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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홈 서비스 시스템에서의 홈 서비스 장애 관리 방법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8095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홈 게이트웨이와 홈 서버에 다양한 서비스들을 설치 및 배포하는 디지털 홈 서비스를 위한 분배관리시스템에 포함되어 상기 설치 및 배포된 다양한 서비스들 중 임의의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상기 장애를 처리하기 위한 홈 서비스 장애 관리 시스템에서, 사용자로부터의 장애 접수에 따라 관리자로부터 장애 접수 정보를 요청받는 과정과, 상기 사용자에 대한 정보 및 장애가 발생한 홈 게이트웨이의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를 추출하는 과정과, 상기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를 이용하여 미리 저장된 통계 정보를 추출하는 과정과, 상기 장애가 발생한 홈 게이트웨이가 정상인 조건으로 장애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장애 정보를 상기 관리자에게 전송하는 과정과, 상기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 상기 통계 정보 및 상기 장애 정보에 따라 상기 관리자로부터 결정된 장애 타입 및 장애 초치 정보들을 등록하고, 해당 장애 내역을 저장하여 장애 이력을 관리하는 과정과, 상기 결정된 장애 타입에 따라 미리 설정된 데이터 구조로 장애 레코드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분배관리시스템, 홈 서비스 장애 관리,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 장애 레코드
Int. CL H04L 12/24 (2006.01) H04L 12/28 (2006.01)
CPC H04L 41/069(2013.01) H04L 41/069(2013.01) H04L 41/069(2013.01) H04L 41/06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117150 (2005.12.0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45672-0000 (2007.07.27)
공개번호/일자 10-2007-0057550 (2007.06.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8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12.02)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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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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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찬미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박호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이상옥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박광로 대한민국 대전 서구
5 민옥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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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씨엔에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대림아크로텔 *층(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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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12.02 수리 (Accepted) 1-1-2005-0706520-6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0.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11.16 수리 (Accepted) 9-1-2006-0076423-7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712648-77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7.01.25 수리 (Accepted) 1-1-2007-0077809-4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302038-1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홈 게이트웨이와 홈 서버에 다양한 서비스들을 설치 및 배포하는 디지털 홈 서비스를 위한 분배관리시스템에 포함되어 상기 설치 및 배포된 다양한 서비스들 중 임의의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상기 장애를 처리하기 위한 홈 서비스 장애 관리 시스템에서, 사용자로부터의 장애 접수에 따라 관리자로부터 장애 접수 정보를 요청받는 과정과, 상기 사용자에 대한 정보 및 장애가 발생한 홈 게이트웨이의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를 추출하는 과정과, 상기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를 이용하여 미리 저장된 통계 정보를 추출하는 과정과, 상기 장애가 발생한 홈 게이트웨이가 정상인 조건으로 장애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장애 정보를 상기 관리자에게 전송하는 과정과, 상기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 상기 통계 정보 및 상기 장애 정보에 따라 상기 관리자로부터 결정된 장애 타입 및 장애 초치 정보들을 등록하고, 해당 장애 내역을 저장하여 장애 이력을 관리하는 과정과, 상기 결정된 장애 타입에 따라 미리 설정된 데이터 구조로 장애 레코드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홈 서비스 장애 관리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자로부터 유사 장애 이력에 대한 요청을 받으면 상기 장애 이력을 조회하여 유사 장애 이력을 추출하는 과정과, 상기 장애 레코드를 상기 유사 장애 이력을 이용하여 신규 운용데이터로 재정의하는 과정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홈 서비스 장애 관리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된 장애 레코드는 장애 식별자 및 상기 장애 타입이 부여되어 관리되며, 서비스 설치 및 배포 시에 운용 정보로 재활용되고, 유사 장애가 발생한 경우 참고 모델로 이용됨을 특징으로 하는 홈 서비스 장애 관리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는 구성 정보, 사용자 정보, 게이트웨이의 상태 정보 및 프로파일 정보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홈 서비스 장애 관리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상태 정보 및 상기 프로파일 정보는 서비스 식별자와 함께 상기 통계 정보를 추출 또는 상기 장애 정보를 수집 시에 키로서 이용됨으로 특징으로 하는 홈 서비스 장애 관리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장애 정보는 상기 장애 정보를 각각 서비스 장애 로그, 번들 상태 정보, 자원 정보 및 기타 정보로 구분되어 수집됨을 특징으로 하는 홈 서비스 장애 관리 방법
7 7
홈 게이트웨이와 홈 서버에 다양한 서비스들을 설치 및 배포하는 디지털 홈 서비스를 위한 분배관리시스템에서 상기 설치 및 배포된 다양한 서비스들 중 임의의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상기 장애를 처리하기 위한 홈 서비스 장애 관리 시스템에 있어서, 관리자로부터 장애 접수 정보 요청을 받으면 장애가 발생한 홈 게이트웨이의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 및 상기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는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 추출부와, 상기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를 이용하여 미리 저장된 통계 정보를 추출하여 분석하는 통계 정보 분석부와, 상기 장애가 발생한 홈 게이트웨이가 정상인 조건으로 장애 정보를 수집하여 수집된 정보들을 상기 관리자에게 전송하는 장애 정보 분석부와,상기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 상기 통계 정보 및 상기 장애 정보에 따라 상기 관리자로부터 결정된 장애 타입 및 장애 초치 정보들을 등록하고, 해당 장애 내역을 저장하여 장애 이력을 관리하는 장애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홈 서비스 장애 관리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사용자로부터의 장애 접수에 따라 관리자로부터 장애 접수 정보를 요청받아 상기 장애 게이트웨이로 상기 사용자 정보 및 상기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 조회를 요청하고, 상기 관리자로부터 결정된 장애 타입 및 장애 초치 정보들을 상기 장애 처리부로 전송하는 장애 관리 화면 처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홈 서비스 장애 관리 시스템
9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장애 처리부는, 상기 결정된 장애 타입에 따라 미리 설정된 데이터 구조로 장애 레코드를 생성하는 장애 데이터 구성부와, 상기 생성된 장애 데이터 및 상기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 상기 통계 정보 및 상기 장애 정보에 따라 상기 관리자로부터 결정된 장애 타입 및 장애 초치 정보들을 등록하고, 해당 장애 내역을 저장하는 장애 저장 처리부와, 상기 관리자로부터 유사 장애 이력에 대한 요청을 받으면 상기 장애 이력을 조회하여 유사 장애 이력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유사 장애 이력을 유사 장애 발생에 대한 참조 모델로 이용하는 유사 장애 관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홈 서비스 장애 관리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된 장애 레코드는 장애 식별자 및 상기 장애 타입이 부여되어 관리되며, 서비스 설치 및 배포 시에 운용 정보로 재활용되고, 유사 장애가 발생한 경우 참고 모델로 이용됨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홈 서비스 장애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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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장애 정보 분석부는 상기 장애 정보를 각각 서비스 장애 로그, 번들 상태 정보, 자원 정보 및 기타 정보로 구분하여 수집함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홈 서비스 장애 관리 시스템
12 12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장애 게이트웨이 정보는 구성 정보, 사용자 정보, 게이트웨이의 상태 정보 및 프로파일 정보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홈 서비스 장애 관리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