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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지능망 시스템을 이용한 비상소집 서비스 구축 시스템 및 그 운영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7740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공중 통신망을 이용한 비상연락 방식에 관한 것으로 특히, 서비스 제어시스템(101)과, 서비스 관리 시스템(102), 신호 망(103), 서비스 교환기(104) 및 지능형 정보제공 시스템(105)을 구비한 차세대 지능망의 각 구성요소의 기능을 조정하여 비상연락에 적합한 구조로 형성하고, 차세대 지능망 시스템을 이용한 비상소집 서비스 처리를 위해 가입자를 검증하는 제 1 과정과, 제 1 과정의 인증 절차를 통해 서비스 처리 요청이 가능하다고 판단된 가입자의 서비스 선택을 처리하는 제 2 과정과, 제 2 과정을 통해 선택되어진 서비스가 녹음 요청인 경우 해당 서비스의 처리가 완료되면 해당 처리의 완성 경로를 통해 비상소집 음성 메시지를 녹음하는 제 3 과정, 및 제 3 과정 이후 제 1 과정의 인증 절차를 통해 서비스 처리 요청이 가능하다고 판단된 가입자가 제 2 과정을 통해 비상소집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처리가 완료되면 해당 처리의 완성 경로를 통해 상기 제 3 과정에서 녹음되었던 비상소집 음성 메시지를 전달하는 제 4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소집 서비스 처리 방법을 적용하여 비상연락 등의 메시지 전달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제 1의 연락번호로 호 시도가 실패하더라도 제 2, 제 3의 연락처로 자동으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도록 함과 동시에 실질적으로 수신자가 확인하였는가를 시스템에서 인식할 수 있다.
Int. CL H04M 11/04 (2006.01)
CPC H04M 11/04(2013.01) H04M 1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90056757 (1999.12.10)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주식회사 케이티
등록번호/일자 10-0352374-0000 (2002.08.29)
공개번호/일자 10-2001-0055539 (2001.07.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209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9.12.1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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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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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2 이일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3 최고봉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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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영일 대한민국 광주 북구 첨단과기로***번길**, ***호(오룡동)(특허법인세아 (광주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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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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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9.12.10 수리 (Accepted) 1-1-1999-0168637-1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0.01.14 수리 (Accepted) 4-1-2000-0005008-6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4.19 수리 (Accepted) 4-1-2001-0046046-2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1.10.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1-0278484-33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1.12.15 수리 (Accepted) 1-1-2001-0332017-45
6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1.12.1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1-0332019-3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4.09 수리 (Accepted) 4-1-2002-0032774-1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2.06.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2-0202981-4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8.08 수리 (Accepted) 4-1-2002-0065009-7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3.13 수리 (Accepted) 4-1-2009-5047686-2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4.19 수리 (Accepted) 4-1-2010-5068437-2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10 수리 (Accepted) 4-1-2012-5005621-9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1 수리 (Accepted) 4-1-2012-5058926-3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8 수리 (Accepted) 4-1-2012-5122434-1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31 수리 (Accepted) 4-1-2013-5106568-91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159-78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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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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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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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삭제

4 4

차세대 지능망 시스템을 이용한 비상소집 서비스 구축 구조상의 운영방법에 있어서,

차세대 지능망 시스템을 이용한 비상소집 서비스 처리를 위해 가입자를 검증하는 제 1과정과;

상기 제1과정의 인증 절차를 통해 서비스 처리 요청이 가능하다고 판단된 가입자의 서비스 선택을 처리하는 제 2과정과;

상기 처리과정을 통해 선택되어진 서비스가 녹음 요청인 경우 해당 서비스의 처리가 완료되면 해당 처리의 완성 경로를 통해 비상소집 음성메시지를 녹음하는 제 3과정; 및

