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된 RTSP 제어 메시지를 서버 메인 모듈에 전달하여 상기 서버 메인 모듈에 의해 멀티미디어 데이터가 상기 클라이언트에게 전송되도록 하는 스트리밍 서버의 RTSP 모듈로서, 새로운 세션 연결 설정을 요청하는 RTSP 제어 메시지를 처리하여 상기 클라이언트와의 세션 연결을 설정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데몬 쓰레드와, 상기 데몬 쓰레드로부터 전달받은 연결 설정 정보를 이용하여 이미 연결이 설정된 세션을 통하여 송수신되는 모든 RTSP 제어 메시지를 처리하는 스택 쓰레드와, 상기 서버 메인 모듈의 요청에 의거하여 상기 스택 쓰레드를 통해 전달받은 RTSP 제어 메시지의 오류 여부를 검출 및 상기 RTSP 제어 메시지의 의미를 해석하여 상기 서버 메인 모듈로 전달하는 RTSP 해석기 를 포함하는 스트리밍 서버의 RTSP 모듈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데몬 쓰레드 및 스택 쓰레드는 상기 서버 메인 모듈에 의해 생성되는 쓰레드 제어기에 의해 생성 및 관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 스트리밍 서버의 RTSP 모듈
|
3 |
3
클라이언트가 멀티미디어 데이터 전송을 요청하는 RTSP 제어 메시지를 스트리밍 서버에서 처리하는 방법으로서, 상기 RTSP 제어 메시지를 처리하는 RTSP 모듈의 모든 쓰레드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쓰레드 제어기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쓰레드 제어기에 의해 상기 클라이언트로부터의 상기 RTSP 제어 메시지의 수신을 대기하는 데몬 쓰레드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데몬 쓰레드로부터 새로운 연결 설정 사실을 통지 받은 상기 쓰레드 제어기가 해당 세션 연결을 담당하게 될 스택 쓰레드를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스트리밍 서버의 제어 메시지 처리 방법
|
4 |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스택 쓰레드 생성 단계에서 상기 쓰레드 제어기는 이미 실행 중인 상기 스택 쓰레드가 존재하면 기존 스택 쓰레드에 새로운 연결의 추가 관리가 가능한지 확인한 후에 추가 관리가 가능한 스택 쓰레드가 존재하지 않으면 새로운 스택 쓰레드를 추가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 스트리밍 서버의 제어 메시지 처리 방법
|
5 |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스택 쓰레드가 관리하는 세션의 수는 상기 스트리밍 서버의 부하 상황에 따라 가변적인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 스트리밍 서버의 제어 메시지 처리 방법
|
6 |
6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스택 쓰레드는 자신이 관리하는 세션들 중 하나가 종료하면 상기 쓰레드 제어기에 통지하고, 상기 통지 받은 쓰레드 제어기는 현재 실행중인 각각의 상기 스택 쓰레드가 관리하고 있는 세션 수를 점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 스트리밍 서버의 제어 메시지 처리 방법
|
7 |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쓰레드 제어기는 현재 관리중인 세션이 하나도 없는 상기 스택 쓰레드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여 해당 스택 쓰레드를 종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 스트리밍 서버의 제어 메시지 처리 방법
|
8 |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쓰레드 제어기는 현재 관리중인 세션이 하나도 없는 상기 스택 쓰레드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여 해당 스택 쓰레드를 종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 스트리밍 서버의 제어 메시지 처리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