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표시할 정보가 발생하면 사용자가 주시하는 화면을 분석하는 단계;상기 분석된 화면에서 정보를 표시할 후보 UI영역을 선정하는 단계;상기 선정된 후보 UI영역 중에서 기 설정된 조건을 만족하는 UI영역을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된 UI영역에 정보를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정보는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또는 가상현실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후보 UI영역은 화면에서 이동이 없고 평평한 위치 및 표면에 글씨나 그래픽 요소가 적은 위치에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후보 UI영역은 표시할 정보의 종류에 따라 설정되는데, 상기 정보가 텍스트일 경우에는 사용자가 문자를 익숙하게 보는 위치에 설정되고, 정보가 이미지 또는 비디오의 경우에는 보정할 색상이 가능 적은 위치에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표시할 정보가 텍스트이고 후보 UI영역이 사각형이 아니면 해당 정보가 후보 UI영역과 일치하도록 상기 정보를 선 왜곡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선 왜곡시키는 정보의 항목은색상, 표면 재질, 표면 형태 및 광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7 |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기 설정된 조건은물체의 면적, 중앙으로부터의 거리, 물체의 형태, 보간할 색상의 수 및 조도와 같은 기준을 포함하며, 상기 각 기준에는 가중치에 따라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각 기준은중앙으로부터 가까운 물체, 면적이 클 물체, 직사각형 물체, 보간할 색상이 적은 물체, 조도가 낮은 물체 순으로 적용하여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9 |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선정된 후보 UI영역 중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위치로 UI영역을 선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10 |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된 UI영역이 표시할 정보보다 큰 경우에는 UI영역은 표시하지 않고 컨텐츠만 표시하거나 UI영역의 테두리만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11 |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된 UI영역을 사용자 입력에 따라 다른 UI영역으로 전환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UI영역을 전환할 때 전환 애니메이션을 출력하고, 시선의 방향을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13 |
1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의 입력은 눈의 깜박임, 동공인식을 통한 시선 변경, 음성 입력, 고개의 좌우 움직임 및 기울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14 |
1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선택된 UI영역을 사용자가 주시하는 화면을 변경하여 다른 UI영역으로 변경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15 |
1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가 주시하는 화면이 계속 변경되면 상기 UI영역을 고정된 위치에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고정된 위치는 디폴트 위치 또는 이전의 UI영역 위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의 정보 투사면 탐색 방법
|
16 |
16
사용자가 주시하는 화면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 및표시할 정보가 발생되면 상기 화면을 분석하여 상기 정보를 표시할 후보 UI영역을 선정한 후 후보 UI영역 중에서 기 설정된 조건을 만족하는 UI영역을 최종 선택하여 해당 정보를 표시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안경형 휴대기기
|
17 |
17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정보는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또는 가상현실 정보를 포함하며,상기 후보 UI영역은 화면에서 이동이 없고 평평한 위치 및 표면에 글씨나 그래픽 요소가 적은 위치에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
|
18 |
18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표시할 정보의 종류에 따라 후보 UI영역을 설정하는데, 상기 정보가 텍스트일 경우에는 사용자가 문자를 익숙하게 보는 위치에 설정하고, 정보가 이미지 또는 비디오의 경우에는 보정할 색상이 가능 적은 위치에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표시할 정보가 텍스트이고 후보 UI영역이 사각형이 아니면 해당 정보가 후보 UI영역과 일치하도록 상기 정보를 선 왜곡시키며,상기 선 왜곡시키는 정보의 항목은색상, 표면 재질, 표면 형태 및 광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
|
20 |
20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기 설정된 조건은물체의 면적, 중앙으로부터의 거리, 물체의 형태, 보간할 색상의 수 및 조도와 같은 기준을 포함하며, 상기 각 기준에는 가중치에 따라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
|
21 |
21
제20항에 있어서, 상기 각 기준은중앙으로부터 가까운 물체, 면적이 클 물체, 직사각형 물체, 보간할 색상이 적은 물체, 조도가 낮은 물체 순으로 적용하여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
|
22 |
22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선정된 후보 UI영역 중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위치로 UI영역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
|
23 |
23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선택된 UI영역이 표시할 정보보다 큰 경우에는 UI영역은 표시하지 않고 컨텐츠만 표시하거나 UI영역의 테두리만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
|
24 |
24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선택된 UI영역을 사용자 입력에 따라 다른 UI영역으로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
|
25 |
25
제2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UI영역을 전환할 때 전환 애니메이션을 출력하고, 시선 방향을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
|
26 |
26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의 입력은 눈의 깜박임, 동공인식을 통한 시선 변경, 음성 입력, 고개의 좌우 움직임 및 기울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
|
27 |
27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선택된 UI영역을 사용자가 주시하는 화면을 변경하여 다른 UI영역으로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
|
28 |
28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사용자가 주시하는 화면이 계속 변경되면 상기 UI영역을 고정된 위치에 표시하며, 상기 고정된 위치는 디폴트 위치 또는 이전의 UI영역 위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경형 휴대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