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을 위한 카메라 정보 부호화 방법에 있어서, 현재 촬영되고 있는 영상의 해당 프레임에 대한 카메라 정보를 감지하여 입력하는 단계; 상기 입력된 현재(t) 프레임에 대한 카메라 정보와 바로 이전(t-1)의 프레임에 대한 카메라 정보의 각 성분들끼리 차이를 계산하여 프레임간의 카메라 변화 정보를 구하는 단계; 상기 구한 프레임간 카메라 변화 정보를 부호화하여 촬영된 영상 컨텐츠와 부호화된 카메라 정보를 압축 저장하는 단계; 상기 부호화된 해당 프레임에 대한 카메라 정보를 이전 프레임에 대한 카메라 정보로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을 위한 카메라 정보 부호화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정보는, 카메라 위치 정보 (x,y,z), 카메라 시점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는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을 위한 카메라 정보 부호화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시점 정보는, 카메라의 틸팅 각도 정보, 카메라의 패닝 각도 정보, 카메라의 주밍 각도 정보, 카메라의 롤링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는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을 위한 카메라 정보 부호화 방법
|
4 |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의 위치 정보는, 카메라의 트래킹 정보, 돌링 정보, 부밍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는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을 위한 카메라 정보 부호화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프레임간 카메라 변화 정보를 부호화는 허프만 부호화 또는 LZW 부호화 또는 임의의 엔트로피 부호화 방법을 이용하는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을 위한 카메라 정보 부호화 방법
|
6 |
6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을 위한 카메라 정보 복호화 방법에 있어서,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의 위치 벡터 정보 계산은, 현재 프레임의 카메라 위치 정보(CameraLocationInfo)의 bReset값이 참 인지를 판단하여 bReset값이 거짓인 경우, 이전의 위치 벡터에 CameraLocationInfo의 DeltaVector를 더해서 카메라의 위치 벡터를 구하는 단계; ; 상기 구한 카메라의 위치 벡터값을 다음 계산을 위해 이전값으로 업 데이트하는 단계; 초기 카메라의 위치를 원점이라고 했을 때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 작업시의 원점 사이의 원점 위치 변화를 보상하기 위해 상기 구한 카메라의 위치 벡터를 좌표계 보상 변환하는 단계; 좌표계 보상 변환을 하여 현재 프레임의 시점을 설정하는데 필요한 왼쪽 카메라 위치와 오른쪽 카메라 위치를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을 위한 카메라 정보 복호화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현재 프레임의 카메라 위치 정보(CameraLocationInfo)의 bReset값이 참인 경우, 왼쪽 카메라의 위치는 CameraLocation 정보를 그대로 사용하고 오른쪽 카메라 위치는 상기 카메라 위치정보를 좌표계 보상 변환하여 계산한 법선 벡타 Dnormal 을 더해 카메라의 위치 벡터를 구하는 단계; 상기 구한 카메라의 위치 벡터값을 다음 계산을 위해 이전값으로 업 데이트하는 단계; 초기 카메라의 위치를 원점이라고 했을 때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 작업시의 원점 사이의 원점 위치 변화를 보정하기 위해 상기 구한 카메라의 위치 벡터를 좌표계 보상 변환하는 단계; 좌표계 보상 변환을 하여 현재 프레임의 시점을 설정하는데 필요한 왼쪽 카메라 위치와 오른쪽 카메라 위치를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을 위한 카메라 정보 복호화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법선 벡터 Dnormal은, 왼쪽 시점 벡터 Center와 윗 방향 벡터 Up이 이루는 평면의 법선 벡터와 평행하고 두 카메라 렌즈 사이의 거리인 D 만큼의 크기를 가지는 벡터인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을 위한 카메라 정보 복호화 방법
|
10 |
10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정보를 합성시 주밍 처리하기 위해, 실사 영상과 컴퓨터 그래픽 영상의 공간을 정합하는데 사용하는 카메라 상수 정보와, 왼쪽 카메라 정보에서 오른쪽 카메라 정보를 구할 때 사용하는 두 렌즈 사이의 거리 정보, 렌즈의 최소 초점 거리에서 최대 초점 거리까지 변환하는데 줌 컨트롤의 회전량을 결정하기 위한 렌즈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을 위한 카메라 정보 복호화 방법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상수 정보는, 카메라 X축 방향으로 센서의 수, 카메라 X축 방향으로 픽셀의 수, X축 방향으로 센서 당 크기, Y축 방향으로 센서 당 크기, X축 픽셀 당 크기, Y축 픽셀 당 크기, 픽셀의 X축 중심점, 픽셀의 Y축 중심점, 스케일 요소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는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을 위한 카메라 정보 복호화 방법
|
12 |
12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을 위한 카메라 정보 부호화 방법을 수행하기 위하여 디지털 처리장치에 의해 실행될 수 있는 명령어들의 프로그램이 유형적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디지털 처리장치에 의해 판독될 수 있는 기록 매체에 있어서, 현재 촬영되고 있는 영상의 해당 프레임에 대한 카메라 정보를 감지하여 입력하는 단계; 상기 입력된 현재(t) 프레임에 대한 카메라 정보와 바로 이전(t-1)의 프레임에 대한 카메라 정보의 각 성분들끼리 차이를 계산하여 프레임간의 카메라 변화 정보를 구하는 단계; 상기 구한 프레임간 카메라 변화 정보를 부호화하여 촬영된 영상 컨텐츠와 부호화된 카메라 정보를 압축 저장하는 단계; 상기 부호화된 해당 프레임에 대한 카메라 정보를 이전 프레임에 대한 카메라 정보로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기록 매체
|
13 |
13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합성을 위한 카메라 정보 복호화 방법을 수행하기 위하여 디지털 처리장치에 의해 실행될 수 있는 명령어들의 프로그램이 유형적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디지털 처리장치에 의해 판독될 수 있는 기록 매체에 있어서, 카메라 정보 스트림에서 현재 프레임의 부호화된 카메라 정보가 입력되면, 입력된 카메라 정보를 복호화하여 프레임간의 카메라 변화 정보를 구하는 단계; 상기 구한 카메라 변화 정보와 이전 프레임 카메라 정보를 가산하여 현재 프레임 카메라의 위치 벡터 정보, 시점 벡터 및 상향 벡터 정보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계산된 현재 프레임 카메라의 위치 벡터 정보, 시점 벡터 및 상향 벡터 정보를 이전 프레임 카메라 정보로 업데이트하는 단계; 상기 구한 현재 프레임 카메라의 위치 벡터 정보, 시점 벡터 및 상향 벡터 정보를 이용하여 스테레오스카픽 실사 동영상 정보와 컴퓨터 그래픽 영상 정보를 합성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기록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