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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HMD)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상기 HMD에 인접한 오브젝트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디텍트하는 단계;상기 오브젝트의 존재에 기초하여, 물리적 UI 모드 또는 비물리적 UI 모드를 적용하는 단계;로서, 상기 오브젝트가 상기 HMD로부터 기설정된 거리 내에 존재하는 경우 상기 물리적 UI 모드를 적용하고, 상기 오브젝트가 존재하지 않거나 상기 오브젝트가 상기 HMD로부터 상기 기설정된 거리 내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상기 비물리적 UI 모드를 적용함,상기 오브젝트의 위치를 디텍트하는 단계; 및상기 오브젝트의 위치가 상기 기설정된 거리를 벗어난 경우, 상기 물리적 UI 모드를 상기 비물리적 UI 모드로 전환하고, 상기 오브젝트의 위치가 상기 기설정된 거리 이내인 경우, 상기 비물리적 UI 모드를 상기 물리적 UI 모드로 전환하는 단계; 를 포함하되,상기 물리적 UI 모드는 상기 오브젝트의 표면에 가상의 UI 수단을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의미하고, 상기 비물리적 UI 모드는 음성 인식 UI 및 제스쳐 UI 중 적어도 하나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인 HMD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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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물리적 UI 모드인 경우 상기 오브젝트에 대한 접촉에 의한 유저 커맨드를 수신하거나, 상기 비물리적 UI 모드인 경우 상기 오브젝트에 대한 비접촉에 의한 유저 커맨드를 수신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HMD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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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물리적 UI 모드는 가상 키보드 UI 및 드로잉 UI 중 적어도 하나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HMD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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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HMD)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장치에 있어서,상기 HMD에 인접한 오브젝트 존재 여부 및 상기 오브젝트가 존재하는 경우 상기 오브젝트와 상기 HMD 간의 거리를 센싱하는 센서 유닛; 및상기 센서 유닛의 센싱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오브젝트가 상기 HMD로부터 기설정된 거리 내에 존재하는 경우 물리적 UI 모드를 적용하고, 또는 상기 오브젝트가 존재하지 않거나 상기 오브젝트가 상기 HMD로부터 상기 기설정된 거리 내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비물리적 UI 모드를 적용하고,상기 오브젝트의 위치를 디텍트하여, 상기 오브젝트의 위치가 상기 기설정된 거리를 벗어난 경우 상기 물리적 UI 모드를 상기 비물리적 UI 모드로 전환하고, 상기 오브젝트의 위치가 상기 기설정된 거리 이내로 들어온 경우 상기 비물리적 UI 모드를 상기 물리적 UI 모드로 전환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 상기 물리적 UI 모드는 상기 오브젝트의 표면에 가상의 UI 수단을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의미하고,상기 비물리적 UI 모드는 음성 인식 UI 및 제스쳐 UI 중 적어도 하나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인 HMD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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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물리적 UI 모드인 경우 상기 오브젝트에 대한 접촉에 의한 유저 커맨드를 수신하거나, 상기 비물리적 UI 모드인 경우 상기 오브젝트에 대한 비접촉에 의한 유저 커맨드를 수신하는, HMD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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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물리적 UI 모드는 가상 키보드 UI 및 드로잉 UI 중 적어도 하나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HMD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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