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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D(Head Mounted Display)의 전면 방향으로부터 제1 이동 오브젝트의 제1 루트 및 제2 이동 오브젝트의 제2 루트를 디텍트하는 카메라 유닛;사용자의 시선이 이동하는 제3 루트를 디텍트하는 시선 디텍팅 유닛; 및레퍼런스 오브젝트의 루트 및 상기 디텍트된 제3 루트에 기초하여 시선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하는 컨트롤러;를 포함하는 HMD로서, 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디텍트된 제1 루트가 상기 디텍트된 제3 루트와 일치하는 경우 상기 제1 이동 오브젝트를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로서 설정하고, 상기 디텍트된 제2 루트가 상기 디텍트된 제3 루트와 일치하는 경우 상기 제2 이동 오브젝트를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로서 설정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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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HMD는 비주얼 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 유닛을 더 포함하고, 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시선 캘리브레이션의 결과에 따라 상기 디스플레이된 비주얼 정보의 위치를 더 변경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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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비주얼 정보는 상기 사용자의 눈과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의 사이에 디스플레이되고,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는 디스플레이된 이미지가 아닌 리얼 오브젝트인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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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유닛에 의해 동일한 루트를 갖는 복수의 이동 오브젝트들이 디텍트된 경우, 상기 컨트롤러는 오브젝트 우선순위 정보에 따라 상기 복수의 이동 오브젝트들 중에서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를 설정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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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의 루트는 상기 디텍트된 레퍼런스 오브젝트 상에 위치한 레퍼런스 포인트의 루트이고, 상기 레퍼런스 포인트는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의 일부 영역인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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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레퍼런스 포인트는 포인트 우선 순위 정보에 따라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의 일부 영역으로 결정되고,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가 사람인 경우, 상기 레퍼런스 포인트는 상기 사람의 얼굴로 결정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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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가 제1 위치로부터 제2 위치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가 상기 제1 위치에 있을 때 상기 사용자의 제1 시선 방향을 디텍트하고,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가 상기 제2 위치에 있을 때 상기 사용자의 제2 시선 방향을 디텍트하고, 상기 제1 위치, 상기 제2 위치, 상기 제1 시선 방향 및 상기 제2 시선 방향에 기초하여 상기 시선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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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의 위치가 제1 위치로부터 제2 위치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의 위치 및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를 따라 이동하는 상기 사용자의 시선 방향에 기초하여 상기 시선 캘리브레이션을 연속적으로 수행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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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유닛에 의해 복수의 이동 오브젝트들이 디텍트된 경우,상기 컨트롤러는 속도 조건, 크기 조건, 이동 방향 조건 및 색상 조건 중 적어도 하나를 만족하는 상기 복수의 이동 오브젝트들에 한하여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의 후보군에 포함시키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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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HMD는 버추얼 오브젝트를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 유닛을 더 포함하고, 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시선 캘리브레이션의 결과에 따라 상기 디스플레이된 버추얼 오브젝트의 위치를 더 제어하고, 상기 버추얼 오브젝트는 상기 디스플레이 유닛에 의해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인,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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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 유닛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술을 이용하여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의 위치에 기초하여 상기 버추얼 오브젝트를 디스플레이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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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HMD는 상기 HMD로부터 상기 디텍트된 레퍼런스 오브젝트까지의 제1 거리를 측정하는 거리 측정 유닛을 더 포함하고, 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측정된 제1 거리에 대응하여 상기 버추얼 오브젝트가 디스플레이되는 뎁스(depth)를 더 결정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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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 유닛은 상기 사용자의 좌안 및 우안에 레프트 이미지 및 라이트 이미지를 각각 제공하고, 상기 레프트 이미지 및 상기 라이트 이미지 사이의 양안시차를 이용하여 상기 버추얼 오브젝트의 상기 뎁스를 표현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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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 유닛은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가 이동하는 경우,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의 이동된 위치에 대응하여 상기 버추얼 오브젝트의 상기 뎁스를 변경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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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시선 캘리브레이션은 상기 HMD의 착용 위치가 변경되는 경우 또는 상기 사용자의 시선 변화가 스레시홀드 이상인 경우에 수행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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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시선 디텍팅 유닛은 상기 사용자의 동공의 움직임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시선 방향을 디텍트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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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유닛은 상기 사용자의 시야와 동일한 범위의 이미지를 센싱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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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의 상기 루트와 상기 사용자의 시선의 상기 제3 루트가 제1 비율 이상 일치하는 경우에 한하여 상기 시선 캘리브레이션을 실행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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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제1 루트를 따라 이동하는 상기 제1 이동 오브젝트의 방향, 속도 및 이동거리를 상기 사용자의 시선의 방향, 속도 및 이동거리와 비교하여 상기 디텍트된 제1 루트가 상기 디텍트된 제3 루트와 일치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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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D(Head Mounted Display)의 전면 방향으로부터 제1 이동 오브젝트의 제1 루트 및 제2 이동 오브젝트의 제2 루트를 디텍트하는 단계;사용자의 시선이 이동하는 제3 루트를 디텍트하는 단계; 상기 디텍트된 제1 루트가 상기 디텍트된 제3 루트와 일치하는 경우 상기 제1 이동 오브젝트를 레퍼런스 오브젝트로 설정하는 단계;상기 디텍트된 제2 루트가 상기 디텍트된 제3 루트와 일치하는 경우 상기 제2 이동 오브젝트를 상기 레퍼런스 오브젝트로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설정된 레퍼런스 오브젝트의 루트 및 상기 디텍트된 제3 루트에 기초하여 시선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HMD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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