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 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15071745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전기 자동차는, 구동부의 폐열을 공기조화 모듈에 공급함으로써, 극 저온의 환경에서 증발 압력이 낮아져서 압축비가 상승하는 현상을 방지하여, 압축기의 전력 소모를 줄이고 난방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압축기의 전력 소모가 줄어들게 되므로, 전기 자동차의 주행 거리를 증가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Int. CL B60H 1/00 (2006.01.01) B60L 50/50 (2019.01.01) B60H 1/32 (2006.01.01) B60H 1/12 (2006.01.01)
CPC B60H 1/00392(2013.01) B60H 1/00392(2013.01) B60H 1/00392(2013.01) B60H 1/00392(2013.01) B60H 1/0039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67186 (2013.06.12)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144942 (2014.12.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1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유성 대한민국 인천 부평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동주빌딩 *층 팍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6.12 수리 (Accepted) 1-1-2013-0521997-56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3.12.04 수리 (Accepted) 1-1-2013-1111990-1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04 수리 (Accepted) 4-1-2013-5163745-4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5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6.12 수리 (Accepted) 1-1-2018-0573570-11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5.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7.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02700-96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88909-3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1.20 수리 (Accepted) 1-1-2019-1192804-87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192803-31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3.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62526-8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모터를 포함하는 구동부를 냉각수에 의해 냉각시키는 구동부 냉각 모듈과;압축기, 실내 열교환기, 실외 열교환기, 팽창장치를 포함하는 공기조화 모듈과;상기 구동부를 냉각시킨 고온의 냉각수를 가열하는 PTC 히터와;상기 공기조화 모듈의 난방 운전시, 상기 PTC 히터에서 가열된 고온의 냉각수와 상기 실외 열교환기에서 증발되어 상기 압축기로 흡입되기 이전의 냉매를 열교환시키는 보조 열교환기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공기조화 모듈은 냉매를 순환시키는 냉매 유로를 더 포함하고,상기 구동부 냉각 모듈은 냉각수가 상기 구동부, PTC 히터, 보조 열교환기를 차례로 순환하도록 안내하는 냉각수 유로를 더 포함하고,상기 보조 열교환기는 상기 냉매 유로와 상기 냉각수 유로가 이중관 구조로 이루어진 전기 자동차
3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냉매 유로를 이루는 배관과 상기 냉각수 유로를 이루는 배관 중 내측에 위치한 배관의 둘레면에는 나선 형상의 홈이 형성된 전기 자동차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구동부는 전력 변환기를 더 포함하고,상기 구동부 냉각 모듈은 냉각수가 상기 전력 변환기, 모터, PTC 히터, 보조 열교환기를 차례로 순환하도록 안내하는 냉각수 유로를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구동부 냉각 모듈은,냉각수 탱크와, 상기 냉각수 탱크의 냉각수를 펌핑하는 냉각수 펌프와, 냉각수의 열을 실외 공기에 배출하는 라디에이터와, 상기 냉각수 탱크에서 나온 냉각수가 상기 구동부, PTC 히터, 보조 열교환기 및 라디에이터를 차례로 순환하도록 안내하는 냉각수 유로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6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라디에이터는 상기 실외 열교환기에 대향되게 배치되고,상기 라디에이터를 통해 배출되는 냉각수의 열이 상기 실외 열교환기에 전달되도록 송풍시키는 송풍팬을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