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배터리 제어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68898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명세서는 배터리의 셀 밸런싱을 최적화할 수 있는 배터리 제어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명세서의 실시예들에 따른 배터리 제어 장치는, 차량의 제1 이벤트 신호를 근거로 상기 차량의 배터리의 셀들 중에서 셀 밸런싱 대상을 검출하고, 상기 차량의 제2 이벤트 신호를 근거로 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에 대해 셀 밸런싱을 요청하는 요청 신호를 발생하는 제어부와; 상기 요청 신호를 근거로 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에 대해 셀 밸런싱을 수행하는 셀 밸런싱 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H02J 7/04 (2006.01) H01M 10/44 (2006.01)
CPC H02J 7/0014(2013.01) H02J 7/0014(2013.01) H02J 7/0014(2013.01) H02J 7/0014(2013.01) H02J 7/0014(2013.01) H02J 7/00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97909 (2012.09.04)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566284-0000 (2015.10.30)
공개번호/일자 10-2014-0031034 (2014.03.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11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17)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상록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2 김문선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3 윤창경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9.04 수리 (Accepted) 1-1-2012-0714448-49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10.17 수리 (Accepted) 1-1-2014-0992176-4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4.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25516-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4.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62526-3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5.11 수리 (Accepted) 1-1-2015-0449321-1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5.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449330-2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10.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20398-0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제1 이벤트 신호를 근거로 상기 차량의 배터리의 셀들 중에서 셀 밸런싱 대상을 검출하고, 상기 차량의 제2 이벤트 신호를 근거로 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에 대해 셀 밸런싱을 요청하는 요청 신호를 발생하는 제어부와; 상기 요청 신호를 근거로 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에 대해 셀 밸런싱을 수행하는 셀 밸런싱 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셀 밸런싱 부에 의해 발생된 셀 밸런싱 중단 신호를 근거로 상기 셀 밸런싱 부를 통해 상기 셀 밸런싱을 재수행하도록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차량의 제2 이벤트 신호를 근거로 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에 대응하는 식별 정보를 셀 밸런싱 리스트에 기록하고, 상기 기록된 식별 정보에 대응하는 셀에 대해 상기 셀 밸런싱을 요청하는 요청 신호를 발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이벤트 신호는 상기 차량의 시동 온 신호이며, 상기 제2 이벤트 신호는 상기 차량의 시동 오프 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배터리의 셀들의 개로 전압값들 중에서 최저 전압값보다 큰 전압값을 갖는 셀을 상기 셀 밸런싱 대상으로서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5 5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의 잔존 용량이 임계값 이상이면 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에 대해 상기 셀 밸런싱을 요청하는 요청 신호를 발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6 6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의 잔존 용량이 임계값 이상이면 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에 대응하는 식별 정보를 상기 셀 밸런싱 리스트에 기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차량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차량 제어 장치로부터 상기 제1 이벤트 신호 및 상기 제2 이벤트 신호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8 8
삭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셀 밸런싱 부에 의해 발생된 셀 밸런싱 중단 신호를 근거로 상기 제어부를 턴-온시키는 스위칭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요청 신호를 상기 셀 밸런싱 부에 출력한 후 턴-오프된 후 상기 스위칭부에 의해 턴-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자체 전력 소비를 감소시키기 위해 상기 요청 신호를 상기 셀 밸런싱 부에 출력한 후 턴-오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11 11
제어부가 차량의 제1 이벤트 신호를 근거로 상기 차량의 배터리의 셀들 중에서 셀 밸런싱 대상을 검출하는 단계와;상기 제어부가 상기 차량의 제2 이벤트 신호를 근거로 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에 대해 셀 밸런싱을 요청하는 요청 신호를 발생하는 단계와; 배터리 셀 밸런싱 부가 상기 요청 신호를 근거로 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에 대해 셀 밸런싱을 수행하는 단계와;상기 제어부가 상기 배터리 셀 밸런싱 부에 의해 발생된 셀 밸런싱 중단 신호를 근거로 상기 배터리 셀 밸런싱 부를 통해 상기 셀 밸런싱을 재수행하도록 요청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요청 신호를 발생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제2 이벤트 신호를 근거로 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에 대응하는 식별 정보를 셀 밸런싱 리스트에 기록하는 단계와;상기 기록된 식별 정보에 대응하는 셀에 대해 상기 셀 밸런싱을 요청하는 요청 신호를 발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13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이벤트 신호는 상기 차량의 시동 온 신호이며, 상기 제2 이벤트 신호는 상기 차량의 시동 오프 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14 14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셀 밸런싱 대상을 검출하는 단계는,상기 배터리의 셀들의 개로 전압값들 중에서 최저 전압값보다 큰 전압값을 갖는 셀을 상기 셀 밸런싱 대상으로서 검출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15 15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요청 신호를 발생하는 단계는,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의 잔존 용량이 임계값 이상이면 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에 대해 상기 셀 밸런싱을 요청하는 요청 신호를 발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16 16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식별 정보를 상기 셀 밸런싱 리스트에 기록하는 단계는,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의 잔존 용량이 임계값 이상이면 상기 검출한 셀 밸런싱 대상에 대응하는 식별 정보를 상기 셀 밸런싱 리스트에 기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17 17
제11항에 있어서, 차량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차량 제어 장치로부터 상기 제1 이벤트 신호 및 상기 제2 이벤트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18 18
삭제
19 19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셀 밸런싱을 재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요청 신호를 상기 배터리 셀 밸런싱 부에 출력한 후 상기 제어부를 턴-오프시키는 단계와;상기 셀 밸런싱 중단 신호를 근거로 상기 제어부를 턴-온시킨 후 상기 셀 밸런싱을 재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20 20
제19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를 턴-오프시키는 단계는,상기 제어부의 전력 소비를 감소시키기 위해 상기 요청 신호를 상기 셀 밸런싱 부에 출력한 후 상기 제어부를 턴-오프시키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