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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배터리셀로 구성되어 차량에 동작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팩;상기 복수의 배터리셀에 각각 연결되어 배터리 셀간의 전압편차를 해소하는 복수의 셀밸런싱부를 포함하여, 상기 배터리팩의 상태를 관리하는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상기 배터리로부터 동작전원을 공급받아 모터를 제어하여 차량이 주행하도록 하는 모터제어부(MCU); 상기 배터리팩으로부터 상기 모터제어부로 전원이 공급되도록 하여 주행을 제어하고, 상기 BMS의 상태를 감지하여 이상을 판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셀밸런싱부로 제어신호를 인가하고, 상기 제어신호에 따라 측정되는 상기 배터리셀의 셀전압의 변화에 대응하여 상기 BMS의 이상 여부를 판단하여 고장을 진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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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셀밸런싱부는 상기 복수의 배터리 셀 중 어느 하나의 배터리셀에 연결되는 저항과, 스위치를 포함하고, 상기 스위치는 상기 제어신호에 따라 온, 오프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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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이한 제어신호를 각각 상기 셀밸런싱부로 인가하고, 제어신호의 변화에 따라 상기 셀전압이 가변되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BMS의 고장을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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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이한 제어신호에 대하여 측정되는 셀전압이 동일하면 상기 BMS에 이상이 있는 것을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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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스위치를 동작시키는 온 제어신호와 오프 제어신호를 각각 상기 스위치로 인가하고, 오프 제어신호 인가 시 측정되는 제1 셀전압과, 온 제어신호 인가시 측정되는 제2 셀전압을 비교하여, 제 1 셀전압이 상기 제 2 셀전압보다 크면 상기 스위치가 정상인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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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제 1 셀전압이 상기 제 2 셀전압과 동일하면 상기 스위치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BMS가 고장인 것으로 진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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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셀밸런싱부는 상기 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스위치가 동작하여 닫힘상태가 되면, 상기 배터리셀로부터 상기 저항으로 전류가 흘러 상기 배터리 셀의 전압이 하강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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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배터리셀에 각각 연결되는 복수의 셀밸런싱부로 구성된 BMS에 대하여 제어부로부터 상기 셀밸런싱부로 제 1 제어신호가 인가되어 상기 셀밸런싱부가 동작하면 상기 배터리셀의 제 1 셀전압을 측정하는 단계;상기 제어부로부터 제 2 제어신호가 상기 셀밸런싱부로 인가되어 상기 셀밸런싱부가 동작하면 상기 배터리셀의 제 2 셀전압을 측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 1 셀전압과 상기 제 2 셀전압의 크기가 동일하면 상기 BMS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고장을 진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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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셀밸런싱부를 오프(OFF)된 경우, 상기 제 1 셀전압이 상기 제 2 셀전압 보다 크면 상기 BMS가 정상인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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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BMS에 이상이 있어 고장인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BMS의 고장에 대한 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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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신호에 대응하여, 상기 셀밸런싱부는 구비되는 스위치가 온, 또는 오프 되어 동작하고, 상기 배터리셀의 셀전압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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