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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시스템에서 비디오 기반의 사격 게임 방법에 있어서, 사격 게임 대상 지역을 촬영한 비디오 데이터 스트림, 프레임 별로 구해진 카메라 파라미터 데이터 스트림,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오브젝트 데이터 스트림, 컴퓨터와 사용자간의 상호작용을 처리하기 위한 스크립트 데이터 스트림, 및 화면의 전경에 위치하게 될 전경분할 데이터 스트림으로 구성된 게임 데이터를 입력받는 제 1 단계; 상기 비디오 데이터 스트림을 재생하는 제 2 단계; 상기 카메라 파라미터 데이터 스트림을 사용하여 프레임별로 3D 컴퓨터 오브젝트를 렌더링하는 제 3 단계; 생성된 가상 오브젝트의 입체감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전경으로 분할된 오브젝트를 오버레이하는 제 4 단계; 및 모의총을 이용하여 사용자와의 상호작용과 효과를 처리하고 3D 컴퓨터 오브젝트의 행동을 제어하기 위한 상호작용 스크립트를 처리하는 제 5 단계를 포함하는 비디오 기반의 사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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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비디오 데이터 스트림은 동영상 데이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기반의 사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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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파라미터 데이터 스트림은 카메라의 내부 파라미터와 매 프레임 단위의 카메라 이동에 대한 외부 데이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기반의 사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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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내부 파라미터는 카메라의 초점거리, 화면 크기 및 왜곡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기반의 사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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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외부 파라미터는 X, Y, Z축에 대한 카메라의 회전값과 이동값에 대한 데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기반의 사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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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시스템에서 비디오 기반의 사격 게임 장치에 있어서, 사격 게임 대상 지역을 촬영한 비디오 데이터 스트림, 프레임 별로 구해진 카메라 파라미터 데이터 스트림,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오브젝트 데이터 스트림, 컴퓨터와 사용자간의 상호작용을 처리하기 위한 스크립트 데이터 스트림, 및 화면의 전경에 위치하게 될 전경분할 데이터 스트림을 입력 받는 데이터 입력기; 상기 데이터 입력기로부터 제공되는 각 데이터 스트림에 대응하는 게임 상황 정보를 주어진 시나리오에 관련시키는 게임 제어기; 모의총으로부터 사격에 대응하는 트리거 입력이 들어오면 특정 지점이 사격되었는지 여부를 처리하는 입출력 처리기; 상기 게임 제어기로부터 시나리오에 관련된 게임 상황 정보를 받고, 상기 입출력 처리기로부터 모의총의 사격 정보를 받아 해당 오브젝트가 모의총에 맞았을 때 수행해야 되는 액션에 대한 정보를 찾는 상호작용 스크립트 처리기; 상기 상호작용 스크립트 처리기로부터 제공되는 현재의 상황에 따라 비디오 재생을 잠시 중단하거나 재생하도록 제어하는 비디오 재생 제어기; 상기 비디오 재생 제어기로부터 제공되는 재생 비디오의 시간 정보를 이용하여 비디오의 시간에 맞는 카메라 파라미터를 사용해서 3D 오브젝트를 렌더링하는 3D 오브젝트 레더링 제어기; 상기 비디오 재생 제어기로부터 제공되는 재생 비디오의 시간 정보를 이용하여 비디오 시간에 맞는 분할 오브젝트 마스크 정보를 읽는 분할 오브젝트 오버레이 제어기; 및 렌더링된 비디오 화면에 상기 3D 오브젝트 레더링 제어기로부터 제공되는 3D 오브젝트 렌더링 화면을 오버레이한 후, 상기 분할 오브젝트 오버레이 제어기로부터 제공되는 분할 오브젝트 오버레이 화면을 오버레이시켜 사용자의 모니터로 프레임 영상을 출력하는 영상 합성 장치를 포함하는 비디오 기반의 사격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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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모의총은 마우스, 키보드, 및 조이스틱 중에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기반의 사격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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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파라미터 데이터 스트림은 카메라의 내부 파라미터와 매 프레임 단위의 카메라 이동에 대한 외부 데이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기반의 사격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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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파라미터 데이터 스트림은 카메라의 내부 파라미터와 매 프레임 단위의 카메라 이동에 대한 외부 데이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디오 기반의 사격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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