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자동차 및 그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70191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 및 그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는 복수의 배터리 셀을 포함하는 복수의 배터리 모듈, 상기 배터리 모듈 각각의 전압을 모니터링하는 복수의 모니터링 부, 상기 배터리 모듈 각각에 연결되어, 상기 배터리 모듈의 전압을 밸런싱하는 복수의 밸런싱 회로 및 상기 복수의 모니터링 부에서 수신한 소비 전류 데이터에 기초하여, 특정 배터리 모듈의 전압 밸런싱을 수행하는 해당 밸런싱 회로에 전압 밸런싱 명령을 전송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H02J 7/04 (2006.01) H01M 10/44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L 58/22(2013.01) B60L 58/22(2013.01) B60L 58/22(2013.01) B60L 58/22(2013.01) B60L 58/22(2013.01) B60L 58/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01669 (2013.01.07)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537093-0000 (2015.07.09)
공개번호/일자 10-2014-0089800 (2014.07.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7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09)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엄기태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소사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동주빌딩 *층 팍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1.07 수리 (Accepted) 1-1-2013-0015755-34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3.12.04 수리 (Accepted) 1-1-2013-1112000-14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12.09 수리 (Accepted) 1-1-2013-1126078-36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7.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8.08 수리 (Accepted) 9-1-2014-0065818-1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34631-9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2.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109121-1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1-1-2015-0109122-5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6.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36965-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배터리 셀을 포함하는 복수의 배터리 모듈;상기 배터리 모듈 각각의 전압을 모니터링하는 복수의 모니터링 부;상기 배터리 모듈 각각에 연결되어, 상기 배터리 모듈의 전압을 밸런싱하는 복수의 밸런싱 회로; 및상기 복수의 모니터링 부에서 수신한 소비 전류 데이터에 기초하여, 특정 배터리 모듈의 전압 밸런싱을 수행하는 해당 밸런싱 회로에 전압 밸런싱 명령을 전송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특정 배터리 모듈은, 가장 큰 소비전류 값과 기준값 이상 차이가 나는 소비전류 값을 가지는 전압 모니터링 부에 대응하는 배터리 모듈이거나,가장 작은 소비전류 값을 가지는 전압 모니터링 부에 대응하는 배터리 모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해당 밸런싱 회로는,상기 명령을 수신하여, 특정 배터리 모듈을 방전시켜, 전압을 낮추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해당 밸런싱 회로는,상기 특정 배터리 모듈의 전압이 기준전압에 도달할 때까지 밸런싱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해당 밸런싱 회로는,기준시간동안 밸런싱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와 상기 모니터링 부의 전원을 분리하는 아이솔레이터를 더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8 8
복수의 모니터링부 각각의 소비전류 값들을 측정하는 단계;상기 소비전류 값들을 비교하여, 전압 밸런싱이 필요한 특정 배터리 모듈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결정된 특정 배터리 모듈의 전압 밸런싱을 수행하는 해당 밸런싱 회로에 명령을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특정 배터리 모듈의 전압을 밸런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결정하는 단계는, 가장 큰 소비전류 값과 기준값 이상 차이가 나는 소비전류 값을 가지는 모니터링 부에 대응하는 배터리 모듈을 상기 특정 배터리 모듈로 결정하거나,가장 작은 소비전류 값을 가지는 모니터링 부에 대응하는 배터리 모듈을 상기 특정 배터리 모듈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제어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특정 배터리 모듈의 전압을 밸런싱하는 단계에 있어서,상기 특정 배터리 모듈을 방전시켜, 전압을 낮추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제어방법
10 10
삭제
11 11
삭제
12 12
제8항에 있어서,상기 특정 배터리 모듈의 전압을 밸런싱하는 단계에 있어서,상기 특정 배터리 모듈의 전압이 기준전압에 도달할 때까지 전압을 밸런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제어방법
13 13
제8항에 있어서,상기 특정 배터리 모듈의 전압을 밸런싱하는 단계에 있어서,기준시간 동안 전압을 밸런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