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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에서 양안식 3차원 동영상이 입력되면, 2차원 동영상 디스플레이,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필드 셔터링 디스플레이,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프레임 셔터링 디스플레이, 양안식 3차원 편광 디스플레이와 같은 각 디스플레이 방식 중에서 원하는 디스플레이 방식에 대해 필요한 기초 스트림만 다중화하여 단일 채널의 3차원_최소접근단위(3D_AU)의 스트림 데이터를 저장하는 디코딩 버퍼; 상기 디코딩 버퍼에 저장된 스트림 데이터에서 각 최소접근단위(AU)에 대해 정의된 디코딩 타임에 디코딩하여 좌우영상에 대한 필드를 한 프레임의 컴포지션 단위(CU) 형태의 데이터로 재구성한 후 이를 전송하는 디코더; 상기 디코더에 전송되는 컴포지션 단위 형태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컴포지션 메모리 를 포함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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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_최소접근단위(3D_AU)의 스트림 데이터는, 하나의 기초 스트림을 포함하는 일련의 싱크 패킷들로 구성되며, 상기 싱크 패킷 헤더부는 디스플레이 방식에 따라 서로 다른 한 채널의 최소접근단위에 대한 DTS(Decoding Time Stamp) 및 CTS(Composition Time Stamp)의 타임 정보를 포함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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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최소접근 단위 스트림 데이터의 타임 정보는 좌우 프레임 영상 중 한 프레임에 대한 동기화를 수행하므로 1개의 CTS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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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디코딩 버퍼는, 상기 2차원 동영상 디스플레이를 위해 좌영상의 홀수 및 짝수 필드에 대한 기초 스트림으로 구성된 3차원_최소접근단위의 스트림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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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디코딩 버퍼는, 상기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필드 셔터링 디스플레이를 위해 좌영상의 홀수 필드 및 우영상의 짝수 필드에 대한 기초 스트림, 또는 좌영상의 짝수필드 및 우영상의 홀수 필드에 대한 기초 스트림으로 구성된 3차원_최소접근단위의 스트림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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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디코딩 버퍼는, 상기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프레임 셔터링 디스플레이, 또는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편광 디스플레이를 위해 좌영상의 홀수 및 짝수 필드, 우영상의 홀수 및 짝수 필드로 구성된 3차원_최소접근단위의 스트림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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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컴포지션 메모리는, 상기 2차원 동영상 디스플레이를 위해 상기 디코더가 복원한 좌영상의 홀수 및 짝수 필드를 라인별로 끼워넣어 구성된 영상을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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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컴포지션 메모리는, 상기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필드 셔터링 디스플레이를 위해 상기 디코더가 복원한 좌영상의 홀수 필드 및 우영상의 짝수 필드, 또는 좌영상의 짝수필드 및 우영상의 홀수 필드를 라인별로 끼워넣어 좌우영상이 혼합된 영상을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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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컴포지션 메모리는, 상기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프레임 셔터링 디스플레이, 또는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편광 디스플레이를 위해 좌영상의 홀수 및 짝수 필드를 라인별로 끼워넣어 구성된 영상과, 우영상의 홀수 및 짝수 필드를 라인별로 끼워넣어 구성된 영상을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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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외부에서 양안식 3차원 동영상이 입력되면, 2차원 동영상 디스플레이,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필드 셔터링 디스플레이,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프레임 셔터링 디스플레이, 양안식 3차원 편광 디스플레이와 같은 각 디스플레이 방식 중에서 원하는 디스플레이 방식에 대해 필요한 기초 스트림만 다중화하여 단일 채널의 3차원_최소접근단위(3D_AU)의 스트림 데이터를 저장하는 단계; b) 상기 a) 단계에 저장된 스트림 데이터에서 각 최소접근단위(AU)에 대해 정의된 디코딩 타임에 디코딩하여 좌우영상에 대한 필드를 한 프레임의 컴포지션 단위(CU) 형태의 데이터로 재구성한 후 이를 전송하는 단계; 및 c) 상기 b) 단계에서 전송되는 컴포지션 단위 형태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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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출력되는 3차원_최소접근단위(3D_AU)의 스트림 데이터는, 하나의 기초 스트림을 포함하는 일련의 싱크 패킷들로 구성되며, 상기 싱크 패킷 헤더부는 디스플레이 방식에 따라 서로 다른 한 채널의 최소접근단위에 대한 DTS(Decoding Time Stamp) 및 CTS(Composition Time Stamp)의 타임 정보를 포함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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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최소접근 단위 스트림 데이터의 타임 정보는 좌우 프레임 영상 중 한 프레임에 대한 동기화를 수행하므로 1개의 