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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서의 구동 요청을 수신하면 지식베이스를 컴파일 한 후 시스템의 메모리에 로딩하는 1 단계와, 상기 지식베이스가 로딩되면 동적 변수 테이블의 파라메타 값 및 지식베이스 룰을 저장하기 위한 룰 큐등을 초기화 하는 2 단계와, 원격 명령 처리 블록을 통해서 위성의 제어에 필요한 명령을 전송한 후 원격 명령 수행 확인 검증을 위한 관련 골(goals)들을 추론을 위한 룰 큐에 삽입하는 3 단계와, 상기 원격 측정 처리 블록은 위성으로부터 원격 명령의 수행 확인을 위한 상태 데이터의 값을 원격 측정 프레임을 통해서 주기적으로 수신받고, 수신된 모든 동적 위성 상태 파라메타 값을 처리하는 4 단계와, 상기 동적 변수 테이블에서 관련 데이터 변수의 객체 데이터베이스의 구성요소인 슬롯을 검색 및 조사하는 5 단계와, 슬롯의 현재의 값과 다른 값이 프레임으로부터 수신되면 새로운 값을 객체 데이터베이스의 슬롯 값으로 저장하고, 명령 수행 확인의 골들을 획득할 수 있는 슬롯과 관련된 규칙 기반 룰들을 큐에 저장하는 6 단계와, 모든 원격 측정 프레임 구성 파라 메타가 처리되면 추론 엔진은 룰 큐에 저장된 제어 정보를 이용하여 최적의 룰을 실행하여 원격 명령에 대한 수행의 확인을 자동으로 검증하는 7 단계와, 추론을 위한 룰큐에 골들이 있으면 새로운 원격 측정 프레임을 수신하고 다시 4 단계로 돌아 가는 8 단계와, 추론이 종료되면 다시 2 단계로 돌아가는 9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성 원격 명령의 자동 수행 검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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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지식베이스는 동일한 특성과 기능을 갖는 객체의 모임을 정의한 클래스와, 위성의 각 유니트 그룹으로 대별되며 원격 명령의 자동 수행 검증을 위한 규칙 기반 룰과, 상기 규칙 기반 룰에 대한 동작 그룹을 정의한 타입과, 상기 클래스의 특성을 구성하는 어트리뷰트와, 상기 클래스의 유니크한 객체의 그룹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성 원격 명령의 자동 수행 검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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