이에 배치되어, 유입되는 냉매를 팽창시키는 제2팽창기구와;상기 내부 열교환기를 통과한 냉매가 상기 제1팽창기구 및 외부 열교환기를 바이패스 한 후에 상기 증발기 측으로 흐를 수 있게 연결된 제1바이패스 유로와;상기 증발기 측으로 흐르는 냉매가 상기 증발기를 바이패스한 후에 상기 압축기로 흐를 수 있게 연결된 제2바이패스 유로와;상기 제1팽창기구 측으로 흐르는 냉매를 상기 제1바이패스 유로로 흐르도록 절환시키는 제1절환 밸브와;상기 증발기 측으로 흐르는 냉매를 상기 제2바이패스 유로로 흐르도록 절환시키는 제2절환 밸브를 포함하고,상기 제1팽창기구 측으로 흐르는 냉매를 상기 제1바이패스 유로로 흐르도록 하는 저온제습 난방운전모드와, 상기 내부열교환기 및 외부열교환기를 모두 응축기로사용하는 제습난방 운전모드와, 상기 증발기 측으로 흐르는 냉매를 상기 제2바이패스 유로로 흐르도록 하는 무제습 난방운전모드와, 상기 외부열교환기를 통과한 냉매를 상기 증발기로 흐르도록 하는 제습난방 운전모드를 가지고,상기 제습난방 운전모드, 무제습 난방 운전모드 및 저온 난방 운전모드 중 어느 하나의 운전모드로 작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
15 15
제14항에 있어서,실외온도 또는 실내 습도에 따라 상기 운전모드 중 어느 하나의 운전모드로 작동되는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제습난방 운전모드에서 제상조건 시에 상기 저온제습 난방 운전모드로 전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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