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비디오/그래픽의 입력 제어에 의한 크기 조절과 비디오/그래픽 출력 제어에 의한 비디오/그래픽의 위치, 겹침, 포함 효과 조절을 담당하는 것으로, 비디오/그래픽 입력 제어신호와 비디오/그래픽 출력 제어신호 및 비디오/그래픽 선택신호를 출력하는 비디오 흐름 제어수단; 외부의 비디오 입력 및 처리 수단으로부터 입력되는 비디오 신호들을 상기 비디오 흐름 제어 수단의 제어를 받아 입력되는 비디오들의 크기 조절을 위해 비디오들을 한정적으로 받아들이며, 출력되는 비디오들은 위치 및 겹침, 포함등의 효과를 내기위해 한정적으로 출력하는 다수의 비디오용 기억수단; 상기 비디오 흐름 제어수단에 연결되어 비디오 신호가 아닌 그래픽 데이터들을 비디오 신호와 병합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다수의 그래픽용 기억수단; 상기 비디오 흐름 제어 수단의 제어를 받아 상기 그래픽 처리기용 기억수단에 그래픽 데이터의 주소와 입력 클럭을 주어 그래픽 데이터를 추출해 온 뒤, 이를 상기 그래픽용 기억 수단에 전달하는 그래픽 입력제어수단; 상기 비디오/그래픽용 기억수단(32,34)으로부터 출력되는 비디오/그래픽 신호들을 상기 비디오/그래픽 선택신호에 의해 하나의 신호로 병합하여 외부의 화면 출력수단으로 전달하는 비디오 병합수단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와 그래픽 윈도우 제어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비디오용 기억수단은, 입출력 클럭 신호가 다루는 비디오의 비트수만큼 되며, 입력과 출력이 동시에 일어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와 그래픽 윈도우 제어 장치
|
3 |
3
제 1 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비디오용 기억수단은, 일반적인 램과 버퍼에 부가회로가 추가되는 형태로 구성되거나 FIFO(First In First Out) 기억장치를 사용하거나 필드 메모리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와 그래픽 윈도우 제어 장치
|
4 |
4
제 1 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비디오용 기억수단은, 입력과 출력의 제어가 입출력 클럭과는 별도로 임의로 가능하며, 일정 주기로 리셋을 해주기 위한 통로가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와 그래픽 윈도우 제어 장치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그래픽 기억용 수단은, 상기 비디오용 기억장치와 동일하되, 데이터 입력 클럭과 데이터 출력 클럭 주파수 및 동기신호에 따라 선입선출수단 또는 필드 메모리로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와 그래픽 윈도우 제어 장치
|
6 |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비디오 병합수단은, 신호 다중화기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와 그래픽 윈도우 제어 장치
|
7 |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비디오 병합수단은, 상기 비디오용 기억수단으로부터의 출력 비디오 신호들이 트라이 스테이트(Tri-State)인 경우에는 별도의 장치없이 신호선들을 접속시켜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와 그래픽 윈도우 제어 장치
|
8 |
8
비디오 입력 제어신호와 비디오 출력 제어신호 및 비디오 선택신호를 출력하는 비디오 흐름 제어수단과, 상기 비디오 흐름 제어수단의 제어에 의해 입력 비디오 신호를 입력받아 출력 비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비디오용 기억수단과, 상기 비디오 흐름 제어수단에 연결되어 비디오 신호가 아닌 그래픽 데이터들을 비디오 신호와 병합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다수의 그래픽용 기억수단; 상기 비디오 흐름 제어 수단의 제어를 받아 상기 그래픽 처리기용 기억수단에 그래픽 데이터의 주소와 입력 클럭을 주어 그래픽 데이터를 추출해 온 뒤, 이를 상기 그래픽용 기억 수단에 전달하는 그래픽 입력제어수단; 상기 비디오 흐름 제어수단의 제어에 의해 상기 출력 비디오 신호를 병합하는 비디오 병합수단을 구비하는 비디오 윈도우 제어장치에 적용되는 비디오 윈도우 제어 방법에 있어서, 소정번째 비디오의 입력 비디오 크기 배율(Wn)을 확인하는 제 1 단계; 상기 입력 비디오 크기 배율(Wn)에 따른 윈도우 크기 조절용 제어신호에 따라 비디오용 기억수단에 입력되는 비디오 신호를 서브 샘플링하는 제 2 단계; 현재 다수의 비디오 윈도우 제어를 실시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제 3 단계; 및 현재 다수의 비디오 윈도우 제어가 실시되고 있으면 소정번째 비디오 크기 배율의 변경여부에 따라 입력 비디오 크기 배율을 확인하거나 윈도우 크기 조절용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와 그래픽 윈도우 제어 방법
