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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15070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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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의 전기자동차는 배터리와; 배터리에 의해 구동되는 모터를 포함하고, 모터는 냉각수가 모터 내부를 냉각시키는 냉각 유로의 복수개가 병렬 연결된 병렬 냉각 유로군을 갖고, 병렬 냉각 유로군은 복수군이 직렬 연결되어, 복수개 냉각 유로 전체의 유동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고, 냉각수 펌프의 소비전력을 최소화하면서 모터를 효율적으로 냉각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Int. CL H02K 9/19 (2014.01) B60L 11/18 (2006.01)
CPC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08158 (2013.01.24)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95659 (2014.08.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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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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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현 대한민국 서울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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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동주빌딩 *층 팍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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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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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1.24 수리 (Accepted) 1-1-2013-0071262-39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3.12.04 수리 (Accepted) 1-1-2013-1111850-27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04 수리 (Accepted) 4-1-2013-5163745-4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배터리와; 상기 배터리에 의해 구동되는 모터를 포함하고, 상기 모터는 냉각수가 모터 내부를 냉각시키는 냉각 유로의 복수개가 병렬 연결된 병렬 냉각 유로군을 갖고, 상기 병렬 냉각 유로군은 복수군이 직렬 연결되는 전기자동차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병렬 냉각 유로군은 냉각수가 분산되면서 좌측 방향으로 유동되는 좌측 병렬 냉각 유로군과, 냉각수가 분산되면서 우측 방향으로 유동되는 우측 병렬 냉각 유로군을 포함하고, 상기 좌측 병렬 냉각 유로군과 우측 병렬 냉각 유로군은 냉각수 유동 방향 교대 형성된 전기자동차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좌측 병렬 냉각 유로군과 우측 병렬 냉각 유로군은 상기 모터의 원주 방향으로 교대 형성된 전기자동차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터는 상기 냉각 유로의 복수개가 평행하게 형성된 모터 바디와; 상기 복수개의 냉각 유로 각각의 일단이 연통되게 상기 모터 바디의 일측에 결합되는 제 1 냉각 커버와; 상기 복수개의 냉각 유로 각각의 티단이 연통되게 상기 모터 바디의 타측에 결합되는 제 2 냉각 커버를 포함하고, 상기 제 1 냉각 커버 및 제 2 냉각 커버의 각각에는 냉각수의 유동 방향을 전환하는 배플이 형성된 전기자동차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냉각 유로는 상기 모터 바디의 외둘레면과 내둘레면 사이에 원주 방향으로 이격 형성된 전기자동차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냉각 커버 및 제 2 냉각 커버 각각은 링 형상인 전기자동차
7 7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배플은 복수개가 원주 방향으로 이격된 전기자동차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냉각 커버와 제 2 냉각 커버 중 하나에는 냉각수 입구 포트와 연결되는 냉각수 입구 포트 연결부와 냉각수 출구 포트와 연결되는 냉각수 출구 포트 연결부가 연결된 전기자동차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냉각수 입구 포트 연결부와 냉각수 출구 포트 연결부가 연결되는 냉각 커버는 상기 냉각수 입구 포트 연결부를 통과한 냉각수가 복수개의 냉각 유로를 통과하지 않고 상기 냉각수 출구 포트 연결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는 차단벽이 형성된 전기자동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