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3차원 텍스춰 매핑을 위한 압축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3차원 텍스춰의 압축을 통해 방대한 크기의 3차원 텍스춰 맵의 크기를 실제 사용되는 3차원 텍스춰 블록만을 모아 부호화 하기 때문에 보다 높은 압축효율을 얻을 수 있고, 압축 해제시에 사용되었던 칼라값들을 데이터 캐시에 저장함으로써 랜더링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3차원 텍스춰 매핑을 위한 부호화/복호화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랜더링 이미지의 품질의 향상과 보관하는 텍스춰의 압축을 통한 저장용량 감소와 그래픽 하드웨어를 이용한 가속과 원하는 해상도로 복원하며, 데이터 캐싱을 이용한 랜더링 파이프라인 상에서 속도증가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부호/복호기와 랜더링 파이프 라인을 제시한다. 따라서 속도와 저장용량의 한계와 하드웨어 가속이 불가능하여 사용되기 어려운 3차원 텍스춰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여 고품질의 랜더링이 가능한 효과가 있다.텍스춰 매핑, 코드북, CellVQ 부호화기, CellVQ 복호화기, 랜더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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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06T 15/04 (2014.01) G06T 9/00 (2014.01) |
CPC | G06T 15/04(2013.01) G06T 15/04(2013.01) G06T 15/04(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10084802 (2001.12.26) |
출원인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03-0054606 (2003.07.02)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1.12.26) |
심사청구항수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