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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클라이언트들로부터의 디스크 읽기요구들에 대응되는 비디오를 검색하여 해당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비디오 저장서버에 있어서, 읽기단위 분량별로 분할된 비디오가 2개의 디스크군들에게 순차적으로 교번되게 저장되며, 하나의 읽기단위 분량의 비디오 데이터는 상기 디스크군을 구성하는 다수의 디스크들에게 분할되어 저장되는 데이터 저장수단과; 지원 가능한 최대 클라이언트의 수(N)를 기준으로 초기 디스크 읽기요구를 허용할 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허용 제어수단; 상기 허용 제어수단에서 허용된 초기 디스크 읽기요구는 허용 대기시간내에 처리되고, 기존의 처리중이던 디스크 읽기요구들은 해당 라운드내에 적어도 한 번은 처리될 수 있도록 스케쥴링하여, 상기 스케쥴링된 순서에 따라 상기 데이터 저장수단으로부터 읽기단위 분량의 비디오 데이터를 읽어오는 요구 처리수단; 및 네크워크로부터 수신한 클라이언트의 메시지를 허용 제어수단에게 전달하고, 상기 허용 제어수단으로부터 초기 디스크 읽기요구가 허용되면 상기 요구 처리수단으로부터 제공되는 읽기단위 분량의 비디오 데이터를 네트워크를 통해 해당 클라이언트에게 전송하는 전송 처리수단을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저장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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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요구 처리수단으로부터 제공되는 읽기단위 분량의 비디오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버퍼를 더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저장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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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허용 제어수단과 전송 처리수단 사이에서 메시지를 임시 저장하기 위한 요구 메시지 큐 및 기록 메시지 큐를 더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저장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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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허용 제어수단과 요구 처리수단 사이에서 메시지를 임시 저장하기 위한 디스크 요구 큐 및 결과 메시지 큐를 더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저장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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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클라이언트들로부터의 디스크 읽기요구들에 대응되는 비디오를 검색하여 해당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비디오 저장서버를 설계하는 방법에 있어서, 비디오 데이터를 저장하는 디스크들의 개수(d)와, 디스크의 트랙 크기(trackSize), 디스크의 탐색시간(seekTime), 디스크의 회전시간(rotateTime), 디스크의 동작개시시간(startupTime), 허용 초기 대기시간(latencyTime), 및 클라이언트 시스템에서의 비디오 재생속도(playRate)가 결정된 상태에서, 디스크 읽기주기인 라운드 시간(roundTime)과, 지원 가능한 최대 클라이언트 수(N), 라운드를 분할한 구간의 개수(G), 허용된 초기 대기시간(latencyTime), 및 읽기단위 분량의 비디오 데이터를 읽기 위해 필요한 디스크 총 회전수(k) 사이의 관계식을 도출하는 제1단계와; 실제로 데이터를 읽는 시간과, 데이터를 읽기 위해 시작부분으로 이동하는 회전 대기시간을 합하여 상기 라운드 시간을 결정하는 제2단계; 읽기단위 분량의 비디오 데이터가 재생되는 시간이 상기 라운드 시간보다 크도록 상기 읽기단위의 크기를 계산하는 제3단계; 하나의 구간이 수행되는 시간의 2배보다 상기 허용 초기 대기시간이 작도록 상기 구간의 개수를 결정하는 제4단계; 상기 라운드 시간과, 하나의 라운드에서의 총 디스크 탐색시간, 디스크 동작개시시간, 및 읽기단위 분량의 비디오데이터를 읽기 위해 필요한 시간 등을 이용하여 지원 가능한 총 클라이언트 수를 계산하는 제5단계; 및 상기 디스크 읽기단위의 크기와 총 클라이언트 수를 곱하여 필요한 총 메모리의 크기를 구하는 제6단계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저장서버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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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클라이언트들로부터의 디스크 읽기요구들에 대응되는 비디오를 검색하여 해당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비디오 저장서버를 설계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에 있어서, 비디오 데이터를 저장하는 디스크들의 개수(d)와, 상기 디스크 트랙의 크기(trackSize), 디스크의 탐색시간(seekTime), 디스크의 회전시간(rotateTime), 디스크의 동작개시시간(startupTime), 허용 초기 대기시간(latencyTime), 및 클라이언트 시스템에서의 비디오 재생속도(playRate)가 입력되면; 디스크 읽기주기인 라운드 시간(roundTime)과, 지원 가능한 최대 클라이언트 수(N), 라운드를 분할한 구간의 개수(G), 허용된 초기 대기시간(latencyTime), 및 읽기단위 분량의 비디오 데이터를 읽기 위해 필요한 디스크 총 회전수(k) 사이의 관계식을 도출하는 제1단계와; 실제로 데이터를 읽는 시간과, 데이터를 읽기 위해 시작부분으로 이동하는 회전 대기시간을 합하여 상기 라운드 시간을 결정하는 제2단계; 읽기단위 분량의 비디오 