CTS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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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상기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에 대해 사용자가 2차원 동영상 디스플레이를 요구한 경우에, 상기 a) 단계에서 출력되는 3차원 좌영상의 홀수필드 기초 스트림, 3차원 좌영상의 짝수필드 기초 스트림을 순차적으로 통합하여 단일 채널의 3차원_최소접근단위의 스트림 데이터를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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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상기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에 대해 사용자가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필드 셔터링 디스플레이를 요구한 경우에, 상기 a) 단계에서 출력되는 3차원 좌영상의 홀수필드 기초스트림과 3차원 우영상의 짝수필드의 기초스트림만을 순차적으로 통합하여 단일 채널의 3차원_최소접근단위의 스트림 데이터를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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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상기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에 대해 사용자가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프레임 셔터링 디스플레이, 또는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편광 디스플레이를 요구한 경우에, 상기 a) 단계에서 출력되는 3차원 좌영상의 홀수필드 및 짝수필드 기초스트림과, 3차원 우영상의 홀수 필드 및 짝수필드의 기초스트림을 순차적으로 통합하여 단일 채널의 3차원_최소접근단위의 스트림 데이터를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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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에 대해 사용자가 2차원 동영상 디스플레이 방식을 요구한 경우에, 가) 상기 3차원_최소접근단위 스트림 데이터를 싱크 패킷 헤더부에 있는 DTS 시간에 맞추어 좌영상의 홀수 필드 및 짝수 필드에 대한 영상을 복원하는 단계; 및 나) 상기 가) 단계에서 복원된 좌영상의 홀수필드 및 짝수 필드를 라인별로 끼워 넣어서 순차 주사 방식의 한 프레임 영상으로 재구성한 컴포지션 단위의 데이터로 디코딩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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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에 대해 사용자가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필드 셔터링 디스플레이 방식을 요구한 경우에, 가) 상기 3차원_최소접근단위 스트림 데이터를 싱크 패킷 헤더부에 있는 DTS 시간에 맞추어 좌영상의 홀수 필드 및 우영상의 짝수 필드에 대한 영상을 복원하는 단계; 및 나) 상기 가) 단계에서 복원된 좌영상의 홀수필드 및 우영상의 짝수 필드를 라인별로 끼워 넣어 좌우 필드 영상을 순차 주사 방식의 한 프레임 영상으로 재구성한 컴포지션 단위의 데이터로 디코딩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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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최소접근 단위 스트림 데이터의 타임 정보는 한 프레임에 대한 동기화를 수행하므로 좌우 필드 영상에 대하여 동일한 CTS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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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에 대해 사용자가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프레임 셔터링 디스플레이, 또는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편광 디스플레이 방식을 요구한 경우에, 가) 상기 3차원_최소접근단위 스트림 데이터를 싱크 패킷 헤더부에 있는 DTS 시간에 맞추어 좌우영상의 홀수 필드 및 짝수 필드에 대한 4개의 필드 영상을 복원하는 단계; 나) 상기 가) 단계에서 복원된 좌영상의 홀수필드 및 짝수 필드를 라인별로 끼워 넣어서 순차 주사 방식의 한 프레임 영상으로 재구성하는 단계; 및 다) 상기 가) 단계에서 복원된 우영상의 홀수 필드 및 짝수필드를 라인별로 끼워넣어 순차 주사 방식의 한 프레임 영상을 재구성한 후 두 개의 컴포지션 단위의 데이터로 디코딩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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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최소접근 단위 스트림 데이터의 타임 정보는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프레임 셔터링 디스플레이의 경우에, 좌우 영상이 번갈아 가며 나타나므로 좌영상과 우영상 중 어느 한 영상에 대한 CTS를 이용해 좌영상과 우영상의 시간적 상관성으로 나머지 영상에 대한 CTS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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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CTS가 제1 컴포지션 단위 형태의 데이터(CU1)에 대한 유효한 시간인 경우에, 제2 컴포지션 단위 형태의 데이터(CU2)에 대한 유효한 시간은 CTS+T(1/초당 프레임 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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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최소접근 단위 스트림 데이터의 타임 정보는 양안식 3차원 동영상 편광 디스플레이의 경우에, 좌우 영상이 동시에 나타나므로 좌영상과 우영상이 동일한 CTS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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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2 항에 있어서, 상기 CTS가 제1 컴포지션 단위 형태의 데이터(CU1)에 대한 유효한 시간인 경우에, 제2 컴포지션 단위 형태의 데이터(CU2)에 대한 유효한 시간도 CTS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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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2 항에 있어서, 상기 CTS가 제1 컴포지션 단위 형태의 데이터(CU1)에 대한 유효한 시간인 경우에, 제2 컴포지션 단위 형태의 데이터(CU2)에 대한 유효한 시간도 CTS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MPEG-4 기반의 양안식 3차원 동영상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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