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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기반의 MPEG-4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저작하기 위한 장치에 있어서, 적어도 편집/저작된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재생하고 있는 동안에 미디어 객체의 위치, 미디어 객체의 재생시작 및 미디어 객체의 재생끝 등을 사용자가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 대화성을 편집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포함하여 객체 기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싱 수단;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싱 수단으로부터 입력되는 객체별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편집 정보 저작을 지원하는 객체 기반의 내부자료구조로 변환 처리후 저장하며, 상기 내부자료구조로 저장된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정보의 형식을 변환하여 파일 형태로 입/출력하기 위한 편집정보 처리수단; 및 상기 편집정보 처리수단로부터 제공되는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정보를 이용하여 미디어 객체를 부호화 및 복호화하기 위한 미디어 부호화/복호화수단 을 포함하는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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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싱 수단은 객체의 삽입, 삭제 및 각 객체를 특정지우는 속성 편집을 위한 인터페이스; 상기 미디어 객체의 논리적인 관계를 편집하기 위한 인터페이스; 상기 미디어 객체에 대한 공간 배치를 편집하기 위한 인터페이스; 상기 미디어 객체에 대한 시간 배치를 편집하기 위한 인터페이스; 및 편집 중인 미디어 객체의 정보를 표시하기 위한 인터페이스 를 더 포함하는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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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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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싱 수단은, 키보드를 통하여 정확한 값을 편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및 GUI(Graphic user interface) 기반의 인터페이스와 키보드를 통하여 정확한 값을 편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구현되는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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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편집정보 처리수단은 사용자 인터페이싱 수단과의 정보교환을 수행하기 위한 데이터 접근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외부로부터 전달되는 객체별 멀티미디어 편집 정보를 내부자료구조에 맞도록 변환하여 저장하기 위한 객체 편집정보 처리기; 저장 장치에 저장된 객체 기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읽어들여서 내부 자료로 저장 및 현재 컨텐츠를 편집/저작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 입력되는 편집/저작 정보를 내부 자료로 저장하기 위한 객체기반 내부자료구조; 및 편집/저작 결과에 대한 상기 저장 장치로의 입/출력과 내부자료 및 입/출력 파일의 형식변환을 수행하기 위한 파일 입/출력 처리기 를 포함하는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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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편집정보 처리기는 각 미디어 객체의 시간적 배치에 대한 편집 정보를 처리하기 위한 시간배치 편집정보 처리 모듈; 각 미디어 객체의 공간적 배치에 대한 편집 정보를 처리하기 위한 공간배치 편집정보 처리 모듈; 사용자 대화성에 대한 편집 정보를 처리하기 위한 사용자 대화성 편집정보 처리 모듈; 및 각 미디어 객체의 모양 등의 각 객체를 특징지울 수 있는 속성에 대한 편집 정보를 처리하기 위한 객체별 속성 및 논리구조 편집정보 처리 모듈 을 포함하는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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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편집정보 처리기는 미디어 객체의 관리 및 검색하기 위한 정보가 적절한지 검사하고, 이를 내부 자료로 저장 및 상기 내부자료구조에 저장된 객체 기술 정보를 외부에서 참조할 수 있도록 변환하기 위한 객체기술 정보 처리 모듈 을 더 포함하는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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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편집정보 처리기는 고수준의 저작을 위한 편집 정보의 처리, 저수준의 저작을 위한 편집 정보 의 처리 및 고수준의 저작과 저수준의 저작이 모두 가능한 편집 정보의 처리를 수행하는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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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기반 내부자료구조는 고수준의 저작을 지원하는 내부 자료, 저수준의 저작을 지원하는 내부 자료, 및 고수준의 저작을 지원하는 내부자료와 저수준의 저작을 지원하는 내부 자료를 모두 지원하는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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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파일 입/출력 처리기는 상기 저장 장치에 저장되어 있는 객체기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읽어 들여서 객체기반 내부자료구조에 저장하고, 컨텐츠를 해석하여 오류를 검사하기 위한 파일해석 모듈; 및 상기 객체기반 내부자료구조에 저장되어 있는 객체 기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편집/저작 결과를 상기 저장 장치로 저장하는 파일생성 모듈 을 포함하는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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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파일 입/출력 처리기는 내부자료구조 및 입/출력 형식을 변환하기 위한 형식변환 모듈 을 더 포함하는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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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형식변환 모듈은 상기 편집/저작 도구가 고수준 및 저수준의 편집을 모두 제공하는 경우에는 고수준의 저작 결과를 저수준의 저작 결과로 변환하고, 편집/저작된 컨텐츠를 편집/저작 도구에서 지원하지 않는 고수준의 파일 형식으로 변환하는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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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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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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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기반의 MPEG-4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저작 장치에 적용되는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 방법에 있어서, 새로운 내부자료구조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상에서의 새로운 저작 공간을 확보하고, 다수의 파라미터들을 입력받거나 미리 설정된 디폴트값으로 저작 공간을 초기화하는 제1단계; 상기 초기화된 저작 공간을 토대로 미디어 객체를 삽입 및 삭제하고, 객체의 속성 및 편집/저작된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재생하고 있는 동안에 미디어 객체의 위치, 미디어 객체의 재생시작 및 미디어 객체의 재생끝 등을 사용자가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객체 단위의 사용자 대화성을 편집하여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저작하는 제2단계; 및 상기 제2단계에서 저작된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바이너리 및 텍스트 형태로 저장하는 제3단계 를 포함하는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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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서를 구비한 객체 기반의 MPEG-4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 장치에, 새로운 내부자료구조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상에서의 새로운 저작 공간을 확보하고, 다수의 파라미터들을 입력받거나 미리 설정된 디폴트값으로 저작 공간을 초기화하는 제1기능; 상기 초기화 된 저작 공간을 토대로 미디어 객체를 삽입 및 삭제하고, 객체의 속성 및 편집/저작된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재생하고 있는 동안에 미디어 객체의 위치, 미디어 객체의 재생시작 및 미디어 객체의 재생끝 등을 사용자가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객체 단위의 사용자 대화성을 편집하여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저작하는 제2기능; 및 상기 제2기능에서 저작된 객체 기반의 대화형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바이너리 및 텍스트 형태로 저장하는 제3기능 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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