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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모의 대화 방식으로 수집된 음성 파일 및 음성 전사문과 음성 파일에 대한 음성 인식 결과 텍스트로 구축된 음성 대화 말뭉치에서 예외 상황과 음성 인식 오류를 나타내는 예외 상황 말뭉치를 구축하는 단계;(b) 상기 구축된 예외 상황 말뭉치에 기반하여 예외 상황 처리에 필요한 서비스 미지원 표현 DB, 중의적 표현 DB, 음성 인식 오류 DB 및 발화 오류 판별 DB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구축하는 단계;(c) 상기 다수 개의 DB에 예외 상황 해소 정보 및 규칙을 생성하여 저장하는 단계;(d) 상기 예외 상황에 해당하는 표현이 사용자로부터 발화된 경우 상기 생성된 예외 상황 해소 정보 및 규칙을 이용하여 상기 예외 상황을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예외 상황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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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서비스 미지원 표현 DB, 중의적 표현 DB, 음성 인식 오류 DB 및 발화 오류 판별 DB 각각에 저장된 예외 상황별로 상기 예외 상황 해소 정보 및 규칙을 생성하여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예외 상황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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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서비스될 시스템에서 제공할 수 없는 단어 및 문장으로 인한 서비스 미지원 표현이 발화되면 상기 시스템에서 제공 가능한 단어 및 문자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단어 및 문자를 이용하여 지원 가능 서비스를 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예외 상황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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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중의성을 가진 단어 또는 문장들이 포함된 중의적 표현이 발화되면 히스토리를 이용하여 상기 중의성 해결이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판단 결과 상기 히스토리를 이용하여 상기 중의성 해결이 가능한 경우, 상기 중의성을 해소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 결과 상기 히스토리를 이용하여 상기 중의성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 중의성 해소에 따른 부대화를 이용하여 상기 중의성을 해소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예외 상황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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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빈번한 음성 인식 오류 단어, 문장 및 패턴으로 인한 음성 인식 오류 예상 표현이 발화되면 오류 해소 테이블을 이용한 음성 인식 오류의 해결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판단 결과 상기 오류 해소 테이블을 이용하여 상기 음성 인식 오류의 해결이 가능한 경우, 상기 오류 해소 테이블을 이용하여 상기 음성 인식 오류를 해소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 결과 상기 오류 해소 테이블을 이용하여 상기 음성 인식 오류의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 인식 오류 해소에 따른 부대화를 이용하여 상기 중의성을 해소하거나 멀티 모달 입력 장비로 전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예외 상황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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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사용자 답변이 이전 문장과 동일하거나 이전 문장과 유사한 단어로 이루어진 유사한 어순의 문장으로 이루어져 오류로 판단되면 발화 오류 해소에 따른 부대화를 이용하여 상기 오류를 해소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예외 상황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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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발화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음성 인식부와, 상기 변환된 텍스트를 입력받아 음성 합성에 필요한 출력문을 생성하는 대화 처리부와, 상기 생성되는 출력문을 토대로 합성음을 생성하는 음성 합성부로 구성되는 대화형 음성 인터페이스 장치에 있어서,모의 대화 방식에 의해 수집된 음성 파일, 음성 전사문 및 수집된 음성 파일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음성 인식부에서 변환된 음성 인식 결과 텍스트를 추가하여 구성하는 음성 대화 말뭉치와, 상기 음성대화 말뭉치에 대응하여 예외 상황 및 음성 인식 오류로 구성된 예외 상황 말뭉치와,상기 구성된 예외 상황 말뭉치를 이용해 예외 상황에 해당되는 구체적인 정보등을 DB로 구성한 예외상황처리대상DB와,상기 예외상황처리대상DB에 구성된 정보를 이용하여 해당 표현마다 오류 해소 정보 및 규칙들을 작성하는 오류 해소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외 상황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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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음성대화 말뭉치는 WOZ(Wizard-of-Oz-Simulating)법인 모의대화방식으로 구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외 상황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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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예외 상황 처리 대상 DB는, 사용자가 빈번하게 발화하지만 서비스될 시스템에서는 제공할 수 없는 단어 및 문장들로 구성된 서비스 미지원 표현 DB;중의성을 가진 단어 또는 문장들로 구성된 중의적 표현 DB;빈번한 음성 인식 오류 단어, 문장 및 패턴으로 구성된 음성 인식 오류 DB; 및사용자 답변이 이전 문장과 동일하거나 이전 문장과 유사한 단어로 이루어진 유사한 어순의 문장인 경우 상기 입력된 문장을 오류로 판단할 수 있는 규칙들로 구성된 발화 오류 판별 DB를 포함하는 예외 상황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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