상기 제 3과정 이후 상기 제 1과정의 인증 절차를 통해 서비스 처리요청이 가능하다고 판단된 가입자가 상기 제 2과정을 통해 비상소집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처리가 완료되면 해당 처리의 완성 경로를 통해 상기 제 3과정에서 녹음되었던 비상소집 음성메시지를 전달하는 제 4과정을 포함하고,

상기 제 4 과정은,

기 설정되어 있는 연락대상 전화번호의 데이터 테이블을 억세스 한 후 차세대 지능망 응용프로토콜인 호 시도개시 오퍼레이션을 이용하여 서비스 교환기로 목록에 따른 대량 호 발생을 요구하여 호 접속을 시도하는 제 1 단계;

상기 제 1단계를 통해 호접속을 요청한 연락번호에 대응하는 수신자가 응답하지 않으면 데이터 테이블상의 다른 연락번호를 확인하여 호 시도를 상기 서비스교환기로 계속 요구하는 제 2단계; 및

상기 제 1단계 혹은 제 2단계를 통해 호 접속을 요청한 연락대상 전화번호에 대응하는 수신자가 응답하는 경우 상기 제 3과정을 통해 녹음되어진 비상소집 음성내용을 송출하는 제 3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소집 서비스 처리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 4 과정의 수행시점을 상기 가입자가 임의로 예약하는 예약과정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소집 서비스 처리 방법

6 6

삭제

7 7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 3 단계를 통해 비상소집 음성내용이 송출되어지면 수신자가 메시지 수신목적에 부합하는 당사자인가를 확인하기 위한 디지트 선택요청을 수행하는 요청단계와;

상기 요청단계를 통해 상기 수신자가 특정 디지트를 선택한 경우 이를 수집하여 당사자 여부를 확인하는 확인단계와;

상기 확인단계를 통해 당사자인 것으로 판단되면 로그화일에 수신결과를 기록하고 호를 종료하는 종료단계; 및

상기 확인단계를 통해 당사자가 아닌 것으로 판단되면 메시지 수신자의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입력받아 서비스 교환기로 해당번호로 호 연결을 요구한 후 상기 제 1 단계로 재 진행하는 재 진행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소집 서비스 처리 방법

8 8

컴퓨터에,

차세대 지능망 시스템을 이용한 비상소집 서비스 처리를 위해 가입자를 검증하는 제 1과정과;

상기 제1과정의 인증 절차를 통해 서비스 처리 요청이 가능하다고 판단된 가입자의 서비스 선택을 처리하는 제 2과정과;

상기 처리과정을 통해 선택되어진 서비스가 녹음 요청인 경우 해당 서비스의 처리가 완료되면 해당 처리의 완성경로를 통해 비상소집 음성메시지를 녹음하는 제 3과정; 및

상기 제 3과정 이후 상기 제 1과정의 인증 절차를 통해 서비스 처리요청이 가능하다고 판단된 가입자가 상기 제 2과정을 통해 비상소집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처리가 완료되면 해당 처리의 완성 경로를 통해 상기 제 3과정에서 녹음되었던 비상소집 음성메시지를 전달하는 제 4과정을 포함하고,

상기 제 4 과정은,

기 설정되어 있는 연락대상 전화번호의 데이터 테이블을 억세스 한 후 차세대 지능망 응용프로토콜인 호 시도개시 오퍼레이션을 이용하여 서비스 교환기로 목록에 따른 대량 호 발생을 요구하여 호 접속을 시도하는 제 1 단계;

상기 제 1단계를 통해 호접속을 요청한 연락번호에 대응하는 수신자가 응답하지 않으면 데이터 테이블상의 다른 연락번호를 확인하여 호 시도를 상기 서비스교환기로 계속 요구하는 제 2단계; 및

상기 제 1단계 혹은 제 2단계를 통해 호 접속을 요청한 연락대상 전화번호에 대응하는 수신자가 응답하는 경우 상기 제 3과정을 통해 녹음되어진 비상소집 음성내용을 송출하는 제 3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상소집서비스 처리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는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