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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공포감이나 치매 질환 등 정신질환을 진단 및 치료하기 위한 가상현실 시스템에 있어서, 사용자의 정신질환을 나타내는 환경 및 장애물에 대해 사실화 정도에 따라 단계적으로 가상환경을 객체화하고 외부 입력신호에 의해 그 가상환경을 조작할 수 있는 가상현실 게임이 구축된 가상현실 게임 구축수단; 상기 사용자의 정신질환 장애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상기 가상현실 게임 구축수단에 구축된 게임에 대해 가상환경을 조작할 수 있는 신호 입력 및 사용자의 촉감신호가 입력되는 가상현실 게임 입력수단; 상기 입력수단을 통해 입력된 신호에 의해 해당 가상환경을 제공하는 가상현실 게임 출력수단; 및 상기 가상현실 게임 출력수단에서 출력된 가상환경에 따라 반응하는 사용자의 근전도 신호를 감지하여 정신질환의 장애정도를 진단하는 근전도 감지수단;을 포함하며, 상기 근전도 감지수단을 통해 얻어진 정신질환자의 장애정도에 따라 사용자에게 단계별로 가상환경을 반복 제시하는 것에 의해 그 가상환경에 적응되게 함으로써 정신질환을 치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질환 치료를 위한 가상현실 게임 운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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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현실 게임 출력수단은, 인터넷/네트웍을 통해 원격지에서 상기 게임구축수단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게임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질환 치료를 위한 가상현실 게임 운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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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현실 게임 출력수단은, 사용자의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3차원의 시각효과를 위한 HMD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질환 치료를 위한 가상현실 게임 운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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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현실 게임 입력수단은, 사용자의 가상현실 게임에서의 위치를 추적하기 위한 트랙커의 가상현실장비를 포함하는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질환 치료를 위한 가상현실 게임 운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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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불안/공포감이나 치매 등 정신질환을 진단 및 치료하기 위한 가상현실구현방법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가 불안을 일으키는 대상이나 환경을 사실화의 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가상현실 게임을 구현하는 제 1단계; 상기 가상현실 게임에 접근하는 제 2단계; 상기 가상현실 게임의 사실화 정도에 따른 단계를 선택하는 제 3단계; 상기 선택된 단계의 가상놀이동산 게임을 네비게이션하여 공포대상이나 환경을 반복하여 가상체험하는 제 4단계; 및 상기 가상체험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단계를 증가시켜 보다 사실화된 가상놀이동산 게임을 네비게이션하여 공포대상이나 환경을 가상체험하는 제 5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질환 치료를 위한 가상현실 게임 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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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 5단계는, 폴리건의 복잡도에 따라 모델을 재구성하는 단계, 색상이나 텍스춰를 변경한 후 모델에 적용하여 모델을 재구성하는 단계,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여 상세화하는 단계, 사운드를 추가하여 가상 환경을 상세화하는 단계 및 아바타를 추가하여 상세화하는 단계 중 어느 하나로 상기 가상놀이동산 게임을 보다 사실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질환 치료를 위한 가상놀이동산 게임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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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 또는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놀이동산 게임을 네비게이션하는 단계는 상기 네비게이션 도중에 게임이나 이벤트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질환 치료를 위한 가상놀이동산 게임 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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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건의 복잡도에 따라 모델을 재구성하거나 색상이나 텍스춰를 변경한 후 모델에 적용하여 모델을 재구성하거나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여 상세화하거나 사운드를 추가하여 가상 환경을 상세화하거나 아바타를 추가하여 상세화하는 것에 의해 사용자가 불안을 일으키는 대상이나 환경을 가상놀이동산 게임으로 구현한 정신질환 치료용 프로그램이 저장된 저장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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