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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의 공기조화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7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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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의 공기조화시스템은, PTC히터를 전열 패드로 감싸고, 전열 패드와 냉각수 재킷의 접촉 면적을 극대화시켜 열전달 효율이 향상되는 이점이 있다. 또한, 냉각수 재킷의 외측에 에어 갭을 형성하는 단열 하우징을 구비하여, 에어 갭으로 인한 단열 효과로 인해 냉각수의 열 손실을 최소화시켜 열전달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B60H 1/22 (2006.01) B60H 1/08 (2006.01)
CPC B60H 1/2221(2013.01) B60H 1/2221(2013.01) B60H 1/2221(2013.01) B60H 1/2221(2013.01) B60H 1/2221(2013.01) B60H 1/2221(2013.01) B60H 1/222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24082 (2013.03.06)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109724 (2014.09.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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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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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현 대한민국 서울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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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동주빌딩 *층 팍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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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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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06 수리 (Accepted) 1-1-2013-0197534-74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3.12.04 수리 (Accepted) 1-1-2013-1111908-87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04 수리 (Accepted) 4-1-2013-5163745-4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PTC 히터와;상기 PTC히터를 둘러싸는 전열 패드와;상기 전열 패드로 둘러싸인 PTC히터에 적층 배치되고, 냉각수가 통과하도록 형성되어 상기 PTC히터에서 발생된 열을 전달받는 냉각수 재킷과;상기 냉각수 재킷을 둘러싸도록 배치된 단열 하우징과;상기 냉각수 재킷에서 가열된 냉각수와 차실내로 공급되는 공기를 열교환시키는 히터 코어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공기조화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단열 하우징은, 상기 냉각수 재킷과 소정간격 이격되게 배치되어, 상기 냉각수 재킷과의 사이에 에어 갭을 형성하는 전기 자동차의 공기조화 시스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냉각수 재킷은,상기 전열 패드로 둘러싸인 PTC히터들의 상측에 배치되는 상부 냉각수 재킷과, 상기 상부 냉각수 재킷과 상하방향으로 결합되고 상기 PTC히터들의 하측에 배치되는 하부 냉각수 재킷을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공기조화 시스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단열 하우징의 내부에는 복수의 상기 PTC히터가 서로 소정간격 이격되게 배치되는 전기 자동차의 공기조화 시스템
5 5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냉각수 재킷은,상기 복수의 PTC히터들의 상측에 배치되고, 냉각수가 상기 모든 PTC히터들의 상측을 지나가도록 형성된 상부 냉각수 재킷과,상기 복수의 PTC히터들의 하측에 배치되어, 냉각수가 상기 모든 PTC히터들의 하측을 지나가도록 형성된 하부 냉각수 재킷을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공기조화 시스템
6 6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냉각수 재킷에는 냉각수가 통과하는 냉각수 유로가 형성되고,상기 냉각수 유로는 상기 PTC히터 한 개를 적어도 2번 이상 지나가도록 다중 절곡되게 형성된 전기 자동차의 공기조화 시스템
7 7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냉각수 재킷은 알루미늄 재질로 이루어지고, 플레이트 형상으로 이루어진 전기 자동차의 공기조화 시스템
8 8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냉각수 재킷에는 냉각수가 유출입하는 입구와 출구가 각각 형성되고,상기 입구와 출구에는 각각 플랩 밸브가 설치된 전기 자동차의 공기조화 시스템
9 9
복수의 PTC 히터들과;상기 복수의 PTC히터들의 상측에 배치되고, 냉각수가 통과하면서 상기 PTC히터에서 발생된 열을 전달받는 상부 냉각수 재킷과;상기 복수의 PTC히터들의 하측에 배치되고, 냉각수가 통과하면서 상기 PTC히터에서 발생된 열을 전달받는 하부 냉각수 재킷과;상기 상,하부 냉각수 재킷을 둘러싸도록 배치되고, 상기 상,하부 냉각수 재킷과의 사이에 에어 갭을 형성하는 단열 하우징과;상기 상,하부 냉각수 재킷에서 가열된 냉각수와 차실내로 공급되는 공기를 열교환시키는 히터 코어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공기조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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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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