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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지 입력 변수가 입력되면, 최대 추론 오차 지점을 찾아내는 제 1 단계와; 상기 제 1 단계에서 찾아낸 최대 추론 오차 지점이 갱신 영역에 속하는지 또는 생성 영역에 속하는지 판단하는 제 2 단계와; 상기 제 2 단계의 판단 결과, 상기 최대 추론 오차 지점이 생성 영역에 속하면, 새로운 퍼지 소속 함수를 생성하여, 상기 최대 추론 오차 지점에 인접한 좌우측 퍼지 소속 함수 사이에 삽입시켜 중첩시킨 후, 상기 좌우측 퍼지 소속 함수의 폭을 변화시키는 제 3 단계와; 상기 제 2 단계의 판단 결과, 상기 최대 추론 오차 지점이 갱신 영역에 속하면, 상기 최대 추론 오차 지점에 인접한 좌우측 퍼지 소속 함수 중 상기 최대 추론 오차 지점에 가까운 퍼지 소속 함수의 폭을 변화시키는 제 4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지 소속 함수 및 규칙 자동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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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3 단계 또는 제 4 단계를 수행한 후, 상기 제 1 단계부터 반복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지 소속 함수 및 규칙 자동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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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 영역을 소정 간격에 따라 3 등분하여, 가운데 영역은 생성 영역으로 지정하고, 생성 영역의 좌우측 영역은 갱신 영역으로 지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지 소속 함수 및 규칙 자동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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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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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 오차가 소정값 이하로 작아지면, 영역을 아래의 (수학식 1)에 따라 분할하여, 좌우측의 최외곽 영역만 갱신 영역으로 지정하고, 나머지 영역은 생성 영역으로 지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지 소속 함수 및 규칙 자동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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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3 단계에서 상기 좌우측 퍼지 소속 함수의 폭을 변화시키는 정도는 아래의 (수학식 2)에 의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지 소속 함수 및 규칙 자동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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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
제 1 항에 있어서, 퍼지 소속 함수의 폭을 변화시키는 정도는 아래의 (수학식 3)에 의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지 소속 함수 및 규칙 자동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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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에, 영역을 소정 간격에 따라 3 등분하여, 가운데 영역은 생성 영역으로 지정하고, 생성 영역의 좌우측 영역은 갱신 영역으로 지정하는 제 1 단계와; 퍼지 입력 변수가 입력되면, 최대 추론 오차 지점을 찾아내는 제 2 단계와; 상기 제 2 단계에서 찾아낸 최대 추론 오차 지점이 갱신 영역에 속하는지 또는 생성 영역에 속하는지 판단하는 제 3 단계와; 상기 제 3 단계의 판단 결과, 상기 최대 추론 오차 지점이 생성 영역에 속하면, 새로운 퍼지 소속 함수를 생성하여, 상기 최대 추론 오차 지점에 인접한 좌우측 퍼지 소속 함수 사이에 삽입시켜 중첩시킨 후, 상기 좌우측 퍼지 소속 함수의 폭을 아래의 (수학식 1)에 따라 변화시키고, 상기 제 1 단계부터 반복 수행하는 제 4 단계와; 상기 제 2 단계의 판단 결과, 상기 최대 추론 오차 지점이 갱신 영역에 속하면, 상기 최대 추론 오차 지점에 인접한 좌우측 퍼지 소속 함수 중 상기 최대 추론 오차 지점에 가까운 퍼지 소속 함수의 폭을 아래 (수학식 2)에 따라 변화시킨 후, 상기 제 1 단계부터 반복 수행하는 제 5 단계를 실행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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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 오차가 소정값 이하로 작아지면, 영역을 아래의 (수학식 3)에 따라 분할하여, 좌우측의 최외곽 영역만 갱신 영역으로 지정하고, 나머지 영역은 생성 영역으로 지정하는 단계로 대치되어 실행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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