|
9 |
9
비디오 입력 제어신호와 비디오 출력 제어신호 및 비디오 선택신호를 출력하는 비디오 흐름 제어수단과, 상기 비디오 흐름 제어수단의 제어에 의해 입력 비디오 신호를 입력받아 출력 비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비디오용 기억수단과, 상기 비디오 흐름 제어수단에 연결되어 비디오 신호가 아닌 그래픽 데이터들을 비디오 신호와 병합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다수의 그래픽용 기억수단; 상기 비디오 흐름 제어 수단의 제어를 받아 상기 그래픽 처리기용 기억수단에 그래픽 데이터의 주소와 입력 클럭을 주어 그래픽 데이터를 추출해 온 뒤, 이를 상기 그래픽용 기억 수단에 전달하는 그래픽 입력제어수단; 상기 비디오 흐름 제어수단의 제어에 의해 상기 출력 비디오 신호를 병합하는 비디오 병합수단을 구비하는 비디오 윈도우 제어장치에 적용되는 비디오 윈도우 제어 방법에 있어서, 소정번째 비디오의 출력 위치와 우선순위 및 입력 비디오 크기 배율(Wn)에 따라 윈도우 크기를 확인하는 제 1 단계; 해당 비디오 윈도우의 화소 출력 위치(X,Y)를 카운팅하여 현재 출력할 화소 위치에 해당 비디오가 출력되어야 하는지를 판단하는 제 2 단계; 상기 해당 비디오의 출력 여부에 따라 타 출력 비디오와의 겹침과 우선순위를 확인하여 소정 위치에 해당 비디오 화소값을 출력하거나 다수 비디오 윈도우 제어인가 판단하는 제 3 단계; 및 상기 다수 비디오 윈도우 제어 여부에 따라 해당 비디오의 위치와 겹침 변경 및 마지막 화소인가를 확인하여 제 1 단계 또는 제 2 단계로 천이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와 그래픽 윈도우 제어 방법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는, 해당 비디오 윈도우의 실제 화면 출력 위치를 초기화하는 제 5 단계; 화면내 화소 출력 위치를 확인하는 제 6 단계; 및 현재 출력할 화소 위치에 해당 비디오가 출력되어야 하는지를 판단하는 제 7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와 그래픽 윈도우 제어 방법
|
11 |
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제 6 단계는, 출력 위치를 해당 비디오의 화면내 X좌표와 Y좌표로 나타낼 때, X측 카운팅이 실제 화면의 X 해상도까지 이루어지면 Y가 증분하여 Y측 카운팅이 Y 해상도까지 계속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와 그래픽 윈도우 제어 방법
|
12 |
12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제 3 단계는, 상기 제 2 단계 수행 후, 현재 출력할 화소 위치에 해당 비디오가 출력되어야 하면 타 출력 비디오들과 겹쳐지는가를 확인하는 제 5 단계; 상기 제 5 단계 수행 후, 다른 출력 비디오들과 겹침이 있으면 해당 비디오의 우선순위를 확인하는 제 6 단계; 상기 제 5 단계 또는 제 6 단계 수행 후, 해당 비디오가 다른 출력 비디오들과 겹침이 없거나 우선순위가 타 출력 비디오보다 높으면 해당 위치에 소정번째 비디오 화소값을 출력하는 제 7 단계; 및 상기 해당 비디오가 현재 출력할 화소 위치에 출력되지 않거나 우선순위가 타 출력 비디오보다 높지 않거나 해당 위치에 소정번째 비디오 화소값이 출력되고 나면 현재 다수 비디오 윈도우 제어가 되고 있는지 판단하는 제 8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와 그래픽 윈도우 제어 방법
|
13 |
13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제 4 단계는, 현재 다수의 비디오 윈도우 제어가 되고 있으면 소정번째 비디오의 위치 및 겹침에 변경이 있는지 확인하는 제 8 단계; 상기 소정번째 비디오의 위치 및 겹침에 변경이 있으면 상기 소정번째 비디오의 출력 위치와 우선순위 및 입력 비디오 크기 배율(Wn)에 따라 윈도우 크기를 확인하는 제 1 단계로 천이하고, 변경이 없으면 해당 비디오의 화면내 출력 위치(X,Y)가 마지막 화소인가 판단하는 제 9 단계; 및 상기 판단 결과, 마지막 화소이면 상기 해당 비디오 윈도우의 실제 화면 출력 위치를 초기화하는 제 5 단계로 천이하고 마지막 화소가 아니면 상기 화면내 화소 출력 위치를 확인하는 제 6 단계로 천이하는 제 10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와 그래픽 윈도우 제어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