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냉각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70810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냉각 시스템은, 냉각수가 통과하는 냉각수 유로의 내벽면에 복수의 딤플들이 형성됨으로써, 냉각수의 와류를 발생시켜 냉각 효율이 증가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Int. CL H01M 2/10 (2006.01) H01M 10/60 (2014.01)
CPC H01M 10/6554(2013.01) H01M 10/6554(2013.01) H01M 10/6554(2013.01) H01M 10/6554(2013.01) H01M 10/6554(2013.01) H01M 10/6554(2013.01) H01M 10/655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24084 (2013.03.06)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110233 (2014.09.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유선 대한민국 부산 북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동주빌딩 *층 팍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06 수리 (Accepted) 1-1-2013-0197538-56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3.12.04 수리 (Accepted) 1-1-2013-1111906-9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04 수리 (Accepted) 4-1-2013-5163745-4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셀들이 적층된 셀 모듈과;상기 셀 모듈의 일측면에 접하도록 배치되고, 상기 복수의 셀들의 적층방향으로 냉각수가 흐르도록 냉각수 유로를 형성하는 냉각판을 포함하고,상기 냉각판에서 상기 셀 모듈에 접하는 접촉면의 내벽면에는 복수의 딤플들이 형성된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냉각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셀 모듈은, 상기 복수의 셀들에 구비되어, 상기 복수의 셀들에서 발생하는 열을 상기 냉각판으로 전달하는 냉각 핀(fin)을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냉각 시스템
3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냉각 핀은,상기 복수의 셀들의 각 사이에 삽입되는 복수의 삽입핀부들과, 상기 삽입핀부들에서 연장되고 상기 냉각판에 접촉하는 접촉판부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냉각 시스템
4 4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접촉판부는,상기 복수의 삽입핀부들을 연결하는 플레이트 형상이고, 상기 냉각판의 딤플들에 맞대어지도록 복수의 딤플들이 형성된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냉각시스템
5 5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딤플들은, 상기 복수의 삽입핀부들에 대응되는 위치에 형성된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냉각 시스템
6 6
연직방향으로 세워져 수평방향으로 적층된 복수의 셀들과;상기 복수의 셀들에 결합되고 하측으로 돌출되게 구비된 냉각 핀과;상기 냉각 핀에 접하도록 형성되고, 내부에는 냉각수가 통과하는 냉각수 유로를 형성하는 냉각 판과 상기 냉각 판에서 상기 냉각 핀과 접하는 면의 내벽면에 형성된 복수의 제1딤플들과;상기 냉각핀에서 상기 제1딤플들에 맞대어지도록 형성된 복수의 제2딤플들을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냉각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