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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관계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 적용되는 역 포인터를 이용한 그루핑 연산 방법에 있어서, 그룹 테이블을 생성하기 위한 대상 클래스에서 상기 조건절(Where)을 만족하는 객체를 읽어오는 제 1 단계; 상기 객체에 포함된 그룹 속성 값에 따라 상기 그룹 테이블의 그룹을 생성하는 제 2 단계; 및 상기 객체의 역 포인터에 포함된 포인터를 상기 그룹 테이블의 해당 그룹에 저장하는 제 3 단계 를 포함하는 역 포인터를 이용한 그루핑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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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의 상기 그룹 테이블은, 상기 객체에 포함된 그룹 속성의 수가 하나 이상인 경우 중첩 그룹 테이블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역 포인터를 이용한 그루핑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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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관계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 적용되는 역 포인터를 이용한 그루핑 연산에서 생성된 그룹 테이블을 이용한 그룹별 집계함수 획득 방법에 있어서, 클래스의 객체를 순차적으로 읽는 비용이 그룹 테이블의 각 그룹 별로 포인터를 가지고 객체를 읽는 비용보다 큰지를 판단하는 제 1 단계; 상기 제 1 단계의 판단결과, 클래스의 객체를 순차적으로 읽는 비용이 그룹 테이블의 각 그룹 별로 포인터를 가지고 객체를 읽는 비용보다 크지 않다면 상기 클래스의 객체를 순차적으로 읽어서 집계함수를 구하는 제 2 단계; 및 상기 제 1 단계의 판단결과, 클래스의 객체를 순차적으로 읽는 비용이 그룹 테이블의 각 그룹 별로 포인터를 가지고 객체를 읽는 비용보다 크다면 상기 그룹 테이블에 저장된 객체 포인터를 이용해 집계함수를 구하는 제 3 단계 를 포함하는 그룹별 집계함수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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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는, 상기 클래스의 객체를 순차적으로 읽는 제 4 단계; 상기 그룹 테이블에서 상기 객체를 포함하는 그룹을 결정하는 제 5 단계; 및 상기 객체의 속성 값으로부터 상기 그룹의 집계함수를 획득하는 제 6 단계 를 포함하는 그룹별 집계함수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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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 또는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 3 단계는, 각 그룹별로 포인터에 해당하는 객체를 읽어서 상기 각 그룹의 집계 함수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룹별 집계함수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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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 포인터를 이용한 그루핑 연산을 위하여, 대용량 저장장치를 구비한 객체-관계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 그룹 테이블을 생성하기 위한 대상 클래스에서 상기 조건절(Where)을 만족하는 객체를 읽어오는 제 1 기능; 상기 객체에 포함된 그룹 속성 값에 따라 상기 그룹 테이블의 그룹을 생성하는 제 2 기능; 및 상기 객체의 역 포인터에 포함된 포인터를 상기 그룹 테이블의 해당 그룹에 저장하는 제 3 기능 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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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 포인터를 이용한 그루핑 연산에서 생성된 그룹 테이블을 이용한 그룹별 집계함수 획득을 위하여, 대용량 저장장치를 구비한 객체-관계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 클래스의 객체를 순차적으로 읽는 비용이 그룹 테이블의 각 그룹 별로 포인터를 가지고 객체를 읽는 비용보다 큰지를 판단하는 제 1 기능; 상기 제 1 기능의 판단결과, 클래스의 객체를 순차적으로 읽는 비용이 그룹 테이블의 각 그룹 별로 포인터를 가지고 객체를 읽는 비용보다 크지 않다면 상기 클래스의 객체를 순차적으로 읽어서 집계함수를 구하는 제 2 기능; 및 상기 제 1 기능의 판단결과, 클래스의 객체를 순차적으로 읽는 비용이 그룹 테이블의 각 그룹 별로 포인터를 가지고 객체를 읽는 비용보다 크다면 상기 그룹 테이블에 저장된 객체 포인터를 이용해 집계함수를 구하는 제 3 기능 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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