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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150707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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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의하면,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엔진; 상기 엔진을 보조하여 크랭크축을 구동하거나, 상기 엔진으로부터 동력을 회수하는 메인모터; 상기 메인모터에 구동전압을 공급받거나 상기 메인모터로부터 충전전압을 공급받는 메인 배터리; 및 상기 엔진이 정지상태일때, 상기 엔진을 구동시키는 시동모터를 포함한다.
Int. CL B60W 10/08 (2006.01) B60L 11/00 (2006.01) B60W 20/00 (2006.01)
CPC B60K 6/20(2013.01) B60K 6/20(2013.01) B60K 6/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15015 (2013.02.12)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101628 (2014.08.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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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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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희석 대한민국 인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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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동주빌딩 *층 팍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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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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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2.12 수리 (Accepted) 1-1-2013-0125816-23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3.12.04 수리 (Accepted) 1-1-2013-1111860-8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04 수리 (Accepted) 4-1-2013-5163745-4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엔진;상기 엔진을 보조하여 크랭크축을 구동하거나, 상기 엔진으로부터 동력을 회수하는 메인모터; 상기 메인모터에 구동전압을 공급받거나 상기 메인모터로부터 충전전압을 공급받는 메인 배터리; 및상기 엔진이 정지상태일때 상기 엔진을 구동시키는 시동모터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2 2
제 1항에 있어서,전장시스템의 각 부하에 전원을 공급하는 보조배터리를 더 포함하고,상기 시동모터는 상기 보조배터리로부터 전원을 공급받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보조배터리의 전압은 12V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4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배터리의 고전압을 저전압으로 변환시켜 상기 보조 배터리에 충전 전압을 공급하는 DCDC컨버터를 더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메인모터의 회전 축은 상기 크랭크축과 벨트로 연결되어 동력을 주고받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동모터는,상기 크랭크축과 착탈가능하게 연결되어 상기 엔진의 시동단계에서 동력을 전달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7 7
엔진이 정지 상태일때는 크랭크축을 돌려 엔진을 구동시키고, 시동 후에는 상기 엔진을 보조하여 크랭크축을 구동하거나, 상기 엔진으로부터 동력을 회수하는 메인모터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있어서,상기 메인모터는 차량의 시동 후에만 개입하고, 차량의 시동 단계에서는 별도의 시동모터에 의해 엔진이 구동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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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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