데이터가 재생되는 시간이 상기 라운드 시간보다 크도록 상기 읽기단위의 크기를 계산하는 제3단계; 하나의 구간이 수행되는 시간의 2배보다 상기 허용 초기 대기시간이 작도록 상기 구간의 개수를 결정하는 제4단계; 상기 라운드 시간과, 하나의 라운드에서의 총 디스크 탐색시간, 디스크 동작개시시간, 및 읽기단위 분량의 비디오데이터를 읽기 위해 필요한 시간 등을 이용하여 지원 가능한 총 클라이언트 수를 계산하는 제5단계; 및 상기 디스크 읽기단위의 크기와 총 클라이언트 수를 곱하여 필요한 총 메모리의 크기를 구하는 제6단계를 포함하는 비디오 저장서버의 설계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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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클라이언트들로부터의 디스크 읽기요구들에 대응되는 비디오를 검색하여 해당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비디오 저장서버의 운용방법에 있어서, 하나의 비디오를 읽기단위 분량별로 분할하여 2개의 디스크군들에게 순차적으로 교번되게 저장하는 제 1 단계와; 클라이언트 시스템으로부터 초기 디스크 읽기요구가 입력되면 지원 가능한 최대 클라이언트 수(N)를 기준으로 상기 초기 디스크 읽기요구를 허용할 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제 2 단계; 상기 제 2 단계에서 허용된 초기 디스크 읽기요구는 허용 대기시간내에 처리되고, 처리 중인 디스크 읽기요구들은 라운드마다 한 번은 처리될 수 있도록 스케쥴링하여, 상기 스케쥴링된 순서에 따라 읽기단위 분량의 비디오 데이터를 읽어오는 제 3 단계; 및 상기 제 3 단계에서 읽어온 읽기단위 분량의 비디오 데이터를 해당 클라이언트에게 전송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저장서버의 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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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는, 기존에 진행 중이던 디스크 읽기요구가 종료되었는 지를 판단하는 제 1 서브단계와, 제 1 서브단계에서 디스크 읽기요구의 종료가 있으면 현재 클라이언트 수(noUsers)에서 1을 감하여 상기 현재 클라이언트 수를 갱신하는 제 2 서브단계, 임의의 클라이언트 시스템으로부터 새로운 디스크 읽기요구가 입력되었는 지를 판단하는 제 3 서브단계, 제 3 서브단계에서 새로운 디스크 읽기요구가 입력되면 현재 클라이언트 수가 지원 가능한 최대 클라이언트 수보다 작은 지를 판단하는 제 4 서브단계, 및 상기 현재 클라이언트 수가 지원 가능한 최대 클라이언트 수보다 작으면 해당 클라이언트 시스템에게 '비디오 재생' 메시지를 전송하고, 작지 않으면 해당 클라이언트 시스템에게 '요구거절'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 5 서브단계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저장서버의 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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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 3 단계는, 상기 제 2 단계에서 허용된 초기 디스크 읽기요구에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하고 기존의 처리중이던 다른 디스크 읽기요구들과 함께 정렬하는 제 1 서브단계와, 하나의 구간에서 처리할 수 있는 디스크 읽기요구들을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처리하여 해당 비디오 데이터를 읽어오는 제 2 서브단계, 상기 제 2 서브단계에서 처리된 초기 디스크 읽기요구들의 우선순위를 낮추는 제 3 서브단계, 및 하나의 라운드를 구성하는 모든 구간들에 대해 상기 제 1 서브단계 내지 제 2 서브단계를 반복 수행하는 제 4 서브단계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저장서버의 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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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2개의 비디오군들에 중복 저장된 인기비디오에 대한 초기 디스크 읽기요구가 입력되면, 상기 두 비디오군들의 부하들을 상호 비교하여 적은 부하의 디스크군으로부터 해당 인기비디오를 읽어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저장서버의 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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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클라이언트들로부터의 디스크 읽기요구들에 대응되는 비디오를 검색하여 해당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비디오 저장서버를 운용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에 있어서, 하나의 비디오를 읽기단위 분량별로 분할하여 2개의 디스크군들에게 순차적으로 교번되게 저장하는 제 1 단계와; 클라이언트 시스템으로부터 초기 디스크 읽기요구가 입력되면 지원 가능한 최대 클라이언트 수(N)를 기준으로 하여 상기 초기 디스크 읽기요구를 허용할 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제 2 단계; 상기 제 2 단계에서 허용된 초기 디스크 읽기요구는 허용 대기시간내에 처리되고, 처리 중인 디스크 읽기요구들은 라운드마다 한 번은 처리될 수 있도록 스케쥴링하여, 상기 스케쥴링된 순서에 따라 읽기단위 분량의 비디오 데이터를 읽어오는 제 3 단계; 및 상기 제 3 단계에서 읽어온 읽기단위 분량의 비디오 데이터를 해당 클라이언트에게 전송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하는 비디오 저장서버의 운용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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